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으로 에어프라이어 허니버터브레드 만들기!

요리행복

지난번 죠리퐁라떼 만들고 남아 있는 아이스크림을 이용해 한때 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자주 즐겨먹던 메뉴 허니버터브레드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간단하게 진행해 보았구요! 사 먹던 것과 거의 흡사한 맛을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어서  혹시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와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상세하게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니버터브레드 만들기

※ 허니버터브레드 준비재료!

1. 식빵 2장

2. 꿀

3. 버터

4. 바닐라 아이스크림 (생크림 대체가능)

5. 종이호일

 

★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꿀과 버터의 양은 본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다른 맛의 아이스크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 조리과정

1. 시작으로 식빵 한 장 한 면 전체에 꿀을 발라줍니다!

 

2. 다른 식빵 한장은 사진과 같이 9조각으로 잘라주세요!

 

3. 꿀이 발라진 식빵 위로 9조각으로 자른 식빵을 모양을 맞춰 올려주세요!

 

4. 잘라놓은 식빵 사이사이로 원하는 양만큼 꿀을 추가해줍니다!

 

5. 그다음 9조각 각각티스푼 1/2 정도의 양으로 버터를 퍼서 올리면 구울 준비 완료!

 

 

 

 

에어프라이어 디저트

6.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종이호일을 깔고 세팅돼 식빵을 넣어줍니다!

 

7. 온도와 시간은 180도 10분으로 토스트 만들기와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에어프라이어 허니버터브레드

8. 10분이 지나고 땡 소리와 함께 바스켓을 열어 보았구요! 버터가 빵속으로 완벽하게 스며들어 바삭하게 구워진 고소하고 먹음직스러운 형태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이스크림 식빵

9. 구워진 식빵을 꺼내 접시에 담고 마무리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원하는 만큼 퍼서 중간에 올려주면 허니버터브레드 완성! (★ 아이스크림 대신 생크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허니버터브레드

10. 모든 세팅이 완료된 허니버터 빵의 완성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아이스크림이 동그란 모양이었다면 조금 더 그럴싸한 비주얼이 나왔을 텐데 하는 아쉬움과 함께 그래도 집에서 먹는 디저트로는 나름 훌륭하고 먹음직스러워 보였네요!

 

※ 맛보기

입으로 들어가기 전에 빵 한 조각을 들어서 안쪽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버터가 녹아흘러 윗면은 촉촉한 형태에 아래로까지 흘러내려 살짝 스며든걸 알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간식타임을 시작해 보았구요! 아이스크림과 따로 또 같이 먹어본 에어프라이어 허니버터브레드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빵만 먹었을 때는 겉은 바삭한 식감으로 안에는 부드럽고 버터가 스며든 촉촉함으로 빵과 버터가 합쳐진 진한 고소함에 꿀에서 나오는 달콤함이 퍼지는 조합이 기분 좋게 만들었구요!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을 때는 빵, 버터, 꿀에서 나오는 달콤고소함을 베이스로 따뜻함을 차가움으로 감싸 먹기 좋은 온도로 잡아주면서 바닐라의 향과 달달함을 더하면서 녹아들어 더 부드러운 식감으로 우유의 고소함까지 어우러지는 매력으로 어떻게 먹어도 다 맛있었네요! 달달한 디저트라 라떼 또는 아메리카노와 같이 드시면 잘 어울릴 거 같구요! 집에 먹다 남은 아이스크림이 있을 때 색다른 디저트로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4.23 - [요리행복] -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딸기잼 식빵 후렌치파이 만들기!

2021.04.19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모짜렐라치즈 토스트 만들고 맛보기!!

2021.04.16 - [요리행복] - 식빵 한장 대파토스트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