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적구이 된장양념 돼지고기요리 만들기!

요리행복

주말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사다놓고 어떤 요리를 만들까 고민하다 결정하게된 맥적구이! 된장양념으로 만드는 특색있는 돼지고기 요리인데요! 원래 만드는 방식은 고기를 한장한장 펼쳐서 된장양념을 표면에 발라 숙성시킨뒤 구워 먹는게 정석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위해 제육볶음 방식으로 조금은 쉽게 맥적구이를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정리해봅니다!

 

 

::: 맥적구이 된장양념돼지고기 레시피 :::

1. 돼지고기 앞다리살 약250~260g

2. 양파 1개

3. 대파 반줄

4. 된장 듬뿍 1숟가락 (된장간에따라 조절해주세요!)

5. 다진마늘 반숟가락

6. 진간장 1숟가락

7. 설탕(올리고당) 반숟가락

8. 후추 3~4번 톡톡 뿌리는 양

9. 참기름 반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맥적구이 (된장양념돼지고기) 만들기 첫번쨰 과정은 (1)양파와 대파를 세척후 (2)양파는 얇은두께로 썰어서 준비해주시고 (3)대파는 먹기좋은 두께로 준비해주세요!

 

 

 

 

 

2. 다음은 양념을 하기위해 큰그릇을 준비해서 준비한 돼지고기, 양파 ,대파를 모두 넣어주세요!

 

 

3. 큰그릇에 돼지고기, 양파, 대파가 준비되었다면 양념을 시작합니다. 제일먼저 후추를 3~4번 정도 톡톡 뿌려주세요!  (★ 양념을 넣는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4. 이어서 설탕(올리고당) 반숟가락을 넣어줍니다. (조금 달달한맛을 좋아하시면 1숟가락!)

 

 

5. 계속 이어서 다진마늘 받숟가락을 넣어주세요!

 

 

6. 맥적구이의 메인 양념인 된장을 듬뿍 한숟가락 퍼서 넣어줍니다!

 

 

7. 다음은 간을 더해줄 진간장 한숟가락을 이어서 넣어주세요!

 

 

8. 마지막 양념인 참기름 반숟가락으로 고소함을 더해주시면 모든 양념과 재료가 셋팅이 완료됩니다!

 

 

9. 모든 셋팅이 완료되면 위생장갑을 준비해서 재료와 양념이 골고루 섞이도록 구석구석 버무려주세요!

 

 

10. 돼지고기와 재료와 양념이 잘 버무려지면 냉장실에 30~40분 정도 넣어서 양념이 잘 베이도록 한다음 꺼내서 구워주세요!

 

 

11. 시간이 지나고 준비된 된장양념이된 돼지고기를 후라이팬에 모두 넣어서 구워줍니다 (고기를 굽는거라 별도 기름은 필요없습니다!)

 

 

12. 후라이팬에 돼지고기들이 잘 익도록 구워서 완성시킨 맥적구이의 모습입니다. (고기로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양파나 남은 고기를 별도로 양념없이 볶아서 추가해서 섞어주시거나 물을 부어 다시 졸이면서 간을 희석시켜주세요! / 싱거운경우는 간장은 조금씩 추가하면서 볶아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

 

 

13. 완성된 맥적구이 (된장양념돼지고기) 를 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남겨보았습니다. 제육볶음 스타일로 만들어본 맥적구이의 맛은 일단 된장이 들어가서 냄세와 향이 궁금하실텐데요 다른 양념들도 같이 들어가기 떄문에 거의 느낄수 없을정도의 미세한 향과 맛이 남아있습니다. 그 미세한 된장의 맛과 향이 맥적구이의 특유의 맛을 결정해주네요! 얼핏 모르고 먹으면 간장양념돼지고기와 비슷하다고 느낄수도 있지만 거기에 된장의 매력이 첨가된 특색있는 돼지고기 요리라 생각하시면 될꺼같네요! 개인적인 입맛에는 매우 만족스러웠네요~ㅎ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