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듬뿍 간단 에어프라이어 또띠아 피자 만들기!

요리행복

이번에는 새롭게 시도해본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많이들 만들어 드시는 또띠아 피자를 집에 있는 몇 가지 재료들을 이용해 아주 간단하게 고르곤졸라 스타일의 치즈피자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원래는 아이가 타코를 먹고 싶다는 말에 해보려고 무작정 또띠아를 사 가지고 왔다가 일단 쉬워 보이는 피자로 대체하게 되었구요! 그 결과 그럴싸한 비주얼과 생각 이상의 맛을 즐기게 되어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또띠아 피자 만들기

※ 에어프라이어 또띠아 피자 재료

1. 또띠아 1장

2. 모짜렐라 치즈 약 35g

3. 체다치즈 1장

4. 설탕 1/2숟가락

5. 마요네즈 1숟가락

6. 종이호일

 

★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치즈, 설탕, 마요네즈의 양은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가장 먼저 또띠아에 마요네즈 한 숟가락 정도의 양을 준비해 전체적으로 펴 발라주세요!

 

2. 그 위로 설탕을 본인이 원하는 양만큼 골고루 뿌려줍니다! (저의 기준 반 숟가락)

 

3. 이어서 체다치즈를 조각조각 찢어서 올려주세요!

 

또띠아 피자

4. 마무리로 모짜렐라 치즈를 아래 깔려있는 재료들이 80~90% 정도 가려질 만큼 올리면 구울 준비가 완료됩니다! (★ 피자의 테두리가 될 부분을 제외해서 삐져나오지 않게 올려주세요!)

 

 

 

 

5. 그 상태 그대로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을 열고 종이호일 깔아서 중앙에 넣어주세요!

 

6. 굽는 시간과 온도는 토스트와 동일하게 180도 10분으로 조리를 진행합니다!

 

에어프라이어 또띠아 피자

7. 종료음과 함께 10분이 지나고 꺼낸 에어프라이어 또띠아 피자의 모습으로 바삭하게 구워진 태두리와 함께 중간으로는 그럴싸한 치즈피자의 형태로 모짜렐라와 체다가 어우러져 녹아 있는 먹음직스러운 형태가 마치 화덕에서 구운 얇은 피자가 떠올랐네요!

 

또띠아 치즈피자

8.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또띠아 치즈 피자를 그릇에 세팅해 최종 컷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생각보다 괜찮은 비주얼과 함께 맛 또한 기대가 되었네요!

 

※ 맛보기

입으로 들어가기 전 윗면의 모습부터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모짜렐라와 체다 치즈가 잘 어우러지게 녹은 형태를 보실 수 있고 향도 고소하니 군침 돌게 만들었네요!

 

에어프라이어 피자

사이즈가 작은 또띠아라 가위를 이용해 먹기 좋은 크기 4조각으로 잘라 보았습니다!

 

대표 한 조각의 앞뒤 모습으로 삼각형으로 보니 더욱 피자같이 보였구요! 막 궈서 나온 상태라 치즈가 슬슬 흘러내리면서 뒷면으로는 테두리는 과자같이 바삭하게 재료들이 올려진 부분은 부드럽게 구워진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한두 입 베어 물고 본격적인 간식 타임을 가져 보았구요! 처음으로 만들고 맛본 치즈 듬뿍 에어프라이어 또띠아 피자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베이스가 일단 마요네즈와 설탕의 혼합에서 나오는 고소한 달콤함이 두 가지 치즈의 짭조름한 고소함을 메인으로 모짜렐라의 쫀득한 식감과 어우러지면서 또띠아 도우의 담백함으로 간간함을 잡아주는 짭짤, 달착, 고소한 매력으로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었구요!  특히 또띠아가 실제 피자와 같이 치즈가 있는 쪽은 부드럽고 촉촉한 형태 테두리는 바삭한 형태가 마치 화덕에서 굽는 이탈리안 피자 스타일과 비슷해서 기대 이상으로 보기에도 좋고 맛있고 든든한 간식이 돼주었네요! 다음번에는 토마토소스, 햄, 야채로 더 푸짐하고 그럴싸한 피자에도 도전해볼 예정이구요! 간단한 식사 또는 간식 메뉴로 꼭 한번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5.04 - [요리행복] - 식빵으로 에어프라이어 허니버터브레드 만들기!

2021.04.13 - [요리행복] - SNS에서 핫한 에어프라이어 마요네즈 마늘빵 만들기!

2021.04.05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식빵 계란빵 만들기 도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