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조림을 이용한 참치라면 끓이기!

요리행복

이번에는 아주 간단한 라면요리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전에 끓여본 백종원 된장라면, 액젓라면과 같이 단순한 재료추가로 색다른 맛으로 즐길수 있는 재료가 없을까 생각해보다가 가장 실패확률이 적을꺼 같은 참치통조림을 추가해 참치라면을 끓여 보았네요! 결과는 제 입맛 기준으로 감칠맛이 상당히 만족스러워서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라면에 추가한 재료와 함께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참치라면 레시피

 

::: 참치라면 레시피 :::

1. 라면 1개

2. 대파 반에반줄 (사진참고 / 생략가능)

3. 계란 1개

4. 참치캔 작은사이즈 1캔

5. 물(생수) 700ml (종이컵 4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국물 있는 끓이는 라면은 모두 가능합니다!

 

 

1. 제일먼저 냄비 또는 웍에 물(생수) 700ml를 준비해서 건더기스프를 넣고 끓여주세요! (참치살 자체의 간도 추가되기 때문에 물의 양을 150ml정도 추가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2. 물이 끓는 동안에는 재료 손질로 (1) 대파는 깨끗하게 세척후 적절한 두께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고 (2) 참치캔은 뚜껑을 열어서 숟가락을 이용해 꾹 눌러서 기름을 제거한 다음 그릇에 담아주었습니다!

 

 

 

 

※ 참치기름을 같이 넣으면 국물이 너무 기름져서 느끼할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한 제거해서 사용하는걸 권장드리고 양이 푸짐한걸 좋아하시면 한캔을 적절한걸 좋아하시면 원하시는 만큼 조절해서 준비해주세요! 단 넣는 양에 따라 맛의 변화에도 차이는 있습니다!

 

 

3. 재료준비되고 물이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라면면과 스프를 넣어주세요!

 

 

4. 면이 익으면서 풀어지기 시작할때 계란을 깨서 넣고 국물에 풀어주시거나 그대로 익히는건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5. 계란에 이어서 잘라놓은 대파를 넣고 끓여주세요!

 

 

6. 참치는 면이 거의 다 익어갈때쯤 완성 1~2분정도를 남기고 국물에 넣고 섞어서 끓여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참치가 푸짐한게 좋아서 한캔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7. 시간이 지나고 면이 익은 상태를 확인해 완성시킨 참치라면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최종간을 체크해 짠경우 물을 추가해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소금이나 별도 남아있는 스프가 있으면 소량으로 추가해 간을 맞춰주세요!

 

참치라면

 

8. 마무리로 국그릇을 준비해서 셋팅하고 깔끔하게 완성컷을 담아 보았습니다! 맛을 정리해 드리면 진라면 순한맛에 참치를 추가한거라 기본 라면의 순한 매콤함과 짭쪼름한 스프맛에 참치의 고소함과 담백함이 어우러지면서 국물에도 참치의 향과 맛이 우러나와 조금 더 색다른 감칠맛으로 변화 되었고 전체적으로는 그냥 끓여 먹는거 보다 생선살이 추가되서 그런지 조금 더 풍미 가득하고 깊이가 생긴 맛있는 라면을 즐길수 있었네요! 예상했던거 보다 기대 이상의 맛있는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집에 먹다 남은 참치캔이 있을때 넣어서 끓여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2/16 - [요리행복] - 백종원 된장라면 끓여보자!

2017/10/31 - [요리행복] - 스팸카레볶음라면 간단한 면요리!

2017/09/22 - [요리행복] - 굴소스 야채볶음라면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