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한장 대파토스트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요리행복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토스트 시리즈로 이번에는 한때 핫했던 대파토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나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토스트로 저는 모짜렐라 치즈만 없어서 구매해서 진행하였구요! 맛이 소문만큼이나 훌륭해서 아직 모르시는 분들 또는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식빵 한 장 기준으로 정리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파토스트 만들기

※ 대파토스트 재료 및 양

1. 식빵 : 1장

2. 대파 : 약 10cm 길이

3. 마요네즈 : 푸짐한 한 숟가락

4, 꿀 : 1숟가락 (설탕, 올리고당 대체 가능)

5. 버터 : 1숟가락

6. 모짜렐라 치즈 : 푸짐한 2숟가락

7. 후추 : 한번 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 재료의 양과 비율은 본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조리과정

1. 시작은 재료들을 섞을 그릇을 준비해 버터 한 숟가락을 넣고 전자렌인지에 15초로 녹여주세요!

 

2. 녹은 버터 위로 얇게 썰어놓은 대파 약 10cm를 모두 넣어줍니다! (★ 대파 좋아하시는 분들을 양을 추가해주세요!)

 

3. 양념으로 위에 레시피에 적어 놓은 그대로 (1) 마요네즈, (2) 꿀, (3) 모짜렐라 치즈, (4) 후추(돌리는 걸로는 한 바퀴) 4가지를 추가합니다!

 

4. 숟가락을 이용해 모든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5. 믹스된 6가지 재료들을 식빵 한 면에 빈틈없이 듬뿍 발라주면 대파토스트 구울 준비 완료!

 

 

 

 

에어프라이어 토스트

6. 식빵이 세팅되면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을 열어 종이호일을 깔고 준비된 빵을 넣어줍니다!

 

7. 에어프라이어 토스트는 언제나 동일하게 180도 10분으로 진행합니다!

 

에어프라이어 대파토스트

8. 땡 하는 소리와 함께 10분이 지나고 바스켓을 꺼내 완성된 대파토스트를 담아 보았구요! 생각 이상으로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함께 보자마자 이건 맛이 없을 수 없겠다는 생각까지 들었네요!

 

대파토스트

9. 먹을 준비로 새 접시에 토스트를 세팅해서 완성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가서 그런지 식빵피자가 연상되었네요!

 

10. 재료들이 올라간 윗면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여드리구요! 버터, 마요네즈가 들어가서 그런지 반질반질 기름진 표면과 함께 부분 부분 바삭하게 익은 모짜렐라 치즈의 비주얼로 군침 돌게 만들었네요!

 

※ 맛보기

간단 토스트

먹기 좋게 가위로 4등분 잘라서 준비해 보았구요! 자르자마자 막 구워 나온 피자같이 가운데로 녹아있는 모짤렐라 치즈들이 흘려내려 고이네요!

 

한 조각을 들었을 때 피자처럼 치즈의 무게로 앞쪽이 축 처지는 모습과 함께 단면으로는 식빵 속에 잘 흡수된 양념과 그위에 치즈와 함께 녹아서 잘 합체된 재료들의 모습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간식타임을 가져 보았구요! 처음으로 직접 만들고 맛본 에어프라이어 대파토스트의 맛을 제 입맛 기준에서 설명드리면 베어 무는 순간 구워진 대파 특유의 향과 함께 살짝 남아있는 아삭한 식감과 고소하면서 달착지근한 감칠맛에 치즈의 짭짤 고소함이 조합된 풍미로 시작되면서 거기에 마요네즈의 고소함과 함께 은은한 새콤함은 꿀의 달콤함을 을 플러스해주면서 단짜의 매력까지 더해져 버터로 구수함이 더해진 식빵과의 맛에 조화로움이 엄지 척할 정도로 만족스럽고 맛있는 토스트를 맛볼 수 있었구요! 먹으면서 떠오른 유사한 맛의 먹거리들로는 소시지빵, 고르곤졸라 피자, 야채빵 등이 생각났구요! 모짜렐라 치즈에 파까지 들어가서 그런지 간단한 한끼 또는 든든한 간식을 찾으시는 분들이나 조금은 색다른 토스트를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려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4.05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식빵 계란빵 만들기 도전!

2021.03.26 - [요리행복] - 10분 완성 에어프라이어 치즈감자 토스트!

2021.03.03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줄무늬 치즈 토스트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