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식빵 계란빵 만들기 도전!

요리행복

지난번 마약토스트에 이어서 에어프라이어로 꼭 만들어 보고 싶었던 식빵 계란빵을 도전해 보았습니다! 은근 준비물들이 필요해서 귀차니즘에 지금까지 미루다 남아있는 토스트 재료들로 가능할 거 같아 종이컵을 구입해 만들어 보았구요! 역시 소문만큼이나 맛도 훌륭해서 아직 모르시거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자세하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빵 계란빵 만들기

※ 에어프라이어 식빵 계란빵 재료

1. 식빵 1장

2. 체다치즈 1장

3. 슬라이스 햄 1장

4. 계란 1개

5. 식용유

6. 후추

7. 종이컵

 

★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치즈, 햄은 생략 또는 다른 재료들로 대체 가능!

★ 식빵, 계란으로만 진행 시 소금 간을 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시작은 가위를 이용해 식빵 테두리를 잘라 제거해주세요!

 

2. 종이컵에 넣을 때 접히기 쉽게 위에 사진과 같이 동서남북 방향 중간을 잘라줍니다!

 

3. 식빵이 준비되면 완성 후 빵과 컵이 잘 분리되게 종이컵 안쪽으로 식용유를 발라주세요! 

 

4. 식용유가 발라진 컵으로 (1) 식빵을 컵모양을 따라 접어서 넣고 (2) 그 안으로 체다치즈를 조각으로 잘라 채워주세요!

 

5. 계속해서 치즈 위로 (3) 슬라이스 햄을 작게 잘라 올려준 다음 (4) 마지막 계란을 깨서 올려줍니다!

 

종이컵 계란빵

6. 마무리는 계란 위로 (5) 후추를 살짝 뿌려주면 구울 준비 완료!

 

 

 

 

에어프라이어 간식

7. 종이컵에 준비된 식빵 계란빵을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을 열고 중앙에 위치시킵니다!

 

8. 온도와 시간은 180도 10분으로 돌려주었네요! (★ 참고로 개수에 따라 익는 정도가 다를 수 있으며 한 개 기준 10분은 살짝 반숙 / 완숙은 15분입니다!)

 

에어프라이어 계란빵

9. 10분 후 바스켓을 열어서 촬영한 모습으로 계란이 잘 익은 상태로 바로 꺼내 주었습니다!

 

10. 맛보기 위한 세팅으로 종이컵을 제거해 주었네요!

 

에어프라이어 식빵 계란빵

11. 깨끗한 접시 위에 세팅해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식빵 계란빵의 모습을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다행히 처음 만든 거 치고는 나름 성곡적인 비주얼을 보여주었네요!

 

12. 조금 더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윗면, 측면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으로 종이컵을 이용한 만큼 컵 그대로의 모양으로 식빵과 계란이 잘 익은 상태와 함께 사이사이 속재료들의 모습이 살짝씩 보이는 게 첫인상부터 군침 돌게 만들었네요!

 

※ 맛보기

계란빵

속 안에 들어간 재료들의 상태와 모습도 살펴볼 겸 먹기 편하게 반으로 잘라 보았구요! 일단 사르륵 녹아있는 체다치즈에 버무려진 슬라이스 햄이 먹음직스러워 보였고 겉보기와 달리 계란 노른자 속이 살짝 덜 익은 완숙에 가까운 반숙 상태로 촉촉하게 즐길 수 있어서 저는 마음에 들었구요! 위에서 적어드린 내용처럼 완숙은 넉넉하게 15분으로 조리해주세요!

 

본격적으로 맛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구요! 제 입맛 기준으로 에어프라이어 식빵 계란빵의 맛을 설명드리면 한입 먹는 순간 계란빵의 특징인 계란 본연의 향과 담백 고소함으로 시작해서 구워진 빵의 구수함이 은은하게 더해지고 그 안에서 퍼지는 사르륵 녹아있는 치즈의 짭조름한 향과 매력 속에서 슬라이스 햄의 향과 간간한 감칠맛이 피어오르는 담백, 짭짤, 고소함이 어우러진 맛으로 재료의 구성에서도 느껴지시겠지만 웬만한 사람들이 싫어할 수 없는 조합으로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더 간단하게는 식빵, 계란, 후추, 소금으로만 만들어 보셔도 좋을 거 같구요! 계란빵이 먹고 싶을 때 또는 든든한 간식이 필요할 때 집에서 쉽게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3.26 - [요리행복] - 10분 완성 에어프라이어 치즈감자 토스트!

2021.03.03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줄무늬 치즈 토스트 만들기!

2021.02.26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마약토스트 내만내먹!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