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통조림을 이용한 간단 파닭라면 끓이기!

요리행복

집 싱크대 안쪽으로 보관되어 있던 닭가슴살 통조림을 발견하고 문득 닭칼국수의 느낌을 가능한 간단하게 라면에 담아보면 괜찮을 거 같은 생각에 대파와 함께 파닭라면이란 이름의 메뉴로 정하고 바로 진행해 보았구요! 그 결과 생각보다 괜찮은 맛의 라면을 얻을 수 있어서 혹시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 그리고 맛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겠습니다!

 

닭고기 라면 레시피

※ 파닭라면 재료 및 레시피

1. 라면 1개 (종류 관계없음)

2. 잘게 자른 대파 원하는 만큼

3. 닭가슴살 통조림 1캔

4. 참기름 반 숟가락

5. 후추 두 번 톡톡 뿌리는 양

6. 계란 1개

7. 물(생수) 600ml

 

★ 제 입맛에 맞게 진행하였습니다!

★ 라면은 즐겨 드시는 제품으로 준비!

 

 

 

 

※ 조리과정

1. 먼저 냄비 또는 웍을 준비물(생수) 600ml와 건더기스프를 담아 끓여주세요!

 

2. 끓이는 동안 닭가슴살 통조림을 오픈 후 기름은 버리고 살코기만 준비해줍니다!

 

닭가슴살 통조림 요리

3. 준비된 닭가슴살 살코기를 그대로 넣어서 같이 끓여주세요!

 

4. 그 상태로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라면 면을 넣어줍니다!

 

5. 바로 이어서 라면 분말스프를 넣어서 같이 끓여주세요!

 

 

 

 

6. 끓고 면이 익어가면서 풀어지고 꼬들한 상태가 될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7. 위에 상태가 되면 계란 1개 투하! 원하시는 취향에 따라 그냥 또는 풀어서 계란물로 넣어주세요!

 

8. 이어서 준비한 대파를 모두 넣어주세요!

 

9. 계속해서 참기름 반 숟가락을 넣어 고소함과 향을 더해줍니다!

 

10. 마무리는 후춧가루 뿌리는 건 두 번 톡톡 돌리는 건 2~3바퀴 양으로 넣어주세요!

 

닭 라면

11. 면이 잘 익은걸 확인 후 불을 꺼주면 파닭라면 완성!

 

파닭라면

12. 닭가슴살 통조림을 이용해 만든 파닭라면을 그릇에 담고 깔끔하게 세팅해서 대표사진을 촬영해 보았구요! 푸짐한 양과 위에 보이는 닭가슴살 살코기로 먹음직스러우면서 그럴싸한 비주얼의 국물있는 면요리가 완성되었네요!

 

※ 맛보기

닭고기 라면

언제나 동일하게 먹기 전에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가까이서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한 캔의 통조림이 꽤 많은 닭가슴살의 양과 원하는 만큼 넣은 대파와의 조합 그리고 참기름과 라면 국물의 조합에서 느껴지는 고소하면서도 맛있는 향으로 먹기 전부터 입안에 군침이 가득 고이게 만들었네요!

 

면과 함께 닭가슴살과 대파를 감싸서 한 젓가락 준비해 시작해 보았구요! 통조림의 발견으로 시작해 생각나는 대로 만들어본 파닭라면의 맛을 제 입맛 기준에서 설명드리면 일단 제가 사용한 진라면 순한 맛의 짭조름한 감칠맛을 베이스 맛을 보장해주면서 거기에 대파와 닭고기에서 우러난 맛과 향 그리고 참기름의 고소함이 더해져 예상했던 닭칼국수에서 느낄 수 있는 매력을 두가지 재료를 추가해 끓인 라면으로 100%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느낄 수 있다는 거에 만족스러웠구요! 추가로 매운 라면을 사용했다면 닭계장 스타일의 맛으로도 즐길수 있을 거 같아 다음에 만들어볼 예정이구요! 끝으로 라면을 조금 색다르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나 닭가슴살 통조림을 즐겨 드시는 분들은 새롭고 간단한 요리로 한 번쯤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8.19 - [요리행복] - 원팬 초간단 간장비빔라면 만들기!

2021.08.16 - [요리행복] - 간단한끼 추억의 굴소스마요라면 만들기!

2020.08.21 - [요리행복] - 닭가슴살 통조림 요리 간단 간장볶음! (feat. 혼밥요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