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이어폰 아이리버 ICP-001i 개봉 및 사용기!

쇼핑행복

17년도에 구입해서 지금까지 쭉 사용해오던 이어폰에 녹이 심각하게 쓴걸 발견하게 되서 하나 바꿔야지 하고는 계속 미루고 있다가 마침 집에 두고 나오는 날이 있어서 이참에 하나 사자 싶어서 다이소에 방문해 아이리버 ICP-001i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참고로 용도는 막 가지고 다니면서 유튜브 시청 또는 음악 감상용으로 소리만 나오면 된다 정도로 음질을 크게 고려하지 않는편이라 익숙한 브랜드와 저렴한 가격에 해당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에 관한 상세한 개봉기와 함께 음질에 어떤 특징이 있었는지 사용기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소 이어폰


사가지고 와서 바로 촬영한 포장된 제품의 모습으로 색상은 화이트, 블랙 두가지중에 기존에 쓰던 동일한 검정색으로 가져 왔구요! 사진과 같이 제품이 담겨 있는 부분은 투명으로 되어 있어서 이어폰의 디자인을 바로 볼 수 있었고 풀네임은 '스탠다드 인이어 이어폰'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박스에 표기된것과 같이 5,000원입니다!



뒤집어서 포장박스 뒷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여기에는 (1) 이어폰 음향적 특징 및 튜닝포인트, (2) 사용자주의, (3) 고객지원안내, (4) 제품정보등이 상세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사용전에 읽어보았네요!



설명을 읽어보면서 가장 눈에 들어왔던 부분을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바로 노란색으로 표시한 문구 '풍부한 중 저음을 구현'으로 음악으로 치면 베이스쪽이 강조되어 있을꺼란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앞면에 있는 아이리버 정품 인증 스티커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이어서 박스 왼쪽 측면으로는 이어폰 플러그의 특징리모컨 기능으로 (1) 전화받기, (2) 플레이 , (3) 일시정지가 가능하다는 내용이 그림으로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반대쪽 측면으로는 리모콘 때문인지 호환되는 스마트폰 종류애플 아이폰, 삼성 갤럭시, LG 옵티머스/G, 펜택 베가 시리즈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이리버 이어폰


박스를 개봉해서 꺼낸 투명 박스에 담겨 있는 이어폰의 모습입니다! 



부분부분 하나씩 살펴보면 먼저 메인인 음악이 나오는 이어폰으로 귀에 꽃았을때 겉에서 보이는 면은 사진과 같이 주름진 은색 동그라미와 함께 손잡이가 되는 길죽한 바에는 아이리버 로고, 좌(L)/우(R)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어팁


뒤집어서 귀안으로 들어가는 부분으로 인이어 이어폰이기 때문에 실리콘 이어팁(=이어폰 고무캡)으로 되어 있고 별도 여분은 따로 없었습니다!



여분은 없지만 따로 구입해서 교체할수 있게 분리는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인이어 이어폰


이번에는 측면의 모습으로 스탠다드라 그런지 기존에 사용하던 다른 인이어와 디자인에 있어서 별다른 차이없이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참고로 블랙이라 그런지 이어팁에 먼지가 붙어서 잘 보이는건 감안해야할꺼 같네요!


이어폰 리모콘


살짝 내려와서 오른쪽 케이블에 달려있는 이어폰 리모콘을 앞뒤로 촬영해 보았구요! 앞쪽에는 점이 두개 있는 버튼 뒤에는 마이크 구멍과 아이리버 로고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좌우에서 하나로 이어지는 부분으로는 케이블 선 보호를 위해 단단하게 플라스틱으로 두께감 있게 매듭 처리가 되어 있고 뒷면으로는 제조국 MADE IN CHINA가 세겨져 있습니다! 


칼국수 케이블


전체 케이블은 일명 칼국수로 넓적하고 두께는 얇은 스타일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사용해 보는 이어폰 케이블이네요!



이어폰 플러그 단자의 모습으로 'ㄱ'자라 평소 사용하는 위치와 방향에 딱이었구요! 리모콘이 있기 때문에 검정띠가 3줄로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전체적인 길이감을 보여드리기 위해 반에 반을 접어서 촬영한 사진으로 개인적으로는 노트북에 사용하는 이어폰으로 넉넉하게 여유있었습니다! 대략적인 치수로 말씀드리면 약 127~9cm 정도가 나오네요!





※ 음질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이어폰의 음질에 관한 내용을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에서 정리해 보면 우선 시작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음질에 대해서 중요시 하지 않는 막귀인점 참고해 주시구요! 음악을 들었을때 특징으로 적어 보자면 인이어라 그런지 외부 잡음이 적은 상태에서 풍부한 중저음을 구현했다는 설명대로 베이스가 굉장이 도드라진 느낌으로 귀에서 둥둥거리는게 강했구요! 그래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음들이 날카로움과 반대되는 둥글둥글하게 퍼지는듯 들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사용용도에 있어서는 전혀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2/11 - [쇼핑행복] - 다이소 전자레인지 찜기 개봉 및 사용기! feat. 고구마 찌는법

2019/02/04 - [쇼핑행복] - 다이소 충전기 TG 5핀 2.1A 스마트폰용 사용기!

2018/12/23 - [쇼핑행복] - 다이소 스마트링 거치 핑거링 개봉 및 사용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