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 땅끄부부 후기 3개월 5kg 체중감량 이야기!

일상행복

결혼 후 지금까지 거의 10kg의 몸무게가 불어나면서 나이도 먹고 떨어지는 면역력에 병원방문도 잦아져 예전같이 않은 체력과 건강으로 운동이 필요하다는 신호는 계속 있었왔지만 일과 육아로 계속 미뤄오다가 이번에 크게 한번 아프면서 정신이 번쩍들고 이대로 지내다간 좋아질껀 없겠다 싶음 마음에 큰 결심과 함께 실천에 옮겨 운동을 시작하였구요! 일단 돈을 들여 헬스장 또는 운동을 등록하기 보다는 부담없이 가장 편하게 짧게라도 매일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다보니 유튜브에 있는 홈트영상이 눈에 들어왔구요! 보다 보니 해볼만 하다 괜찮겠다라느 생각이 들면서 8월초에 시작! 3개월만에 드디어 원하는 몸무게에 도달하게 되서 해당과정과 방식을 본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공유해 봅니다! 어디까지나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이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 운동계획

1. 하루 매일 30분씩 / 힘들때, 바쁠때 15~20분

2. 아점, 저녁 하루 두끼 식사

3. 공복 아침운동 진행


★ 참고로 식사횟수는 조절이 아닌 평소와 동일하구요! 그외 별다른 식단조절은 없이 과자, 빵, 커피등의 간식이나 치킨, 피자, 햄버거등의 기름진 음식들도 자주는 아니었지만 먹고싶을때 먹었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일상에 운동만 추가시켰네요!


체중감량


위와 같이 계획을 잡고 8월 2일을 시작으로 일단은 2주동안은 저한테 맞는 홈트영상을 찾기위해 이것저것 보고 따라하는 시간이었구요! 그 결과로도 원래는 77.4kg이었던 몸무게가 2주 운동으로 8월 16일 76.8kg으로 600g이 빠진 효과를 보고 시작 몸무게를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제가 선택한 홈트영상으로는 땅끄부부가 가장 부담이 적고 따라하기 쉬워서 아래와 같이 제 기준에서 정한 난위도별로 영상을 골라서 진행하였습니다!





※ 30분대 운동

1. 칼소폭2 / 난위도 상 / 35분 32초

2. 살쭉빠 / 난위도 중 / 32분 47초

3. 칼소폭3 / 난위도 하 / 29분 49초

★ 상, 중, 하 순으로 돌아가면서 진행!


※ 15~20분대 운동

1. 하루 15분 전신 칼로리... / 15분 45초

2. 걸쭉빠 2km 걷기 / 19분 25초

★ 힘들때, 바쁠때 원하는걸로 진행!


★  가능한 정확한 동작으로 영상 끝까지 따라했습니다!


땅끄부부


선택한 홈트영상을 가지고 일주일정도를 진행하고 몸무게를 체크해보니 사진과 같이 8월23일 딱 1kg이 줄어든 75.8kg에 된걸 확인하고는 3주에 1kg이면 괜찮은데란 생각과 함께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동기가 부여되었네요!



뭔가 살이 잘빠지는 느낌이어서 이번에 짧게 3일뒤에 또 체크해 봤는데요! 이번에는 75.6kg으로 200g 감량으로 식사한끼로도 차이날수 있는 무게라 이때부터는 몸무게 자주 체크하지 말고 그냥 마음을 비우고 열심히 꾸준히 진행하자로 마음을 먹었던거 같네요!


땅끄부부 후기


그렇게 한달정도의 시간이 지나갔고 9월 20일에 몸무게를 체크해 보았는데요! 또 1kg이 감량된 74.7kg으로 또 한번에 변화를 확인하였습니다!



그 다음 한달이 조금 안되어 갈때인 10월 15일에 체크한 몸무게는 74.1kg으로 1kg이 아닌 600g만 빠져서 살짝의 정체기가 시작됬나 싶었구요! 거기에 2달 조금 넘게 진행하다 보니 살짝 지치고 힘들어서 프로그램을 조금 쉽게 조정에 들어갔습니다!





※ 운동 난위도 변경!

1. 칼소폭3(하) 일주일에 5번

2. 칼소폭2(상), 살쭉빠(중) 선택 일주일에 2번

3. 힘들때, 바쁠때 운동은 그대로


★ 요약! 일주일 기준 기존 상, 중, 하순으로 돌아가면서 운동하던걸 난위도 하의 비율을 많이 늘려서 운동을 조금 더 쉽게 조정하였습니다!



조금 더 쉽게 진행하면서 다시 의욕도 생기고 조금 더 수월해진 기분으로 이어가다가 보름이 조금 안된 10월 26일 체크해보니 드디어 73.2kg으로 거의 4kg 체중감량에 도달해서 오히려 쉽게 진행했는데도 비슷한 감량이 나온게 신기하기도 하고 이제서야 몸에 적응이 된게 아닐까란 생각을 해보았네요!


5kg 감량


가장 최근으로 저한테는 관건이었던 73kg에서 72kg으로의 진입! 개인적으로 빠질만큼 빠져서 쉽지 않겠네란 생각으로 몸무게는 잠시 잊고 건강을 위해 운동하자란 생각으로 또 한달을 보냈고 중간중간 체크했을때도 계속 73kg대에서 100~200g씩 늘었다 줄었다를 반복하면서 버티더니 드디어 11월 14일에는 72.5kg으로 대략 5kg 정확하게는 시작 몸무게에서 4.9kg의 체중감량에 도달한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는 더 짧은시간에 운동효과는 더 좋은 새로운 영상이 올라와서 아래와 같이 또 변경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최근운동(7일기준)

1. 집에서 살빠지는 걷기 다이어트 / 20분 40초 / 주5회

2. 하루 15분 전신 칼로리... / 15분 45초 / 주2회


요즘에서야 배가 전보다 많이 들어가고 전체적으로 두께도 얇아진 몸의 변화가 확실하게 느껴지면서 당연히 체력과 건강도 좋아져서 병원가는 횟수도 많이 줄었구요! 거기에 결혼후 살쪄서 못입던 옷들도 다는 아니지만 몇개는 다시 입을수 있게 되서 사람에게 운동이 꼭 필요하다는걸 다시한번 느끼고 있구요! 홈트에 대해서도 솔직히 집에서 영상 보면서 따라하는 운동이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반신반의 했었는데 생각보다 효과도 좋고 확실히 운동이 된다는거에 믿음을 가지게 되었구요! 제일 큰 장점은 경제적 부담 없이 적당한 공간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할때 운동할수 있는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끝으로 앞으로 최종목표는 결혼전 몸무게 69~70kg 도달까지 계속 이어가는 거구요! 그 다음은 유지를 위해 멈추지 않고 꾸준하게 운동하는 삶을 그려봅니다! 체중감량이나 건강을 위해 운동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홈트영상의 종류는 많으니 꼭 제가 선택한 땅끄부부가 아니더라도 본인에게 맞는 영상을 찾아 도전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4/06/04 - [먹는행복] - 스페셜K 블루베리 다이어트 시리얼 구입 및 맛보기!

2014/03/09 - [먹는행복] - 더원 하루한줌견과 건강을 위한 하루한봉 견과류 구입!

2013/08/08 - [아는행복] - 저녁타임 수영다이어트 방법 및 효과!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