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바느질로 면마스크 필터교체형 만들기 feat. 키친타올

아는행복

일회용 마스크를 매일같이 사용한지 거의 두달?이 되어가다 보니 점점 부족함이 느껴지는건 당연한 요즘인데요! 그래서 한번 사용한 마스크도 사용시간이 짧거나 상태가 깨끗하면 소독하고 햇빛에 말려서 2~3번으로 횟수를 늘려고 있지만 그래도 뭔가 더 필요하다는 생각에 장볼때나 짧은외출등에 일회용 말고 필터교체형 면마스크를 이용하면 더 아낄수 있을꺼 같은 생각에 처음에는 하나 살까 하다가 마침 집에 예전 황사때 몇번쓰고 미사용중인 면마스크가 한개가 눈에 들어오면서 한번 만들어 보자란 생각과 함께 바로 실천에 옮겨 간단한 바느질로 제작해 보았구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만드는 과정을 상세하게 정리해 봅니다! 참고로 필터는 뭘로 할까 하다가 일단 구하기 쉽고 부담없는 가격에 요즘 다양한 마스크 실험영상들에서 어느정도 차단효과를 보여준 키친타올을 선택하였습니다!


면마스크 필터교체형 만들기


가장먼저 제작이 필요한 준비물들을 모두 나열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보기쉽게 목록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면마스크 필터교체형 만들기 준비물

1. 면마스크 

2. 안쓰는 면 (얇은 옷, 가재수건등)

3. 바늘 & 실

4. 가위

5. 키친타올 (필터)

6. 깨끗한손 또는 위생장갑


★ 참고로 어디까지나 일회용 마스크를 아끼고 그냥 면마스크만 쓰는거 보다는 조금이라도 차단효과가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만들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 제작과정


1. 가장 먼저 면마스크를 가능한 평평하게 펼쳐서 준비해 주세요!



2. 펼쳐놓은 면마스크를 준비한 면위에 올린다음 넉넉하게 크기에 맞춰 사각형 형태로 잘라주세요!



3. 크기에 맞춰 자른 면으로 위와 같이 귀에 거는 밴드를 제외한 입가리는 부분으로 조금 넉넉하게 잘라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4. 그 다음 실을 넉넉하게 준비해서 바늘에 끼운 다음 상단 오른쪽, 왼쪽 상관 없이 편한쪽으로 시작으로 면마스크의 테두리를 따라 안감을 조금씩 떠서 좁은 시침질로 꿰매주세요!


※ 참고로 바느질 상태를 보여드리기 위해 검정색 실을 사용했구요! 준비하신 면의 색상에 맞춰 실의 색상을 선택하시면 더 보기에 깔끔하게 작업하실수 있습니다!


필터교체형 면마스크 만들기


5. 바느질이 끝난 모습으로 면마스크 안쪽의 테두리를 따라 'ㄷ' 또는 반대 모양으로 좌측 또는 우측으로 필터가 들어갈 구멍을 만들어주세요!



6. 마스크와 면이 바느질된 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4번 과정 사진에 설명된 그림처럼 겉에 실이 보이지 않게 안쪽면으로 바느질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7. 뒤집어서 착용했을때 보여지는 겉면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끝 아님 계속해서 ▼)



8. 겉으로는 바느질 자국이 안보이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9. 깔끔하게 다듬는 과정으로 마스크의 모양을 따라 삐저나와 있는 천을 잘라주세요!


필터교체형 면마스크


10. 삐져나와 있던 천을 모두 제거한 상태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완성)



11. 뒤집어서 겉면을 보여드리면 기존과 달라진거 없는 마스크의 모습 그대로입니다!





※ 필터넣기


1. 필터교체형 면마스크 완성된 다음으로 필터를 넣기위해 키친타올 한칸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키친타올 필터


2. 준비된 키친타올을 마스크 크기에 맞게 직사각형 형태로 접어주세요!



3. 필터가 들어갈 입구를 열어줍니다!


필터교체형 마스크


4. 위에 마스크 크기에 맞춰 접어놓은 키친타올은 입구보단 크기때문에 한번 더 접거나  또는 말아서 밀어서 넣은 다음 손의 감각을 이용해 안에서 펼쳐주세요!


필터 면마스크


5. 안쪽 끝까지 잘 들어간 키친타올의 모습입니다! 



6. 실제 착용한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7. 사용후에는 안에 키친타올만 쏙 빼서 버리고 마스크는 세탁해 주시면 됩니다!



8. 세탁후의 모습도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꺼 같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참고로 다른옷들과 함께 세탁기를 이용했구요! 그 결과 가위로 자른부분의 실밥이 조금 풀려있는 형태로 변하긴 했지만 계속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었구요! 길게 나와 있는 실밥의 경우 가위로 다음어서 사용중이네요! 만약 더 오래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세탁기 보다 손빨래를 권장해 드립니다!


★ 끝으로 처음으로 면마스크를 필터교체형으로 만들고 사용해보면서 느낀점들을 정리해 보면 일단 지금도 이 과목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실과시간에 배웠던 바느질 정도만 할 줄 알면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정도로 집에 남아있는 면마스크가 있으신 분들은 꼭 만들어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사용에 있어서는 실제 차단효과가 어느정도인지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그냥 면에서 키친타올까지 추가되니 차단효과도 높아질꺼란 일종의 자기만족으로 나름의 안심도 되서 추가로 아내와 아이꺼까지 작업해서 가족모두 일회용 마스크와 함께 아껴가며 이 상황이 끝날때 까지 잘 버텨나가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2/26 - [쇼핑행복] - 손과 옷에 뿌리는 소독제 준비하기 feat 햅스세니솔

2020/01/31 - [아는행복] - 마스크 고리 용도와 사용법 알아봅니다!

2015/06/13 - [쇼핑행복] - 스마트폰 소독 및 청소용 알콜솜 에프에이 이올스왑 구입 및 사용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