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분 에어프라이어 마늘 또띠아칩 만들기!

요리행복

또띠아가 생각보다 좋은 간식 재료가 돼주고 있어서 이번에는 새로 구입해서 초간단 먹거리로 지난번 진행한 에어프라이어 마늘빵과 비슷하게 또띠아에 적용시켜 과자같이 바삭한 또띠아마늘칩을 만들어 보았구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간식이나 간단한 안주로 즐기기에 괜찮은 맛이라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겠습니다! 

 

또띠아 레시피

※ 에어프라이어 마늘 또띠아칩 재료

1. 또띠아 1장

2. 다진마늘 티스푼 1개

3. 버터 티스푼 1개

4. 설탕 티스푼 1개 (꿀도 가능)

 

★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진행하였습니다!

★ 설탕의 양은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시작은 그릇에 버터, 설탕, 다진 마늘 3가지 재료를 티스푼으로 가각 1숟가락씩 담아주세요!

 

2. 3가지 재료를 담은 그릇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15~20초 돌려서 버터를 녹여줍니다!

 

3. 버터가 녹은 상태에서 3가지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4. 설탕, 버터, 다진마늘을 섞은 혼합물을 또띠아 한 면 전체에 빈틈없이 펴 발라주세요!

 

 

 

 

에어프라이어 또띠아칩

5. 또띠아가 준비되면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열고 종이호일깔고 중앙에 넣어주세요!

 

6. 그다음 저희 집 에어프라이어 기기의 경우 또띠아 한장은 너무 가벼워서 내부 바람에 날아가 접히는 경우가 있어서 젓가락 두 개를 이용해 움직이지 않게 무게를 더해주었습니다!

 

7. 온도와 시간은 180도 6분으로 진행해주세요! 

 

마늘또띠아칩

8. 시간이 지나고 종료음과 함께 바스켓을 열어서 완성된 마늘 또띠아칩을 촬영해 보았구요! 부풀어 오른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양이 잘 유지돼서 구워졌네요!

 

또띠아마늘칩

9. 꺼내서 가위를 이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또띠아

10. 새 접시에 완성된 마늘또띠아칩을 세팅해서 마무리이자 대표 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구수한 마늘향과 함께 식는 과정에서 더 바삭하게 변해갔네요! 

 

※ 맛보기

또띠아칩

먹기 전 윗면과 한 조각을 앞뒤로 촬영해 상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괜히 이름이 칩이 아닌 실제로도 거의 과자같이 아주 바삭하게 구워진 형태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갈릭칩

한 조각을 대표로 얇은 두께를 촬영해서 보여드리면서 본격적인 간식타임을 시작해 보았구요! 처음 만들고 맛본 또띠아마늘칩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또띠아와 버터의 만남에서 나오는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에 구운 다진마늘에서 나오는 본연의 구수한 향과 맛이 메인을 담당하면서 거기에 같이 들어간 설탕으로 달달함을 더해지는 조합으로 마늘빵 맛 과자를 먹고 있는 듯한 매력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마늘을 뺸 버터와 설탕만 발라서 구워줘도 괜찮을 거 같구요! 시작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간편 안주 또는 심심한 입이나 출출함을 달랠 간식으로도 이용해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6.01 - [요리행복] - 한때 핫했던 백종원 또띠아 토스트 정또띠 만들기!

2021.05.18 - [요리행복] - 치즈듬뿍 간단 에어프라이어 또띠아 피자 만들기!

2021.04.13 - [요리행복] - SNS에서 핫한 에어프라이어 마요네즈 마늘빵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