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SLIM3-14IIL 5D 내돈내산 개봉기!

쇼핑행복

아내가 일할때 들고 다닐수 있는 노트북이 필요하다고 해서 지난주 부터 온오프로 열심히 알아보기 시작! 원하는 용도는 문서작업을 주로  웹서핑, 영상시청정도에 속도가 빠릿하면 좋겠다고 이야기 해서 가성비 노트북 위주로 살펴보면서 우선 시작은 오프라인 매장들을 둘러봤지만 가격이 아무리 낮아도 80~90만원 이상이라 생각을 접고 온라인으로 찾아보던중 보고 또 봐도 가격대비 성능에서는 레노버 노트북 만한게 없었고 윈도우10 설치 없이 프리도스로 구입하면 더 저렴해서 최종적으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SLIM3-14IIL 5D를 선택하였구요!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상세한 개봉기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택배


주말을 끼고 산거라 배송기간이 길어 부디 아무 문제 없이 잘 도착하길 바라면서 드디어 도착 당일이 되었구요! 택배 받자마자 포장박스부터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생각보다 큰 박스에 담겨져 왔고 취급주의 문구와 박스 상태도 양호해서 일단 다행이었네요!





★ 구입가격은 이런저런 할인적용해서 정확하게 44,040원에 구입했습니다! 그외 파우치, 무선마우스등 악세사리 비용까지 더하면 대략 50만원은 들어간거 같네요!


※ 개봉


박스를 열어보니 노트북 박스를 뽁뽁이로 돌돌말아 감싸져 있어서 한번 더 안심! 단 비어있는 공간에서의 흔들림이 있었을꺼란 생각에 끝까지 긴장을 놓진 않았네요!


레노버 노트북


뽁뽁이를 제거하고 모습을 들어낸 레노버 로고가 담긴 노트북 박스의 모습입니다!



측면으로는 간략하게 노트북 사양과 색상 모델명등이 정리되어 있고 보다 자세하게는 아래와 같습니다!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3-14IIL 5D 사양!

1. 색상:  프리미엄 그레이/ 어비스 블루 두가지

2. CPU : 10세대 인텔 i5-1035G4

3. 운영체계 : 프리도스

4. 메모리 :  4G DDR4

5. 디스플레이 : 14인치 FHD ISP패널 (1920X1080)

6. 그래픽 : Intel Iris Plus Graphics G4 (내장)

7. 저장장치 : SSD 256G

8. 네트워크 : 802.11 AC Wifi + 블루투스 5.0

9. 웹캠 0.3mp / 내장마이크

10. 배터리 : 최대10시간 (환경에 따라 차이 있음)

11. 크기 : 32.71 X 24.1 X 1.99cm

12. 무게 : 약1.43kg






개봉에 앞서 박스에 밀봉된 레노버 스티커를 제거하고 오픈해 에 들어갔구요! 아주 두꺼운 스폰지로 노트북을 공중에 띄워 놓은듯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 모습에 드디어 마음이 푹 놓였네요!



박스안에 담겨있는 내옹물을 모두 꺼내 보았구요! 포장방식을 보면서 노트북이 택배가 가능한 이유를 알 수 있었네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포장비닐을 제거하고 나열해본 구성품들로 (1) 안전수직 및 보증 설명서, (2) 셋업가이드, (3) HDD 업그레이드 키트, (4) 고객센터 설명서, (5) 노트북, (6) 전원어댑터  6가지로 되어있습니다! 



정체모를 부품이 들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 보았구요! 붙어있는 흰색스티커에 HDD UPGRADE KIT로 추가 하드장착에 필요한 부품이란걸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포장으로 노트북 사이에 끼워져 있는 하얀색 종이?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 AC 어댑터


노트북에 앞서 전원 어댑터 부터 살펴보면 기존 벽돌 스타일이 아닌 스마트폰 충전기 보단 조금 더 큰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하게 나왔네요! 


레노버 노트북 어댑터


한손에 꽉찰 정도의 크기에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 어댑터와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가벽고 작아서 세월이 지난만큼 기술은 점점 좋아진다는걸 최신 노트북을 통해 느낄수 있었습니다!  



