삼겹살 초밥 만들어 보자!

요리행복

구워먹고 삼겹살 4줄이 남아 있어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게 뭐가 있는지 생각해보다가 김밥 밥 양념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삼겹살 초밥을 만들어 보면 맛도 재미고 있을꺼 같아 진행해 보았습니다! 돼지고기라 와사비 대신에 고추장을 이용해 보았네요! 혹시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삽겹살 초밥 레시피 :::

1. 삼겹살 4줄

2. 후추 (양은 조리과정 참고!)

::: 밥 양념 :::

3. 밥 1공기반 ((필요에 따라 추가)

4. 깨소금 1/3숟가락

5. 참기름 1숟가락

6. 소금 1/4숟가락

7. 올리고당 반숟가락 (설탕대체가능)

8. 고추장 (쌈장대체가능)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후라이팬에 남은 삼겹살 4줄을 양면에 후추를 적당량으로 뿌려서 구워주세요! (간을 원하시는 분들은 소금도 같이 뿌려주세요!)

 

 

2. 삼겹살이 다 익으면 밥 사이즈를 예상해서 올라가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3. 삼겹살이 준비 되었으면 이어서 밥 양념에 들어갑니다! 넓은 그릇에 밥 한공기반을 담은 다음 먼저 참기름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 개인적으로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먹으려고 식초는 첨가하지 않고 밥 양념을 진행하였습니다! 만약 실제 초밥처럼 새콤달콤한 맛을 추가하실 분들은 식초 반에서 한숟가락에 올리고당(설탕)을 한숟가락으로 추가해주세요!

 

 

4. 이어서 깨소금 1/3숟가락을 원형을 그리며 전체적으로 뿌려주세요!

 

 

5. 단맛을 더해줄 올리고당 또는 설탕을 반숟가락 넣어줍니다!

 

 

6. 마지막은 간을 더해줄 소금 1/4숟가락을 넣어서 밥과 양념을 골고루 섞어서 준비해 주세요! 섞어준 다음에는 간을 보고 부족한 양념을 입맛에 따라 추가해서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7. 잘지벼진 양념밥과 구운 삼겹살이 준비되면 본격적으로 초밥만들기에 들어갑니다!

 

 

8. 넓은 접시를 준비해서 양손에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먹기좋은 크기로 초밥스타일의 길죽한 동그라미로 뭉쳐서 작은 주먹밥 형태로 준비해 주세요! 준비된 밥양으로는 총 17개가 나왔네요!

 

 

9. 손가락을 이용하면 양이 많이 들어가서 개인적으로는 젓가락을 이용해서 고추장을 원하는 양으로 발라주었습니다! (쌈장 및 다른 소스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10. 밥에 고추장까지 셋팅이 되면 구워서 잘라놓은 삼겹살을 하나하나 보기좋게 올려서 적당한 힘으로 살짝씩 눌러서 완성시켜 주세요!

 

삼겹살 초밥

 

11. 마무리로 모든 조리과정이 완성된 삼겹살초밥의 모습을 깔끔하게 한컷 남겨보았습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양념밥에 고추장의 달착지근하면서 매콤함이 구수한 삼겹살과 어우러지는 든든한 한끼가 되어주었습니다! 확실히 밥에 양념한 부분이 감칠맛이 더해 주었네요! 쌈채소가 있으시다면 초밥 그대로 싸서 먹을수 있는 편리함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냥 구워먹던 삼겹살도 살짝 정성을 더해서 모양을 바꿨을뿐인데 색다른 느낌의 특별한 요리가 되어 주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9/25 - [요리행복] - 사과를 넣은 돼지불고기 만들기!

2017/09/18 - [요리행복] - 들깨가루 쯔유를 이용한 돼지고기볶음 만들기!

2016/07/24 - [요리행복] - 맥적구이 된장양념 돼지고기요리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