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2급 도전 시작 및 두달계획!

일상행복

오랜시간 반복되는 일상속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전혀 다른 분야로의 도전을 결심해 보았습니다! 그건 바로 바리스타인데요! 많은분들과 같이 평소 커피 마시는걸 너무나도 좋아하고 예전부터 직접 만드는것과 커피공부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때가 오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번에 우연인지 충동인지는 모르겠지만 무언가에 이끌리듯 본격적으로 알아보면서 기초는 생각보다 수업기간도 길지 않고 일정도 취미정도로 배우기에 부담이 크게 없는데서 더 용기를 가지게 되었고 이왕 배우는거 그냥이 아닌 목표를 세우자 싶어서 바리스타 2급까지 따기로 결심하고 총기간 두달을 목표로 진행중에 있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시작부터 취득까지의 전과정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이야기로 학원등록부터 바리스타 2급 필기시험 접수 및 준비까지의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학원등록!

바리스타에 관해서는 전무한 상태에서 가장 쉬운길인 학원을 8월초부터 알아보기 시작했구요! 일단 (1) 집에서 다니기 편한 거리, (2) 학원비, (3) 자체 실기시험이 가능한곳 (4) 수업기간, 일정, 커리큘럽 4가지를 고려해서 찾아 보았고 전화상담을 통해 문의를 해가면서 그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곳으로 방문상담후 일주일에 두번 수업으로 한달동안 진행하는걸로 접수하고 그 자리에서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상담을 해보니 필기, 실기 모두 한달에 한번씩 진행되고 필기의 경우 책한권만 사면 혼자서도 공부해서 시험볼수 있다고 알려주셨고 실기시험은 한달 수업을 통해 준비가 되기 때문에 바리스타 2급을 빨리 따고 싶으면 이번달에 있는 8월24일에 있는 필기시험을 보고 9월에 있는 실기시험을 치루면 두달만에 취득할수 있다고 설명해 주셔서 두달계획으로 목표가 설정되었구요!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① 8월 24일 필기시험!

8월 말 학원수업 시작!

③ 9월27~29일 실기시험!





2. 바리스타 2급 필기시험 접수!

위와 같이 상담 및 등록을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 바로 필기접수에 들어갔구요! 매월 정해진 기간에 '한국커피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고 해서 우선 사이트에 방문 하였습니다. 참고로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으로 발급하는 협회가 몇군데 있다고 하는데요! 검색으로 알아보기 여기 협회꺼를 가장 많이 준비하시는거 같아 저도 따라서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커피협회


(1) 회원가입

(2) 사진파일첨부

(3) 가까운 시험장으로 선택 및 접수진행

(4) 필기시험 응시료 33,000원 결제


※ 사이트에서 진행한 작업순서는 위와 같구요! 매월 접수기간 및 시험일이 다르기 때문에 사이트 상단 '자격시험 접수' 로 들어가서 '자격시험 일정' 내용을 꼭 확인하시고 준비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3. 예상문제집 구입!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 예상문제집


마지막으로 시험접수 다음으로 공부를 위해 위에 사진과 같이 'NCS 국가직무능력표준 2019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 예상문제집'이란 책이 필요했는데요! 온라인으로 구입할까 하다가 일주일정도 밖에 안남은 상황이라 조급한 마음과 시간절약을 위해 집 근처 교보, 영풍문고에 해당책이 있는지 알아보고 직접방문해서 17,000원에 사가지고 와서 열공에 들어갔습니다!


지금은 지난주 8월24일 필기시험을 치루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중이구요! 시험에 관련해서는 다른 포스팅에서 따로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새로운 도전이라 설레이구요! 계획한 두달이란 시간동안 열심히 해서 꼭 취득하고 싶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9/05 - [일상행복] - 바리스타 2급 필기시험 5일 공부부터 합격까지!

2019/10/08 - [일상행복] - 바리스타 2급 실기 준비 한달간의 이야기!

2019/10/16 - [일상행복] - 바리스타 2급 실기 접수부터 복장 및 준비물 챙기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