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감자짜글이 찌개 끓이기!

요리행복

주말 저녁메뉴로 냉장고에 남아있는 짜투리 재료들을 이용해서 냉동실에 얼려놓은 돼지앞다리살과 함께 돼지고기 감자짜글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메인양념으로는 고추장 단독 보다는 된장을 살짝 섞어서 구수함을 더해서 진행하였네요!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돼지고기 감자 짜글이

 

::: 돼지고기 감자 짜글이 찌개 레시피 :::

1. 돼지고기 앞다리살 300g (다른 부위도 가능)

2. 감자 1개반

3. 양파 1개

4. 애호박 2/3개 (반개/1개도 가능)

5. 대파 반줄 (이미지 참고)

6. 신김치 100g (생략가능)

7. 다진마늘 1숟가락

8. 고추장 푸짐하게 1숟가락

9. 된장 반숟가락

10. 간장 1숟가락

11. 맛술 1숟가락

12. 설탕 또는 올리고당 1숟가락

13. 후추 두번 톡톡 뿌려주는 양

14. 물(생수) 약800ml (종이컵 4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우선 재료손질로 들어가서 모든 야채재료 깨끗하게 세척후 아래 내용과 같이 진행해 주었습니다!

(1) 신김치는 가위를 이용해 잘게 잘라서 준비!

(2) 감자는 깍둑썰기로 먹기좋은 크기로 준비!

(3) 애호박은 조금 얇은 두꼐의 먹기좋은 크기로 준비!

(4) 양파와 대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

 

 

 

 

※ 재료의 크기나 손질방법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타일로 그래도 따라하실 필요 없이 본인이 원하는 크기와 형태로 잘라서 준비해주셔도 무관합니다! 

 

 

2. 재료준비가 완료된 상태에서 끓일 냄비를 준비하고 기름을 살짝 두른 다음 감자, 애호박, 대파,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3. 야채들이 익어서 살짝 숨이 죽고 수분이 나와 반질반질한 상태가 되면 물(생수) 약800ml(종이컵 4컵)을 부어주세요!

 

 

4. 물이 셋팅된 상태에서 잘라놓은 신김치를 넣어주세요!

 

 

5. 이어서 양념재료의 시작으로 제일먼저 다진마늘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6. 다음으로 메인 양념인 고추장을 푸짐하게 한숟가락 넣어서 풀어주세요!

 

 

7. 살짝 구수한 맛과 감칠맛을 더해주기 위해 된장도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8. 감칠맛을 조금 더 살려주기 위한 맛술 한숟가락도 넣어주었습니다!

 

 

9. 마무리로 진간장 한숟가락을 넣으면 일단 국물셋팅은 완료되고 중불로 끓여주세요!

 

 

10. 고추장과 된장이 녹아서 풀어지고국물이 빨갛게 변하면서 바글바글 끓는 상태가 되었을때 돼지고기를 넣고 계속해서 끓여주세요!

 

 

11. 고기가 어느정도 익은 상태가 되었을때 마무리로 후추가루를 두번 톡톡 뿌려서 넣어주세요!

 

 

12. 마무리로 단맛도 살짝 들어가야 맛있기 떄문에 설탕 또는 올리고당 한숟가락을 넣어줍니다!

 

 

13. 이제 모든 재료와 양념이 셋팅된 상태에서 뚜껑을 닫고 중불로 재료들이 푹 익히고 국물이 살짝 졸여질때까지 끓여주세요!

 

 

14. 시간이 흐르고 감자와 애호박의 푹익은 상태와 간을 체크해서 완성시킨 돼지고기감자짜글이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최종간에서 짠경우 물을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간장을 소량씩 추가해서 끓이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돼지고기 감자짜글이

 

15. 마무리로 국그릇에 셋팅해서 깔끔하게 완성컷을 담아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입맛 기준에서 감자의 고소함과 다른 야채들에서 나오는 달착지근함에 돼지고기의 구수함에 얼큰한 국물이 조화를 이루는 맛있는 찌개가 되어 주었습니다! 밥에 국물이랑 재료들이랑 같이해서 비벼 먹으니 더 맛있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1/14 - [요리행복] - 앞다리살을 이용한 카레돼지불고기 만들기!

2017/10/25 - [요리행복] - 삼겹살 초밥 만들어 보자!

2017/09/25 - [요리행복] - 사과를 넣은 돼지불고기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