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푸르밀 오곡라떼 맛보고!

먹는행복

개인적으로 두유, 율무, 미숫가루, 곡물, 오곡등이 비슷하게 가지고 있는 특유의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편으로 이번에 편의점에 들렸다가 푸르밀에서 나온 '오곡라떼'란 제품을 처음 발견하고는 급 관심이 생겨서 바로 사가지고 왔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상세모습 및 관련정보들과 함께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르밀 오곡라떼


살짝 큼지막한 크기의 우유팩으로 나온 해당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으로 풀네임은 '바쁜 아침 간편하게 즐기는 오곡라떼'간단한 식사대용으로도 가능한 음료라는걸 알려주면서 귀여운 고양이와 중간에 큰컵을 중심으로 곡물과 라떼에 관련있는 그림들을 담아 해당제품의 컨셉과 귀여움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구입과 관련해서는 파는곳은 CU편의점을 이용했구요! 가격은 1,500원에 판매중이었습니다! 참고로 비슷한 용량과 모양의 다른 우유제품들과 큰 차이없는 가격대이고 씨유 단독이 아닌 다른편의점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팩에 담겨있는 내용 또는 정보들을 살펴보면 먼저 메인 하단으로는 제품유형인 가공유냉장제품에 바로 아랫줄에는 내용량 및 칼로리와 메인재료로 카페베네 오곡분말 1.5%가 적혀있어서 푸르밀과의 콜라보로 나온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었구요! 위쪽 파란색 말풍선을 보시면 '오곡라떼 하나면 든든해'란 문구로 출출함을 어느정도 달랠수 있는 음료라는게 다시한번 강조되어 있네요!



이번에는 윗부분 있는 유통기한 날짜 19년 6월 27일까지로 구입일 18일 기준 대략 9일정도 냉장으로 보관이 가능한 제품이구요! 바로 아래에는 화살표와 함께 '◀여는곳'으로 방향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먼저 해당제품의 특징과  만들어진 과정을 그림과 함께 알기쉽고 재미있게 정리해 놓은 부분으로 (1) 우리땅에서 자란 100% 국산, (2) 몸에 좋은 다섯가지 곡물 현미, 보리, 수수, 백태, 흑미, (3) 부드럽게 갈아만든 오곡파우더, (4) 신선한 우유를 넣으면 완성까지 4단계로 좋은 재료들을 사용해서 만든 건강우유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 오곡라떼


첫번째 사진에서 보여드린 메인 디자인은 양면에 담겨 있고 다른 두면으로는 사진과 같이 제품특징, 영양, 상세정보등이 사진과 같이 정리되어 있어서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는 근접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바로 아래에 이어서 보여드리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곡라떼 영양성분


이어서 바로 아래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우선 푸르밀 오곡라떼 칼로리 180kcal밥반공기(150kcal) 보다 30kcal 많은 이름과 말풍선 문구에도 설명되어 있는거 처럼 어느정도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수 있는 열량을 가지고 있네요!





영양성분에서는 비율로 순위를 나열해보면 포화지방 27%(1위), 당류 24%(2위), 지방/단백질 11%(공동3위), 탄수화물 8%(4위), 나트륨 7%(5위), 콜레스테롤 5%(6위), 트랜스지방 0g(7위)달달한 음료라는것과 우유가 들어간 만큼 지방성분 및 단백질이 상위권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반대쪽면 있는 제품상세정보표를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여기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항상 확인하는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에 관해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에서는 유청, 정제가공유지, 탈지분유는 외국산으로 수입재료가 사용 되었고 국산재료로는 원유와 함께 오곡분말에 들어간 현미, 보리, 수수, 백태, 흑미가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맛과 관련해서는 100% 원유가 아닌 전기분, 가공유지, 분유가 합쳐진 혼합우유 제품이라는걸 알 수있었구요! 맛과 관련해서는 설탕, 오곡분말, 합성향료(씨리얼향, 바닐라향)으로 달콤고소함이 가득 담겨 있을껄로 예상되었네요!



윗면 아랫면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위쪽에는 제조사 푸르밀 로고와 함께 영어로 PREMIUM DESSERT MILK(프리미엄 디저트 밀크)가 담겨 있고 밑면은 사진에서와 같이 하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크기는 어느정도 되는지 자를 가지고 측정해 보았구요! 우선 전체길이이자 높이는 약11.2cm에 내용물이 담겨져 통부분은 약7cm로 계산되어지네요!



밑면 가로에 해당되는 길이는 약7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세로의 길이도 동일하게 약7cm로 여는곳이 있는 지붕을 제외한 아래쪽은 7x7x7cm의 정육면체 모양이라는걸 알 수 있었네요! 



여는곳 방향으로 개봉에 들어갔구요! 오곡이 들어있는 만큼 빠질수 없는 '흔들어 드세요'란 문구로 혹시나 모를 침전물을 흔들어서 섞어주었습니다!


오곡라떼


관찰을 위해 흔들고 개봉해서 작은그릇을 준비해 소량으로 따라서 근접촬영해 보았구요! 오곡분말이 들어간 만큼 연한 베이지톤 색상과 함께 농도는 일반 우유보다는 아주 살짝 걸죽함이 느껴졌고 향에서는 곡물의 고소함과 달달함이 느껴졌네요!



사진상으로 잘 보일지 모르겠지만 그릇에 담겨 있는 오곡라떼를 마시고난후 바닥에 남아 있는 아주 작은 곡물 알갱이들이 보여 촬영한 사진입니다!  


오곡라떼우유


마지막으로 푸르밀 오곡라떼를 쭉 마시면서 맛을 음미해 보았구요! 해당맛을 제 입맛기준에서 설명드리면 부드러운 목넘김과 함께 당도에 있어서는 아주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하고 기분좋은 달콤함으로 느껴졌구요! 거기에 오곡에서 울어난 곡물들의 고소한 향과 맛이 우유와 함께 너무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게 적절하게 조화를 이룬 달달한 우유로 말씀들리수 있을꺼 같네요! 그리고 배부른 정도에 있어서는 간단한 식사대용으로는 빵하나는 더 필요할꺼 같구요! 간식으로써는 출출함을 달래기엔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끝으로 해당음료는 시작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여러가지 곡물들에서 나오는 고소한 매력이 담겨 있는 음료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그외 색다른맛의 우유로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6/14 - [먹는행복] - 숙취해소 헛개로깨초코 우유 맛정리!

2019/06/12 - [먹는행복] - 밀키스 핑크소다 솜사탕향 헬로키티 에디션 마셔보고서!

2019/06/11 - [먹는행복] - 인디안밥 우유 그 맛이 알고싶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