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충전기 TG 5핀 2.1A 스마트폰용 사용기!

쇼핑행복

우연한 기회에 갤럭시탭프로8.4를 받게 되었구요! 사용하던거라 풀세트가 아닌 기기만 주셔서 충전기가 따로 필요했는데요! 먼저 충전에 관한 사양을 알아보니 5.3v 2a를 사용한다고 되어 있어서 일단 집에 있는 노트9 고속충전기가 일반충전의 경우 5v 2A로 가능할꺼 같은 생각에 연결해서 완충까지 문제 없는것도 확인했지만 왠지모를 걱정으로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인데 혹시나 쇼크나 배터리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란 생각과 USB C타 입과 5핀을 케이블은 바꿔야 하는 은근 번거로움으로 하나 구입하기로 결정하고 기다림 없이 빨리 사고 싶은 마음에 순간 떠오른 다이소에 방문해서 여러가지 제품들중 고민끝에 TG 5핀 가정용 충전기 2.1A 제품을 사가지고 왔구요!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개봉부터 사용까지의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소 TG 충전기


포장된 전체모습부터 보여드리면 검정과 파랑 투톤으로 깔끔하게 디자인된 박스에 담겨진 모습으로 중간은 뚫어서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 있는 충전기와 케이블 단자를 바로 볼 수 있게 되어있구요! 하단으로는 제품이름과 특징이 아이콘과 함께 알기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구입정보로는 파는곳은 제목과 시작에 나와있듯이 다이소이구요! 그곳 제품다운 합리적인 가격 5,000원에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케이블과 충전기가 붙어있는 일체형 제품이구요! 제가 선택하게 된 이유는 (1) TG는 저에게 삼보로 믿음가는 브랜드가 한몫했구요! (2) 기기가 화이트로 깔맞춤! (3) 탭전용으로 사용할꺼라 일체형도 상관 없어서 (4) 안전에 관한 내용이 많이 표시되어 있어서 4가지로 요약해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박스에 담겨 있는 내용을 살표보면 박스의 상단부분으로 제조사 TG로고와 '대용량 급속충전 문구'도 담겨 있구요! 뒤쪽 걸이부분에는 가격표시와 바코드같은 이미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단으로는 제품이름과 함께 특징 (1) 안전을 위한 5가지 안전회로 내장, (2) 완충시 자동 충전 중단, (3) 초고속충전지원, (4) TG 전국서비스 4가지로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해준 내용입니다!



좌우 옆으로는 TG로고TG 5PIN CABLE HOME CHATGER 영어제품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뒤집어서 뒷면의 전체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충전기에 대한 상세정보들로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는 메인부분만 따로 근접촬영한 사진으로 바로 아래에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정보가 담겨 있는 영역으로 (1) 제품사양, (2) 사용 시 주의사항, (3) 전기용품안전관리법에 의한 표시 3가지 항목에 대한 상세정보들로 개인적으로 눈여겨 봤던 내용들은 아래에 요약해 보겠습니다!





※ 다이소 TG 가정용 충전기 간략정보!

1. 정격입력 : AC 220V~, 60Hz, 0.5A

2. 정격출력 : DC 5V 2.1A

3. 케이블규격 : 마이크로 5핀 / 1M

4. 한화손해보험 5억원 배상책임 보험 가입!

5. 전국 100여개 A/S센터 1년 무상서비스 제공!


다이소 충전기


박스에서 꺼낸 TG 충전기의 모습으로 가장먼저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에 빠지지 않게 단단하게 끼워져 있어서 케이블에 무리가 가지 않게 조심조심 빼주었습니다!


