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에어프라이어 딸기잼 식빵 후렌치파이 만들기!

요리행복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중 많은 분들이 해보시고 가장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딸기잼 식빵 후렌치파이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만드는 과정에 비해 나름 그럴싸한 비주얼과 맛까지 보증된 간식으로 개인적으로는 식빵에서 버려지는 부분 없이 가능한 쉽게 진행해 보았구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에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빵 후렌치파이 만들기

※ 에어프라이어 식빵 후렌치파이 재료

1. 식빵 2장

2. 딸기잼

3. 에어프라이어

4. 종이호일

 

★ 지극히 개인적이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다른 잼으로 교체 가능합니다!

★ 잼 양은 본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시작으로 준비한 식빵 2장을 겹쳐서 사진과 같이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

 

2. 윗면 4조각 각각의 중앙을 엄지 또는 검지 손가락을 이용해 딸기잼을 넣고 싶은 사이즈로 꾹꾹 눌러서 오목하게 만들어줍니다!

 

3. 4조각을 모두 눌러서 준비한 위 식빵과 자른 상태 그대로인 아래 식빵의 모습입니다!

 

4. 계속해서 본인이 원하는 만큼 윗면(좌) 식빵에는 오목하게 눌려진 부분에 딸기잼 덩어리를 사진과 같이 올려주시고 아랫면(우)에는 딸기잼을 발라주세요!

 

 

 

 

5. 그다음 위를 아래에 올려서 겹쳐줍니다!

 

에어프라이어 식빵

6.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을 열고 종이호일 세팅 후 세팅해 놓은 식빵 4조각을 그대로 넣어주세요!

 

7. 토스트는 언제나 동일하게 180도 10분으로 진행해 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후렌치파이

8. 시간이 흐르고 땡 소리와 함께 10분이 지나고 바스켓을 꺼내 딸기잼 식빵 후렌치파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열자마자 가운데 딸기잼이 보글보글 기포가 생긴 형태를 확인할 수 있었구요! 구워진 형태가 되니 더 후렌치파이에 가까운 비주얼을 보여주었네요!

 

딸기잼 식빵 후렌치파이

9. 맛보기 전에 접시를 준비해 깔끔하게 세팅해서 식빵 후렌치파이 완성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첫인상부터 달콤 고소함이 전해졌네요!

 

※ 맛보기

입에 들어가기 전에 모습부터 자세하게 보여드립니다! 우선 아래쪽 식빵에 발라놓은 딸기잼은 어떤 형태인지 한 조각을 들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식빵요리

이어서 윗면과 단면의 모습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위아래 전체적으로 바삭하게 구워진 형태와 함께 딸기잼이 잘 자리 잡혀있네요!

 

마지막으로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한입 크게 시작해 보았구요! 처음으로 만들어서 먹어본 딸기잼을 이용한 에어프라이어 식빵 후렌치파이의 맛을 제 입맛 기준에서 설명드리면 일단 시중에 파는 제품과 맛의 차이는 분명 존재했고 비슷한 부분으로는 바삭함과 딸기잼의 달콤함으로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구요! 디테일하게는 러스크 같이 바삭해진 식빵의 식감과 고소함으로 시작해 딸기잼이 더해지면서 본연의 향긋한 달콤함이 진하게 퍼지는 달콤고소한 매력으로 딸기잼이 구워지니 마치 물엿처럼 진득하게 변한 게 신기했구요! 간단하게 요약하면 과자 같은 아주 바삭한 딸기잼 토스트를 먹는 맛으로 잼을 즐겨 드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실만한 메뉴라 생각되구요! 아이들 간식이나 커피 또는 음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예쁜 디저트를 준비하고 싶은 분들이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4.19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모짜렐라치즈 토스트 만들고 맛보기!

2021.04.16 - [요리행복] - 식빵 한장 대파토스트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2021.04.13 - [요리행복] - SNS에서 핫한 에어프라이어 마요네즈 마늘빵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