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반찬 표고버섯감자카레볶음 만들기!

요리행복

들깨칼국수 만드는데 사용하고 남은 재료! 감자와 표고버섯을 사용해서 냉동실에 보관해 놓은 카레가루를 이용해 쉽고 간단한 볶음반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재료에 응용도 가능하고 금방 만들수 있는 반찬이고 아이들도 좋아할맛이라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표고버섯감자카레볶음 레시피 :::

1. 감자 1개

2. 표고버섯 작은사이즈 5개

3. 양파 반개

4. 카레가루 1숟가락반

5.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 양

6. 물(생수) 100ml

7. 소금 (입맛에 따라 선택)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준비된 재료 양파, 감자, 표고버섯을 깨끗하게 세척해서 (1) 감자는 껍질을 제거후 채로 얇게 썰어서 전분을 제거하기 위해 볶아주기 전까지 물에 담궈서 셋팅해주세요! (2) 양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 표고버섯은 줄기부분을 제거하고 위에 부분만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 볶음요리라 재료들의 모양과 크기는 첨부된 사진 그대로 따라하실 필요 없이 빨리 익히기 위한 얇은 두께만 유지해서 먹기좋은 크기와 원하는 모양으로 자유롭게 준비해 주세요!

 

 

2. 재료준비가 완료되었으면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3. 양파가 반질반질한 표면의 투명한 상태가 될때까지 익혀준 다음 물에 담궈놓은 감자를 건져서 물기를 제거한 상태에서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4. 감자와 양파를 섞어가면 같이 볶아주면서 감자의 색상이 살짝 노르스름하게 익은 상태가 되면 남은 재료인 표고버섯을 모두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5. 볶는 중간에는 후추가루를 두번 정도 톡톡 뿌려서 섞어가면 볶아주세요!

 

 

6. 재료들을 다같이 볶아주면서 표고버섯이 숨이 죽고 살짝 촉촉한 모습으로 익은상태가 되었을때 물(생수) 100ml를 부어주세요!

 

 

7. 바로 이어서 카레가루를 반숟가락으로 시작해서 물에 풀어서 졸여가면서 중간중간 간을 보면서 추가해서 제 입맛에는 한숟가락 반정도가 사용되었네요! 카레가루의 양은 입맛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 카레를 소량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경우 반숟가락에 간을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8. 재료들과 카레소스를 전체적으로 버무려가면서 국물이 거의 없어진 상태까지 졸여주시면 표고버섯감자카레볶음이 완성됩니다! 여기서 테스트로 먹어본후 감자가 덜익은거 같다 생각이 들면 물을 추가해서 다시 졸여주시면 됩니다! 최종간에서도 싱거운 경우는 위에도 적어드렸듯이 카레가루 또는 소금으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 경우에는 남은 감자 또는 표고버섯을 별도로 볶아서 추가해주세요!

 

표고버섯감자카레볶음

 

9. 마무리로 항상 촬영하는 반찬통에 완성된 요리를 담아서 깔끔하게 한컷 남겨보았습니다! 제 입맛에는 적절한 간과 카레본연의 감칠맛과 향에 감자의 고소함과 표고의 향이 어우러지는 맛있는 밥반찬이 되어 주었습니다! 조금 국물있게 만들어서 덮밥식으로 밥에 비벼 먹어도 괜찮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0/13 - [요리행복] - 부드러운 식감 양배추애호박 가는채 볶음 만들기!

2017/09/23 - [요리행복] - 간단반찬 고소한 둥근호박볶음 만들기!

2016/08/17 - [요리행복] - 가지와 닭안심살을 이용한 닭고기볶음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