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통조림 요리 간단 간장볶음! (feat. 혼밥요리)

요리행복

오래간만에 휴식으로 집에서 점심 혼밥을 하게 되어 뭘 먹을까 하고 냉장고를 열어보니 남은 국이나 반찬들이 한개도 없어서 나가서 먹어야 되나 생각을 하다가도 더운 날씨로 간단하게 한끼 때우기로 하고는 뭐라도 먹을께 있나 주방 여기저기 뒤져보다 발견한 닭가슴살 통조림! 참치였다면 그냥 밥이랑 슥슥 비벼서 먹었겠지만 닭이라 캔 그대로 먹어본적도 없고 먹기에도 맛이 익숙하지 않을꺼 같아서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보면 좋을꺼 같은 생각에 냉장고 남은 재료들을 이용해 닭가슴살 간장볶음을 만들어 보게 되었구요! 요리의 결과가 괜찮아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함께 요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닭가슴살 통조림 요리


※ 닭가슴살 통조림 간장볶음 레시피!

1. 닭가슴살 통조림 1캔

2. 양파 반개

3. 대파 15~16cm

4. 진간장 1.5숟가락

5. 맛술 1숟가락

6. 설탕 1숟가락

7.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 양

8. 식용유 1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춰 만든 요리입니다!

★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본인의 입맛에 맞게 양념의 양은 조절해주세요!





※ 요리과정


1. 시작은 야채손질로 세척해 놓은 양파는 가능한 얇게 대파는 적당한 두께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후라이팬에 식용유 한숟가락 정도의 양으로 살짝 두르고 달궈주세요!



3. 팬에 열이 어느정도 오른 상태에서 양파 반개를 모두 넣어서 볶아줍니다! 


닭가슴살 요리


4. 양파가 반들반들한 표면에 투명해지는 상태로 익으면 ★닭가슴살 통조림 한캔을 국물까지 포함해서 모두 넣어주세요! (불세기는 중)






5. 양념으로 들어가서 진간장 한숟가락반(1.5)를 넣어주세요!



6. 다음으로 맛술 한숟가락이 들어갑니다!



7. 이어서 설탕 1숟가락도 넣고 재료들을 볶아주세요!


통조림 요리


8. 재료들이 어느정도 섞은 상태에서 후추를 톡톡 두번 뿌리는 양(돌리는건 두바퀴)으로 뿌려주세요!


닭가슴살 볶음


9. 마지막 재료 대파가 들어갑니다!



10. 모든 재료들 골고루 섞어가면 대파가 익을때까지 복아주세요!


닭가슴살 통조림 간장볶음


11. 재료들이 양념을 다 흡수하고 대파가 익으면 닭가슴살 통조림 간장볶음이 완성됩니다! 


닭가슴살 요리


12. 마지막으로 완성된 요리를 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제 입맛 기준에서의 맛을 설명드리면 데리야끼 스타일로 달착지근하면서 짭짤한 단짜 간장소스를 베이스로 통조림이라 더 부드러운 닭가슴살의 식감과 함께 씹을때 고기안에 베어있는 소스가 쫙 나오면서 거기에 곁들여 먹는 양파 대파의 향과 달착지근한 조화에 마무리로 후추의 향긋함이 어우러져 통조림으로 만든 요리라고는 생각이 안들정도로 밥한공기와 함께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한끼 즐길수 있었습니다! 집에 남아있는 닭가슴살 통조림이 있으신 분들은 그냥 드시지 마시고 한번쯤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2/28 - [요리행복] - 통조림을 이용한 참치라면 끓이기!

2018/01/25 - [요리행복] - 꽁치통조림으로 만든 꽁치간장조림!

2016/08/03 - [요리행복] - 연어통조림을 이용한 연어계란전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