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깨가루 쯔유를 이용한 돼지고기볶음 만들기!

요리행복

주말 토요일 저녁에 외식을 해서 일요일 저녁은 요리를 만들어 먹기로 하였네요! 오래간만에 돼지고기가 먹고싶어서 뭘 만들지는 나중에 생각하고 마트에가서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사가지고 와서 집에 냉장고 구석구석을 뒤져보니 냉동실에 들깨가루와 냉장실 구석에 숨어있는 쯔유간장을 발견! 두개의 조합으로 돼지고기볶음을 만들어보면 괜찮지 않을까란 생각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조리과정 및 레시피 정리! 그리고 간략하게 완성후 맛본 후기까지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 들깨 쯔유 돼지고기볶음 레시피 :::

1. 돼지고기 앞다리살 300g (다른부위 대체가능)

2. 양파 1개

3. 대파 반줄 (이미지 참고)

4. 다진마늘 반숟가락

5. 들깨가루 푸짐하게 2숟가락

6. 쯔유간장 3숟가락

7. 올리고당 2숟가락 (설탕으로 대체 가능)

8.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요리의 시작은 제일먼저 재료중에 양파와 대파를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두가지 재료 모두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후라이팬 또는 웍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른후 양파와 대파를 모두 넣어 섞어가면 볶아서 양파대파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 여기저 잠깐! 빠르게 만들어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저와같이 바로 후라이팬에서 진행! 만약 조금 더 양념이 벤 상태로 요리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위에 재료 그대로 고기를 양념에 재어 두셨다가 구워서 드셔도 됩니다!

 

 

3. 양파가 반투명 상태의 느낌으로 있었을때 준비해 놓은 돼기고기 300g과 다진마늘 반숟가락을 넣어서 재료들과 함께 섞어가면 볶아주세요!

 

 

4. 모든 재료들이 어느정도 섞어진 상태에서 후추가루를 두번 톡톡 뿌려서 계속해서 볶아주세요! (다진마늘과 후추를 사용하는 이유는 맛도 살리고 돼지고기의 잡내를 제거해주기 위해서 입니다!)

 

 

5. 고기들의 빨간색이 거의 안보일 정도로 익은 상태가 되면 양념에 들어갑니다! 제일먼저 쯔유간장 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6. 바로 이어서 올리고다(설탕) 푸짐하게 말고 적당하게 두숟가락을 넣어줍니다!

 

 

7. 마지막으로 들깨가루를 수북하게 2숟가락을 넣어서 양념과 재료들을 골고구 섞어가면 고기가 익을때까지 볶아주세요!

 

 

8. 고기의 익은정도를 체크해서 잘 익었을때 요리를 마무리해 주시면 조리완료! 이상태에서 소량으로 간을 본 다음에 짠경우에는 남은 야채 또는 고기를 추가해서 볶아주시고 없는 경우에는 물을 불어서 졸여가며 간을 맞춰주세요! 싱거운 경우에는 쯔유간장을 소량씩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줍니다!

 

 

9. 마지막으로 완성된 들깨 쯔유 돼지고기볶음을 접시에 깔끔하게 완성컷을 한장 남겨 보았습니다! 요리의 맛은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으로 말씀 드리면 들깨가루의 고소함에 쯔유의 달콤짭짤한 감칠맛이 적절하게 베어서 알맞은 간으로 밥반찬으로 만족스러운 맛의 조합을 보여주었습니다! 제가 들깨가루를 좋아해서 여러가지 재료들과 맛의 궁합이 잘 맞는 재료인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돼기고기 요리 관련글

2016/08/15 - [요리행복] - 고추장양념 소세지돼지고기볶음 만들기!

2016/07/24 - [요리행복] - 맥적구이 된장양념 돼지고기요리 만들기!

2016/06/12 - [요리행복] - 돼지고기 앞다리살 제육볶음 만들기 간단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