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타임 수영다이어트 방법 및 효과!

아는행복

결혼후 불어나는 살들로 1개월 전부터 저녁시간의 자유수영을 이용해서 수영 다이어트를 시작하였습니다. 다이어트의 목적은 살을 빼는것도 있겠지만 더 중요한건 건강관리를 위해서 꾸준히 운동한다는게 더 중요하겠네요!

 

 

수영을 통한 다이어트에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제가 진행하고 있는 수영다이어트 운동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 현재 진행하고 있는 수영다이어트 내용 및 운동 방법입니다.

1. 수영횟수 : 월,수,금(주3회)

2. 수영시간 : 저녁 9시~9시50분 하루 50분 (준비운동 : 5분 / 자유수영: 40분 / 마무리스트레칭: 5분)

3. 식단관리 : 건강관리와 어느정도의 체중 조절이 목적이기 때문에 식사의 경우 별다른 조절 없이 하루 3끼 식사를 하고있습니다. (단 술은 마시지 않습니다.)

 

 

 

 

※ 자유수영 내용 보충

개인적인 생각으로 수영다이어트에서 수영을 잘하고 못하고 보다는 얼마나 열심히 몸을 움직이냐에 중점을 두고있습니다. 저도 수영실력은 초보이구요~! 키판을 이용해서 팔과 다리를 열심히 움직여 주시면 되시구요! 눈치가 조금 보이지만 그래도 당당하게 제자리 뛰기를 하시거나 레인을 왔다갔다 뛰는 방식으로 운동해 주셔도 됩니다.

 

 

현재까지 1달정도 운동결과로는 체중 2.5kg정도 감량되었네요. 아무래도 먹는게 있다보니.....^^;;

 

수영다이어트 기간이 얼마 않되서 초반에는 수영후에 엄청난 피로감과 근육통이 살짝살짝 반복되었지만 꾸준히 운동하다보니 점점 몸도 가벼워지고 건강을 찾는 기분으로 열심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헬스를 다니다 좀더 잼있고 자유로운 운동을 찾다가 수영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물에서 하는게 운동이 얼마나 될려나 했지만.. 생각과 다르게 5바퀴정도 돌고나면 엄청난 체력이 소모되는걸 알수 있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방식도 개개인의 차이가 워낙 많은 부분이라 지금까지 말씀드린 수영다이어트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운동으로 진행한 내용이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