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쿨링패드 앱코 ABKO NCORE NC10 구입 및 사용기!

쇼핑행복

노트북으로 아이와 함께 게임을 하게 되면서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못 느꼈던 힘차게 돌아가는 팬 소리와 발열이 신경쓰여 조금이라도 노트북을 아끼고자 쿨링패드 또는 거치대의 구입을 결심하게 되었구요! 선택기준 (1) 가능한 저렴한 가격대, (2) 각도조절 필요없음, (3) 노트북을 살짝 들어 올려주는 받침대 스타일, (3) 쿨러 유무 무관 4가지로 정하고 찾아보던중 처음에는 다이소 5,000원짜리 제품이 눈에 들어와 있었지만 주말에 장보러 들린 홈플에서 살짝 가격은 더 있지만 디자인과 품질이 더 좋아보이는 NCORE NC10 발견! 마침 세일까지 하고 있어서 이거다 싶어 바로 사가지고 왔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상세한 개봉부터 사용까지의 내용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NCORE NC10


사가지고 집에 와서 바로 촬영한 포장된 앱코 NCORE NC10 노트북(15인치) 쿨링패드의 모습입니다! 레드와 그레이 투톤에 중간에 큼지막한 실제 제품 사진이 담겨 있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비쥬얼에 있어서는 전문성과 가격대비 가성비가 느껴졌네요!





구입에 관려된 정보로는 원래 9천원대에 판매하고 있었는데 살짝 세일에 들어간 가격 7,900원으로 원래 사려고 했던 5,000원에 비하면 2,900원 더 비싸지만 이동비용을 고려하면 감안할수 있었고 제품도 더 좋아 보여서 해당제품으로 결정하였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박스의 사이드 4면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제품 상세정보가 정리되어 있는 뒷면의 모습으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항목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서 정리해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NCORE NC10 제품정보!

1. 크기 : 33(가로) X 25(세로) X 4.2(높이) cm

2. 무게 : 305g

3. 팬크기 : 12.5 X 12.5 X 1.5(두께) cm

4. 블루 LED

5. 최대풍량 : 25CFM

6. 노이즈 레벨 :  10dBA

7. USB 2.0 (추가포트 지원 1개)

8. 케이블 길이 37cm

9. 15인치 노트북용






오픈! 좌우 스폰지로 제품을 끼워 상하좌우 충격방지가 되도록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안에 내용물을 모두 꺼내 보았구요! (1) 노트북 쿨링패드, (2) 제품보증서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보증서의 내용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NCORE 제품 보증기간에 대한 상세설명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주소가 사진과 같이 정리되어 있네요!


노트북 쿨링패드


모든 포장을 제거하고 모습을 들어낸 NCORE NC10 노트북 쿨링패드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첫인상은 깔끔하고 생각보다 가볍다 그리고 박스에 있던 사진과 동일한 디자인과 품질을 보여주었습니다! 


※ 살펴보기

노트북 받침대


하나하나 자세하게 보여드리면 가장 먼저 노트북이 올라갈 윗면의 모습으로 테두리는 플라스틱 중간에 작은 구멍이 뚫려있는 망은 메탈로 되어 있고 그안으로 반투명의 커다란 쿨러가 보이네요!



뒷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USB 전원 케이블과 발열을 위한 구멍들이 여기저기 많이 뚫려 있네요!



쿨러가 있는 위치에 붙어있는 스티커 내용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모델명 부터 AS기간 1년 및 시리얼번호 그리고 KC마크 제조국등 간략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좌우 측면의 모습입니다! 



방향을 바꿔서 위아래 측면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하단으로는 노트북이 내려가지 않게 받쳐주는 두곳의 튀어나온 부분이 있습니다! 



쿨러와 메탈재질로 되어 있는 표면을 근접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메쉬같이 전체가 작은구멍들로 촘촘하게 뚫려 있어서 열이 잘 빠져나갈꺼같네요!



밑면 4곳의 다리부분으로는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저는 처음보는 특이한 USB 단자꽂고 뒤로 다른 USB를 꽂을수 있게 되어 있어서 안그래도 마우스, 키보드, 프린터 사용하면 남은게 없었는데 다행이었네요!



USB케이블 미사용시 사진과 같이 홈에 감아서 넣어두는 공간도 있어서 셋팅해서 보여드립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USB단자 빼고 37cm로 포장박스에 나와있는 정보와 동일했네요!


※ 사이즈

앱코 노트북 쿨링패드


박스에 크기가 나와 있지만 보다 상세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줄자를 이용해 측정에 들어갔구요! 먼저 가로의 길이는 약33cm입니다!



계속해서 세로의 길이는 약25cm로 측정 되었네요!



높이이자 두께는 높은쪽은 약4.2cm 낮은쪽은 약2.8cm로 눈대중으로 봤을때 대략 10~15사이의 각도로 예측되네요!


※ 설치 및 사용기

노트북 거치대


설치를 위해 책상으로 가지고 와서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NCORE NC10 쿨링패드


위에 노트북을 올리고 측면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전체적으로 높이가 살짝 올라가고 노트북의 기울기는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약10~15도 사이로 살짝 올라간 모습입니다! 



아래쪽에 튀어 나와 있던 두곳의 받침대가 있는 부분의 모습으로 보여드립니다! 기울기가 낮아서 노트북이 내려올일은 없을꺼 같네요!



설치를 해보았구요! 우측에 있는 USB 두곳을 이용해 아래는 마우스 위쪽에는 쿨링패트 전원 USB를 꽂고 뒤로 키보드 USB가 연결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작동도 문제없이 잘됬네요!



짜잔! 모든 셋팅 및 책장정리까지 완료된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딱 원하는 각도와 용도로 잘 구입한거 같구요! 사용에 있어서 발열에 대한 나름의 안심도 플러스 되었네요!


 NCORE NC10 노트북 쿨링패드


쿨링패드에 있는 팬의 작동하는 모습도 보여드려야 할꺼 같아 노트북을 잠시 옆으로 치우고 촬영한 사진으로 파란색 LED와 함께 팬이 힘차게 잘 돌아가네요!



마지막으로 팬소음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영상으로 짧게 담아 보았구요! 들으시면서 감안하셔야할 부분은 노트북 팬소리도 같이 들어있고 최대한의 소리를 들려 드리기 위해 가능한 가까운 거리에서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사용환경에 있어서는 거의 무음에 가까울 정도로 팬 돌아가는 소리 거의 못 느끼고 사용하고 있구요! 오히려 게임할때 노트북 팬소리가 더 크게 느껴지네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저와 같이 저렴한 가격대로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노트북 받침대 또는 쿨링패드를 찾으시는 분들이 관심가져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8/14 - [쇼핑행복] - 로지텍 k120 new usb 유선키보드 구입 및 사용기!

2019/03/14 - [아는행복] - LG XNOTE R570 노트북 HDD SSD 교체 작업기!

2019/03/13 - [쇼핑행복] - 삼성 ssd 860 evo 250GB 개봉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