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두부샌드구이 만들어 보자!

요리행복

냉장고에 두부한모와 스팸한캔이 보여서 두개로 만들어 먹을수 있는 요리가 없을까 생각하다 많은 분들이 만들어 먹는 다양한 모양의 스팸두부구이중에 그나마 쉬운편에 속하는 스팸두부샌드구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남은재료들은 어떻게 했는지 까지 추가해 보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스팸두부샌드구이 레시피

 

::: 스팸두부샌드구이 레시피 :::

1. 두부 부침용 한모

2. 스팸 작은사이즈 한캔 (다른 햄으로 대체가능)

3. 계란 2개

4. 부침가루 푸짐하게 3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요리의 시작! 제일먼저 두부를 흐르는 물에 헹군다음 도마를 준비해서 사진과 같이 가로방향으로 반으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반으로 자른 두부를 눈대중으로 비슷한 크기로 총 18개 조각으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샌드위치 모양이라 한개에 2조각씩 사용되니 총 9개가 만들어지게 되네요!

 

 

 

 

※ 자른 개수와 크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입니다! 드시고 싶은 크기에 따라 자유롭게 잘라서 짝수단위로 준비해서 조리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3. 잘라놓은 두부는 넓고 납작한 접시를 준비해 키친타월을 깔고 올려서 수분을 제거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키친타월이 없어서 종이호일을 사용해서 올려주었습니다!

 

 

4. 다음으로 잘라놓은 두부조각중에 대표로 한개를 준비해서 스팸을 원하는 두께로 자른 다음 사진과 같이 두부의 가로세로 길이에 맞춰 비슷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5. 크기가 완전하게 동일할 필요는 없이 적당하게 비슷한 크기로 두부개수에 맞춰서 총9조각의 스팸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6. 준비된 두부 18조각과 스팸9조각을 이용해 샌드위치 모양을 생각해서 양쪽에는 두부를 가운데에는 스팸을 넣어서 사진과 같은 모양으로 쌓아서 만들어주세요!

 

 

7. 샌드위치 모양으로 만든 다음에는 넓은 그릇 두개를 추가해서 한개에는 부침가루 푸짐하게 3숟가락을 퍼서 담아주시고 다른 한쪽에는 계란2개를 깨고 풀어서 계란물을 준비해주세요!

 

 

8. 부치기 위해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두르고 센불로 달궈준 다음 재료를 올릴때는 약불로 조절한 상태에서 진행해주세요!

 

 

9. 만들어 놓은 두부스팸샌드 모양을 하나씩 부침가루에 넣고 골고루 묻혀줍니다!

 

 

10. 이어서 계란물에 넣어서 계란옷까지 입혀준 다음 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11. 9개라 후라이팬 하나에 모두 들어가서 구우면서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계란옷이 덜 입혀진 부분은 숟가락을 계란물을 떠서 발라가며 부쳐주시고 총6면을 돌려가면서 골고루 익혀주세요!

 

 

12. 계속 돌려가면서 전체면이 노릇한 상태가 되면 스팸두부샌드구이가 완성됩니다!

 

스팸두부샌드구이

 

13. 마무리로 완성된 요리를 접시에 가지런히 담아서 깔끔하게 완성컷을 담아 보았습니다! 두부와 스팸이 분리될까봐 걱정이 되었는데 잘 붙어서 완성되었네요! 맛은 짭짤한 스팸의 간을 고소한 두부가 잡아주면서 적당한 간과 고소한 감칠맛이 밥반찬으로 딱이었네요! 아이들 반찬으로도 환영받을만한 요리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스팸두부샌드구이

 

14. 먹다가 반으로 자른 단면의 모습이 예뻐서 담아 보았습니다! 양쪽에 하얀색 두부층과 가운데 분홍색 스팸층이 보기도 먹기도 좋았네요!

 

※ 남은재료 활용!

 

 

15. 추가로 손질후 크고작은 조각으로 남겨진 스팸조각들을 남아있는 계란물에 담궈서 섞어준 다음 스크램블 식으로 후라이팬에 한번에 부어서 뒤집게로 잘라가며 스팸계란구이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남아있는 계란물이 없을경우 계란을 추가해주세요!)

 

스팸계란구이

 

16. 완성된 스팸계란구이의 모습입니다! 간단하게 두가지 스팸반찬이 만들어졌네요! 밥과 같이 먹으면서 스팸두부샌드와 간을 비교해 봤더니 짭짤함의 차이가 상당해서 두부의 간조절 능력이 훌륭하다는걸 제대로 알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두부와 스팸을 이용해서 두가지 반찬을 만들어서 집에있는 밑반찬과 함께 맛있고 깔끔하게 한끼 해결해 보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0/31 - [요리행복] - 스팸카레볶음라면 간단한 면요리!

2017/10/03 - [요리행복] - 토마토와 햄을 이용한 로제리조또 만들기!

2017/09/12 - [요리행복] - 혼밥요리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