어댑터 사양이 적혀있는 부분으로 정격입력 100~240v~1.8A 50~60Hz / 정격출력 20.0V-3.25A 65W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중간에는 찍찍이 스트랩이 있어 선정리 하기 쉽게 되어 있구요! 연결단자는 'ㄱ'자로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 노트북 외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본격적으로 노트북 살펴보기에 들어가서 열기전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색상은 아내가 고른 ABYSS BLUE(어비스 블루)로 진한 네이비에 세로무늬가 들어가 있어서 고급져 보였구요! 사이즈는 작업에 있어서는 15인치가 끌렸지만 휴대를 생각해서 14인치를 선택! 너무 크기도 작지도 않은 딱 좋은 사이즈로 아내도 보고 마음에 들어 했네요! 



덮개 오른쪽에 작고 깔끔하게 위치해 있는 레노버 로고도 보여드립니다! 



뒤집어서 뒷면의 모습으로 십자 나사로 분리하기 편하게 되어 있고 그외 발열구멍미끄럼 방지 고무재질의 받침 부분이 4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좌(상), 우(하) 측면의 모습으로 좌측에는 전원, HDMI, USB2.0 한개, USB3.0 두개, 전원LED / 우측에는 헤드폰/마이크잭, SD카드리더가 위치해 있구요! 우측에 USB단자가 없다는게 조금 아쉬웠네요!



앞뒤 측면의 모습도 보여드리구요! 여기는 별다른 기능은 없이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 사이즈

가성비 노트북


사이즈를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구요! 먼저 가로의 길이는 약32.7cm가 나왔네요!



이어서 세로는 약 24.1cm로 측정 되었습니다!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는 약1.9cm로 가로, 세로 두께 모두 표기된 수치와 거의 동일한걸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 노트북 내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


덮개를 열고 촬영한 노트북 내관의 모습으로 첫인상은 깔끔하고 고급진게 소문에 가성비라 불리는 이유를 다시 한번 느낄수 있었습니다!


SLIM3-14IIL 5D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의 특징인 180열리는 힌지 디자인으로 최대로 열어서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완벽한 180도는 아니지만 거의 가까운 각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터치패드의 모습입니다! 버튼구분 없은 일체형에 생각보다 여유있는 사이즈로 사용이 편리했네요! 



오른쪽 하단에 붙어있는 스티커로 CPU와 내장그래픽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키보드 부분을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14인치로 따로 오른쪽에 숫자키는 없는 형태입니다! 



키보드 일부분도 가까이서 촬영해 보여드리구요! 제가 전문가나 키감에 민감한 사람은 아니라서 부드럽게 잘 눌리는게 사용하는데 편리하다 정도로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프라이버시 셔터


붙어있던 스티커를 제거하고 촬영한 웹캡부분으로 해킹방지용 프라이버시 셔터 기능이 있어서 위에 달린 버튼을 외쪽으로 밀면 빨간색 점이 있는 덮개가 나오면서 가려집니다! 



배치를 위해 노트북을 책상으로 옮기고 어댑터를 연결! LED 색상으로 충전상태를 알려주었구요! 전원버튼도 LED가 있어서 ON/OFF 상태가 표시되었네요!


아이디어패드 슬림3


윈도우10과 아내가 필요한 프로그램 셋팅 완료해서 책상에 배치해 놓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SLIM3-14IIL 5D 모습으로 일단 부팅속도도 빠르고 아내가 사용하는 범위에서 빠릿한 작동을 보여주었기에 저뿐만 아니라 아내도 만족스러워해서 다행이었네요!


슬림3 화면배젤


마지막은 화면배젤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디스플레이 부분만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아래배젤이 두껍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눈에 거슬리거나 불편함은 없었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크기, 무게, 성능, 가격면에서 모두 만족할수 있었던 제품으로 잘 구입한거 같네요! 그리고 레노버 노트북은 이번이 첫 구입 및 사용으로 이번 기회에 기존 국산브랜드만 고집했던 저에게 가격대비 상당한 품질과 성능으로로 다시보게 되었구요! 제 노트북 바꿀때 우선순위로 고려해 봐야겠네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인강, 문서작업, 웹서핑, 유튜브/넷플릭스 감상등의 비교적 간단한 작업 위주에 가성비 좋은 휴대용 노트북이 필요하신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3/14 - [아는행복] - LG XNOTE R570 노트북 HDD SSD 교체 작업기!

2017/01/19 - [쇼핑행복] - 보급형 노트북 삼성노트북3 NT300E5K-K24S 개봉기!

2014/11/03 - [쇼핑행복] - LG 노트북 15N530-PH7SK 구입 개봉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