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완성 에어프라이어 치즈감자 토스트!

요리행복

냉장실 야채칸에 남아 있는 감자 한 알이 눈에 들어오면서 시작된 감자를 이용한 토스트 만들기! 우선 어떤 조합으로 만들면 맛있을까 고민하면서 집에 있는 재료들을 살펴보다 소스로는 최근 자주 이용하는 마요 설탕 베이스에 체다치즈를 더하고 감자와 함께 빠질 수 없는 토마토케첩으로 마무리하는 치즈감자 토스트로 구상하고 조리는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진행해 보았구요! 맛의 결과가 제 입맛에 만족스럽게 완성되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에서 공유해 봅니다!

 

에어프라이어 토스트

※ 에어프라이어 치즈감자 토스트 재료!

1. 식빵 1장

2. 체다치즈 1장

3. 감자 : 식빵 한면을 덮을 만큼

4. 설탕

5. 마요네즈

6. 토마토케첩 (생략가능)

 

★ 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에 맞췄습니다!

★ 마요, 섵탕의 양은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에어프라이어는 5L 기기를 사용하였습니다! 

 

 

 

 

※ 조리과정

1. 시작으로 가장 먼저 감자의 세척 및 껍질 제거 후 ★ 빨리 익을 수 있게 가능한 얇은 두께와 식빵 위에 올리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감자가 준비되면 식빵마요네즈를 적당량 뿌리고 숟가락으로 한 면 전체에 펴 발라주세요!

 

3. 마요네즈 위로 설탕을 원하는 만큼 전체면에 뿌려주세요! (참고로 갈색설탕을 사용하였으며 설탕 종류는 무관합니다!)

 

 

 

 

4. 이어서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을 열고 종이호일을 깔아주세요!

 

5. 종이호일 위로 마요네즈 설탕을 발라놓은 식빵을 중앙에 위치시켜줍니다!

 

6. 식빵 위로 얇게 썰어놓은 감자 조각들을 한 면이 가득 차게 올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 치즈감자 토스트

7. 감자 위로 체다치즈를 손으로 잘라서 한 면이 가득 차 보이는 비주얼로 올려주세요!

 

8. 바스켓을 기기에 넣고 ★ 180도 10분으로 조리합니다!

 

치즈감자 토스트

9. 10분이 지나고 꺼낸 토스트의 모습입니다! 참고로 감자의 두께에 따라 익는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젓가락으로 감자가 익은걸 확인 후 만약에 덜 익은 상태라면 5분 단위로 추가 조리해주세요!

 

10. 완성된 토스트를 꺼내서 마무리로 토마토케첩을 원하는 만큼 뿌려주면 에어프라이어 치즈감자 토스트 완성됩니다! 

 

※ 맛보기

토스트 레시피

먹기 위해 깔끔한 접시에 세팅해 완성컷을 남겨 보았구요! 일단 비주얼에 있어서는 생각이상으로 먹음직스럽게 보여서 나름 저혼자 만족했네요!

 

간단 토스트

본격적인 간식 타임을 위해 먹기 편하게 4조각으로 잘라 준비해 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크기가 들기도 먹기도 편하네요!

 

윗면과 단면의 모습과 함께 한입 크게 먹으면서 시작해 보았구요! 처음 만들고 맛본 에어프라이어 치즈감자 토스트의 맛을 저의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진 특징인 아주 바삭한 식감과 함께 식빵의 고소함이 잠깐 스치듯 지나가고 체다치즈 본연의 짭짤한 감칠맛이 훅 퍼지면서 빵에 스며들어 있던 마요네즈 설탕에서 나오는 달콤 고소함이 더해져 단짜의 매력으로 이어지면서 포실포실하게 구워진 감자의 향과 구수함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마무리로 토마토케첩의 새콤달콤한 매력으로 느끼함은 잡고 상큼함을 더해주는 조합으로 빵에 감자까지 더해지니 든든한 간식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빵에 감자는 샐러드가 많이 떠오르실텐데요! 요 방법을 이용하시면 보다 간단하게 즐길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응용해서 재료들을 추가해 더 맛있게 이용해보셔도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3.03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줄무늬 치즈 토스트 만들기!

2021.02.26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마약토스트 내만내먹!

2021.02.22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코코아가루 바나나 토스트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