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스팸짜글이 만들어서 먹어보자! (feat. 간단, 순한맛 버전)

요리행복

전부터 어머니께서 스팸과 감자를 이용해 짜글이를 만들어서 먹어보라고 적극 추전해 주셔서 이번에 알려주신 방법과 인터넷을 통해 알아본 레시피들을 참고하여 제 입맛에 맞게 조금 더 간단하면서도 안 매운 버전으로 조리를 진행해 보았구요! 저와 아내 모두 맛있다는 결과를 얻어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 및 조리과정을 자세하게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자스팸짜글이 레시피

※ 감자스팸짜글이 재료

1. 스팸 200g 한 캔

2. 감자 작은 거 2개

3. 양파 중간 크기 1개

4. 대파 15~20cm

5. 다진 마늘 1/2숟가락

6. 된장 1숟가락

7. 고추장 1/2숟가락

8. 진간장 3숟가락

9. 설탕 1숟가락

10. 물(생수) 720ml (약 종이컵 4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양념의 비율은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재료손질

1. 요리의 시작은 재료 손질로 가장 먼저 스팸을 따뜻한 물에 5~10분 정도 담가서 배어있는 간을 살짝 제거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끓는 물에 한번 데쳐주셔도 되고 간에 상관없으신 분들은 해당 과정을 생략하셔도 무관합니다!

 

스팸요리

2. 그다음 (1) 감자 2개와, 양파 1개는 세척 및 껍질 제거 후 깍둑썰기 (2) 대파는 얇게 잘라서 준비 (3) 스팸은 흐르는 물에 헹궈서 손 또는 도구를 이용해 으깨서 준비해주세요!

 

※ 조리과정

스팸짜글이

1. 재료가 준비되면 냄비를 세팅해서 손질해 놓은 감자, 양파, 스팸, 대파를 모두 담아주세요!

 

2. 재료들 위로 물(생수) 약 720ml(약 종이컵 4컵)을 부어줍니다! 

 

 

 

 

3. 양념으로 들어가서 먼저 진간장 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4. 다진 마늘 반 숟가락이 들어갑니다!

 

5. 된장을 푸짐하게 1숟가락 넣고 풀어주세요!

 

6. 고추장은 반 숟가락을 넣어줍니다! 

 

7. 마지막으로 단맛을 더해줄 설탕 1숟가락이 들어가면 양념 끝!

 

8. 뚜껑을 닫고 불 세기는 강으로 감자가 푹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9. 끓이는 중간중간 숟가락 또는 국자를 이용해 저어주면서 고여있는 거품이나 기름을 제거해 주시면 보다 깔끔하게 즐길 실수 있습니다! 

 

감자스팸짜글이

10. 물이 1/3 정도 줄어들고 재료들이 푹 익은 상태에서 카레 또는 찌개 같은 비주얼이 나오면 감자스팸짜글이 완성!

 

11. 맛을 보기 위해 한 그릇 푸짐하게 담아서 촬영해 보았구요! 냄새부터 군침 돌게 만들었네요!

 

※ 맛

시작은 감자, 양파, 스팸에 국물까지 해서 먹어 보았구요! 제 입맛 기준으로 맛을 설명 드리면 돼지고기 고추장찌개가 떠오르는 비슷한 매력이지만 스팸이라서 그런지 조금 더 감칠맛이 느껴졌구요! 디테일하게는 스팸의 구수함과 감자의 고소함 그리고 양파와 대파 특유의 향과 맛이 어우러지면서 그 재료들에서 울어 난 국물과 양념에서의 짭짤하면서 달착지근한 단짜매력의 조화가 만족스러웠구요! 나중에는 카레같이 밥에 비벼서 김과 함께 더 맛있게 즐길수 있었고 매운 정도도 고추장이 들어갔지만 진라면 순한 맛 정도로 아이가 먹기에도 부담없는 정도의 요리가 돼주었네요! 색다르고 간단한 스팸요리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9/21 - [요리행복] - 스팸계란볶음밥 요리해서 먹어보자! (feat. 간단, 2인분)

2017/11/03 - [요리행복] - 스팸두부샌드구이 만들어 보자!

2017/10/31 - [요리행복] - 스팸카레볶음라면 간단한 면요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