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만들어 보고 싶었던 토스트에 첫 도전을 해봅니다! 원래는 인기 메뉴 마약토스트를 해보고 싶었지만 마요네즈가 없는 관계로 다음으로 미루고 그 방식을 응용해 치즈와 계란을 이용한 '계란치즈토스트'를 진행해 보았구요! 혹시나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으로 공유해 봅니다!
※ 에어프라이어 계란치즈 토스트 재료
1. 식빵 1장
2. 체다치즈 1장
3. 계란 1개
4. 소금
5. 후추
6. 종이호일
★ 지극히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소금, 후추의 양은 본인의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조리의 시작은 재료 세팅으로 가장 먼저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을 꺼내 종이호일을 깔아주세요!
3. 종이호일 위로 식빵 1장을 준비합니다!
4. 계란이 흐르지 않게 체다치즈 1장을 4등분해서 사진과 같이 사각형 테두리 모양으로 놓아주세요!
5. 숟가락을 이용해 가운데를 꾹꾹 눌러줍니다!
6. 계란을 깨서 가운데에 위치시켜줍니다! 넘칠 듯 안 넘칠 듯 아슬아슬했네요! (★ 바스켓 수평 중요!)
7. 빠르게 소금 한 꼬집 정도 돌리는 걸로는 반 바퀴로 뿌려 주었습니다!
8 바로 이어서 후추는 뿌리는 걸로는 살짝 한번 톡 돌리는 걸로는 반 바퀴 양으로 추가해 주었습니다!
9. 바스켓을 에어프라이어 기기에 넣고 180도 8분으로 세팅해 돌려주었습니다!
10. 8분이 지나고 꺼내 보았구요! 계란이 반숙처럼 보여서 더 돌릴까 하다가 촉촉함이 더해지면 더 맛있을 거 같다는 생각에 마무리 지었구요! 완숙을 원하시는 분들은 11~12분 정도 조리하시면 될꺼같네요!
※ 맛보기
먹기 위해 접시를 준비해서 담고 깔끔하게 에어프라이어 토스트 완성 기념컷을 남겨 보았습니다!
가까이서 보여드리면 중간은 계란후라이 반숙에 주변에는 치즈가 겉이 얇고 바삭하게 구워진 형태를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식빵도 토스트 기기처럼 잘 구워졌네요!
가위를 이용해 먹기 좋게 계란후라이를 중심으로 4등분 잘라서 준비해 보았구요! 자르는 과정에서 노른자 물이 진득하게 흘러나와 마치 소스처럼 빵에 찍어서 먹기 좋았네요!
한 조각을 대표로 단면의 모습을 보여드리면서 맛보기 시작합니다! 개인적인 제 입맛 기준에서 계란치즈 토스트의 맛을 설명드리면 계란후라이의 담백 고소함을 메인으로 바삭하게 구워진 식빵의 식감과 맛 그리고 체다치즈 특유의 향과 짭조름한 매력에 소금과 후추 양념으로 감칠맛이 더해진 3가지 각각의 고소한 조합에 짭짤함이 느껴지는 맛있는 토스트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베이컨이나 햄을 추가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10/27 - [먹는행복] - 에어프라이어 계란후라이 가능할까?
2020/10/13 - [먹는행복] - 에어프라이어 군밤 구워보자! (손질, 칼집, 굽기)
2020/09/28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바싹불고기 요리해보자! (feat. 소불고기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