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2급 실기 접수부터 복장 및 준비물 챙기기!

일상행복

지난번 바리스탄 2급 실기시험 한달동안의 준비 및 연습에 대한 내용에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험접수부터 전날까지 준비한 실기복장 및 준비물에 대한 내용을 진행한 순서대로 공유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바리스타 2급 시작할때는 복장규정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신경도 안쓰고 있다가 배우는 중간에 알게 되어서 시험전 일주일정도 시간을 두고 미리 준비에 들어갔네요!


※ 실기시험 접수!

바리스타 2급 실기


1. 먼저 저는 9월27~29일로 잡혀있는 바리스타 2급 실기시험을 위해 접수기간인 9월16일~18일중에 첫날 오전 9시되자마자 바로 한국커피협회 사이트에 접속해서 응시료 55,000원 결제와 함께 접수를 완료하였습니다! 참고로 날짜 및 시간선택은 불가능 했네요! 그리고 서두른 이유는 준비하시는 분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시험장 마다 정해진 인원이 있고 사용하는 에스프레소 머신과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실기에서 가장 유리한 본인이 배운학원에서 실기시험이 치뤄질 경우에는 만약에 있을 인원초과를 대비해 가능한 빨리 접수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2. 이어서 16일 시험접수후 21일 토요일에 수험표 및 시연시간 확인가능이란 내용의 문자를 위에 이미지와 같이 받았습니다!


바리스타 2급 실기 접수


3. 해당문자를 받고 한국커피협회 사이트 마이페이지 > 시험내역에 가서 시험안내 옆으로 활성화된 프린트 모양의 버튼으로 수험표 출력이 가능한걸 확인하고 인쇄에 들어갔네요!


바리스타 2급 실기 수험표


4. 해당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팝업으로 수험표창이 따로 뜨고 시험날짜(27일) 및 시험시간( 11시20분 대기 / 11 40분 시연) 확인과 함께 상단 '인쇄하기' 버튼을 이용해 프린트를 진행하였습니다!



5. 수험표를 프린트해서 준비해 놓은 모습이구요! 신분증과 함께 파일에 잘 보관해 두었습니다! 주의! 수험표에 사진은 필기때와 동일하게 컬러 흑백 상관없이 꼭 인쇄되어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6. 그리고 시험전날인 26일 위와 같이 문자로 준비물과 시험시간확인 내용이 한번 더 날라왔고 아래와 같이 준비하였습니다!





※ 바리스타 2급 실기 복장 및 준비물!

1. 수험표

2.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등)

3. 흰색 와이셔츠

4. 검정색 정장 바지 또는 치마 (무늬X)

5. 검정색 정장구두

(여성의 경우 앞뒤 모두 가려져 있고 굽 높이 7cm이내)

6. 바리스타 앞치마 1개

7. 린넨 1장

8. 행주 5장


바리스타 2급 실기 복장


1. 가장 먼저 집에 있는 하얀색 와이셔츠를 찾아 데려서 준비하였습니다!


바리스타 실기 복장


2. 다음으로 검정색 정장바지는 없어서 따로 구입하였네요!


바리스타 2급 실기 구두


3. 검정색 정장구두도 집에 있는걸로 해서 복장규정에 맞춰 준비를 끝냈네요!


바리스타 2급 실기 준비물


4. 마지막은 시연에 있어서 중요한 준비물로 학원에서 사용하던 앞치마, 린넨, 행주5장까지 세탁해서 준비하였구요! 문자에 5장이상으로 되어있는걸로 봐서는 행주나 린넨의 개수는 시험장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 이렇게 전날 모든 시험준비를 끝마치고 다음날 오래간만에 느끼는 긴장감과 함께 시간에 맞춰 시험장으로 향하였구요! 과연 그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실기시험 후기와 함께 정리해서 바리스타 2급에 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10/08 - [일상행복] - 바리스타 2급 실기 준비 한달간의 이야기!

2019/09/05 - [일상행복] - 바리스타 2급 필기시험 5일 공부부터 합격까지!

2019/08/26 - [일상행복] - 바리스타 2급 도전 시작 및 두달계획!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