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다리살을 이용한 카레돼지불고기 만들기!

요리행복

이번에 만들어본 요리는 간만에 돼지 앞다리살을 구입해서 고추장과 간장에서 벗어나 조금 특색있게 카레가루를 이용한 돼지불고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고추장양념에서 고추장을 카레가루로 바꿔준다은 개념으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참고해주세요!

 

카레돼지불고기

 

::: 카레돼지불고기 레시피 :::

1. 돼지 앞다리살 약350g

2. 양파 1개

3. 감자 반개

4. 당근 반개

5. 대파 반줄 (이미지 참고)

6. 다진마늘 반숟가락

7. 카레가루 2숟가락

8. 후추 톡톡 두번 뿌리는 양

9. 올리고당 1숟가락 (설탕대체가능)

10. 맛술 1숟가락

11. 진간장 1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조리의  시작으로 제일먼저 할일은 재료 세척후 손질! (1) 감자는 껍질제거후 채를 썰어서 전분기를 제거하기위해 물에 담궈주세요! (2) 당근도 채를 썰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3) 대파, 양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었네요!

 

 

 

 

※ 참고로 감자와 당근은 가는채칼을 이용해 손질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항상 드리는 말씀으로 재료손질 모양과 크기는 어디까지나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이므로 그대로 따라하실 필요없이 본인의 취향에 맞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모든 재료손질이 완료되면 감자는 채망을 이용해 물을 제거후 양념을 위해 큰 그릇을 준비해 돼지고기와 4가지 야채들을 모두 담아서 셋팅해주세요!

 

 

3. 셋팅된 재료에 양념재료들을 모두 넣어줍니다! 제일먼저 다진마늘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재료를 넣는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4. 이어서 잡내와 향을 더해주기 위해 후추가루를 두번정도 톡톡 뿌려주세요!

 

 

5. 다음으로 맛술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6. 간을 추가해주기 위해 진간장 1숟가락을 넣어줍니다!

 

 

7. 살짝 단맛을 가미하기 위해 올리고당 또는 설탕을 한숟가락 넣어주세요!

 

 

8. 마지막으로 메인양념재료인 카레가루를 2숟가락 골고루 뿌려가며 넣어주세요!

 

 

9. 모든 재료와 양념이 셋팅된 상태에서 손에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양념이 고기와 야채에 골고루 베이도록 잘 버무려주세요!

 

 

10. 잘 버무려서 재어놓은 카레돼지불고기의 양념된 모습입니다! 이상태에서 고기에 양념이 베이도록 잠시 냉장실에 5~10분정도 넣어둔 다음에 볶아주세요!

 

 

11. 시간이 지나고 냉장고에서 꺼내서 양념된 돼지고기를 후라이팬에 넣어서 볶아주었습니다!

 

 

12. 카레가루가 녹으면서 달라붙기 때문에 볶으면서 중간중간 살짝씩 물을 넣어서 졸여가면 볶아주시면 타지않고 늘러붙지 않고 잘 구워집니다!

 

 

13. 모든 수분이 날라가고 돼지고기가 익을때 까지 볶아준 다음 완성시킨 모습입니다! 최종간을 보고 싱거운 경우 간장을 이용해 간을 조절해주시고 짠경우는 남은 야채나 재료가 있다면 별도록 양념없이 볶아서 추가해서 섞어주세요!

 

카레돼지불고기

 

14. 마무리로 완성된 카레돼지불고기를 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을 남겨 보았습니다! 맛은 간장돼지불고기에 카레의 향과 감칠맛이 더해진 달콤 간간 향긋한 조금은 특색있는 돼지고기요리로 다른 반찬들과 밥과 함께 맛있는 한끼를 해결하였습니다! 첫시도라 만들면서 돼지고기카레가 되는거 아닌가 했는데 전혀 다른 느낌의 맛있는 양념고기가 되어주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9/25 - [요리행복] - 사과를 넣은 돼지불고기 만들기!

2017/09/21 - [요리행복] - 영양만점 버섯 양배추 소불고기 만들기!

2017/09/18 - [요리행복] - 들깨가루 쯔유를 이용한 돼지고기볶음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