다이소 스마트폰 충전기


플라스틱 케이스까지 제거된 모습이구요! TG로고외에는 별다른 꾸밈이 없는 하얀색 케이블과 단자에 충전기의 모습으로 정품과 거의 비슷한 퀄리티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TG 충전기


충전기의 앞면, 뒷면의 모습이구요! 사진과 같이 앞면에는 로고 뒷면에는 박스에도 있었던 제품사양과 그외 추가정보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2.1A 충전기


뒷면에 있는 내용을 가까이서 보여드리면 모델명위에서도 정리해드린 입력, 출력정보에 새로운 정보로는 제조년월 18년 9월, 수입자/제조국, 제조업체명, A/S전화번호를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아래에는 KC인증과 관련마크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이소 핸드포 충전기


좌우 측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위쪽 부분을 보시면 끝이 살짝 퍼지면서 넓어지는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서 전원에서 제거할때 미끄러지지 않고 살짝 받쳐주는 역할을 해주는거 같네요!



윗면과 아래 코드부분의 모습이구요! 지금까지 보여드린 사진을 보시면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진껄 느끼실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충전기와 선의 연결된 부분으로 사진과 같이 케이블의 손상을 막기위해 고무같은 재질로 두툼하고 튼튼하게 감싸주고 있습니다!


다이소 5핀 충전기


마이크로 5핀 잭부분의 앞뒤 모습이구요! 앞쪽에는 TG로고로 방향을 알 수 있게 표시해 두었고 뒷면은 깔끔한 하얀색에 케이블과 이어지는 부분으로는 역시나 도톰하게 만들어서 구부러짐에 있어서의 케이블을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기기에 꽂는 5핀잭 앞부분의 모습도 추가로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넋두리 : USB C타입으로 완전 넘어온줄 알았는데 다시 사용하게 될줄은 정말 몰랐구요! 전에 사용하던 5핀 케이블과 충전기를 남겨둘껄 하는 아쉬움이 있었네요!)



크기는 상세한 cm측정보다는 보다 알기 쉽게 갤럭시 스마트폰 정품 고속충전기(좌)와 비교컷으로 나란히 놓고 촬영해 보았구요! TG가 살짝 폭이 넓은 정도의 차이를 제외하고는 높이나 두께등을 포함한 전체적인 사이즈는 아주 미세한 차이로 거의 비슷하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케이블의 길이는 어느정도 되는지 묶여있던 부분을 풀어서 펼쳐본 모습입니다!



5핀은 탭에 충전기는 콘센트에 꽂고 최대한 펼쳐서 길이 측정을 해보았구요! 박스에 표기된 그대로 1M(100cm)에 맞게 나온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충전이 잘 되는지 테스트를 위해 탭에 꽂은 상태를 촬영한 사진입니다!



마지막으로 꽂자마자 상단 오른쪽 배터리 아이콘에 번개이미지가 들어오면서 100%까지 충전은 잘 진행됬었구요! 사용한지 3일정도 되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만족하고 있네요! 그리고 살때 가장 큰 고민을 했던게 원래가 5.3v 2A인데 여기에 5v 2.0A / 5V 2.1A를 사용해도 되는지가 관건이었는데요!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최대성능값이 표기된거고 실제측정해보면 +-로 차이가 있기때문에 0.3V와 0.1A정도의 차이는 그 범위에 속하기 때문에 충전에 문제가 없다고 해서 일단 노트9충전기로 진행해서 문제가 없는걸 확인하고 다이소에 간거구요! 초반에는 5V에 2A짜리 제품을 보다가 종류가 생각보다 적은데다 최근에 나온걸로 보여지는 제품들이 대부분 2.1A로 표기되어 있어서 이 부분에서도 솔직히 0.1A차이에 대한 고민을 했었는데요! 결국 그런데는 다 이유가 있다와 추세를 따라보자란 생각으로 최종 본제품을 구입하게 된거구요! 지금은 이때 이런 고민을 왜했는지 모를정도로 걱정은 모두 사라지고 너무나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해당제품은 다이소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스마트폰 충전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나름 TG(삼보)라는 브랜드도 있는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되구요! 여행이나 사무실등에서 서브용 스마트폰 또는 테블릿 충전기로 사용하셔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2/23 - [쇼핑행복] - 다이소 스마트링 거치 핑거링 개봉 및 사용기!

2017/02/16 - [쇼핑행복] - 다이소 스마트폰 거치대 탁상용 구입!

2016/08/29 - [쇼핑행복] - 다이소 드라이버 십자 일자 겸용 구입!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