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식 어향가지볶음 만들기!

요리행복

냉장고에 사다 놓은지 몇일된 가지 2개가 남아 있어서 뭘 만들어 먹을지 집에있는 양념들과 남은 재료들을 살펴보다가 떠오른 중국스타일의 어향가지볶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른 야채로는 양파와 대파를 기본으로 조금 특별하게 파프리카를 추가해서 진행해 보았네요! 재료와 소스를 볶아주면 완성되는 나름 간단한 요리라 만들어 보실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어향가지볶음 레시피

 

::: 어향가지볶음 레시피 :::

1. 가지 2개

2. 간돼지고기 약100g

3. 대파 반줄 (이미지 참고)

4. 양파 1개

5. 파프리카 반개 (생략가능)

6. 다진마늘 반숟가락

7. 굴소스 1숟가락

8. 두반장 1숟가락

9. 설탕 1숟가락

10. 식초 반숟가락

11. 참기름 반숟가락

12. 후추가루 한번 톡 뿌리는 양

13. 물 약200ml (종이컵 한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야채재료들을 깨끗하게 세척 및 필요없는 부분을 제거하고 (1) 가지는 세로로 4등분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고 (2) 파프리카는 씨가 제거된 상태에서 작은 크기로 잘라주었습니다! (3) 양파와 대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었네요!

 

 

 

 

※ 재료손질의 경우 그대로 따라하실 필요없이 볶음용에 맞게 본인이 좋아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자유롭게 썰어서 조리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 재료준비가 완료되면 후라이팬을 준비해 기름을 살짝 두르고 양파, 대파, 다진마늘 반숟가락을 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2. 야채가 익어가면서 익어가면서 양파의 결들이 나눠지기 시작하면 준비해 놓은 간돼지고기 약100g을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3. 간돼지고기가 익은 상태가 될때까지 볶아준 다음 물(생수) 약200ml (종이컵 한컵)을 부어주세요!

 

 

4. 물을 넣은 다음 불세기는 약으로 조절해서 양념에 들어갑니다! 먼저 두반장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양념 넣는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5. 이어서 굴소스 1숟가락을 준비해 넣고 두반장과 함께 물에 풀어주세요!

 

 

6. 그다음 새콤함을 더해줄 식초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7. 굴소스의 단맛을 조금 더 살려주기 위해 설탕 1숟가락을 넣어줍니다!

 

 

7. 참기름 반숟가락을 추가해 고소함을 더해줍니다!

 

 

8. 마무리로 후추가루를 한번 톡 뿌려서 넣은 다음 재료들과 함께 섞어주세요!

 

 

9. 불세기를 중으로 조절해서 넣은 양념들을 섞어가며 보글보글 끓는 상태가 될때까지 기다려주새요!

 

 

10. 국물이 끓고 있는 상태가 되었을때 남은 재료인 가지와 파프리카를 넣어줍니다!

 

 

11. 양념과 함께 가지와 파프리카를 골고루 버무려서 중간중간 저어가며 국물이 졸아들고 재료들이 익을때까지 푹 끓여주세요! (만약 국물을 걸죽하게 만들고 싶으신 경우 녹말가루를 첨가해주세요!)

 

 

12. 시간이 흐르고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고 가지가 푹 익은 상태가 되서 익은정도를 체크해서 마무리한 완성된 요리의 모습입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남은 가지 또는 야채를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굴소스를 소량으로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어향가지볶음

 

13. 마무리로 완성된 요리를 접시에 셋팅후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어향의 특징인 매콤, 새콤, 달콤, 짭짤한 매력에 돼기고기의 구수함이 가지의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에 어우러지면서 중간중간 씹히는 파프리카의 향과 달착지근함이 의외의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개인적인 입맛에 만족스러운 요리가 되어주었네요! 제가 즐겨먹는 스타일로 한숟가락씩 퍼다가 밥에 비벼먹거나 밥에 올려서 한끼 맜있게 해결해 보았네요! 조금은 색다른 가지요리를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메뉴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09/06 - [요리행복] - 한그릇요리 가지덮밥 만들기!

2016/08/10 - [요리행복] - 굴소스를 이용한 양송이가지볶음 만들기!

2016/07/26 - [요리행복] - 간편요리 가지구이와 매콤양념장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