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안밥 우유 그 맛이 알고싶다!

먹는행복

편의점에 들렸다가 눈을 번뜩이게 만든 색다른 우유를 발견하게 되었고 보자마자 이건 꼭 마셔봐야되란 생각으로 주저없이 바로 사가지고 왔습니다! 해당제품은 바로 푸르밀에서 나온 '인디안밥 우유'로 어린시절 자주 즐겨 먹었던 조합 우유에 인디언밥 과자를 말아먹는 그 맛이 담겨 있다고 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어느정도 비슷한 맛이 담겨 있을지 너무 궁금해서 마셔보게 되었구요!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있으실꺼란 생각에 제품의 모습 및 관련정보들과 함께 가장 중요한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인디안밥 우유


먼저 살짝 큰 사이즈의 우유팩으로 나온 인디안밥 우유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과자포장에도 있던 귀여운 인디언 캐릭터와 같은 글씨체를 이용한 비슷한 디자인으로 관련된 제품임을 알려주면서 실제 과자와 우유가 함께 어우러지는 이미지를 담아 먹음직스러운 비쥬얼까지 전달해 주었습니다! 





파는곳CU편의점에서 발견하였구요! 다른곳에서도 파는지 검색으로 알아본 결과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도 판매된다고 되어 있어서 편의점 전용으로 나온게 아닐까 생각되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비슷한 용량의 다른 우유제품들과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팩에 담겨 있는 정보 및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앞면 하단의 내용으로 내용량 및 칼로리가공유냉장제품이 안내되어 있고 아랫줄로는 메인재료로 원유 20%, 조제스위트콘파우다1.5%(스위트콘파우다84%, 스위트코시즈닝0.05%)로 재료만으로 봤을때는 옥수수맛 우유가 떠올랐네요!



우측과 좌측면으로는 사진과 같이 제품에 관한 특징 및 영양정보와 함께 상세정보가 표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떤내용이 담겨 있는지는 바로 아래에 이어서 관련부분을 근첩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디안밥 우유 영양성분


우측면에 있는 주요정보부분으로 상단으로는 귀여운 인디언캐릭터 일러스트와 함께 푸르밀 X 농심의 고소한 만남이란 문구로 콜라보 제품이란걸 알려주면서 특징으로는 (1) 국내산 원유사용으로 더욱 신선하게! (2) 풍부한 옥수수맛으로 더 고소하게! 두가지가 적혀 있습니다! 





하단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먼저 인디안밥 우유 칼로리 175kcal에 내용량은 300ml로 밥으로 계산하면 밥반공기(150kcal)보다 25kcal정도가 많은 간식으로 적당한 열량을 가지고 있다는걸 알 수 있었구요! 영양성분에서는 많은 비율로 순위를 나열해보면 포화지방 28%(1위), 당류 25%(2위), 단백질 11%(3위), 지방 10%(4위), 탄수화물 8%(5위), 나트륨 5%(6위), 콜레스테롤 3%(7위), 트랜스지방 0g(8위)로 다른 달콤한 우유제품들에서 비슷하게 당류, 지방, 단백질등이 상위권을 찾이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좌측면에 있는 상세정보표 부분을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여기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으로 어떤재료들을 사용해 만들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에서는 탈지운유, 가공전지분, 정제가공유지, 유크림은 외국산에 스위트콘파우다(뉴질랜드산)으로 수입재료가 많이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국산재료로는 원유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맛과 관련해서는 일단 원유에 여러가지 첨가물과 설탕을 더해 단맛과 우유의 고소함을 더해준거 같구요! 조제스위트콘파우다와 합성향료(옥수수향)으로 인디언밥의 맛을 담았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우유팩 상단에 있는 별도표기된 유통기한 날짜 19년 6월 16일까까지구입일 10일기준에서 대략 6일정도 냉장으로 보관이 가능한 제품인걸 알 수 있었습니다!



포장의 마지막 부분으로 위아래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었네요!



제품의 크기는 어느정도 되는지 좌로 측정해 모았구요! 먼저 가로의 길이는 약7cm가 나오네요!



세로의 길이도 약7cm로 통부분은 정사각형 모양을 가지고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전체높이는 약11cm에 지붕부분을 제외하면 약7cm로 우유가 담긴 부분은 7x7x7cm 정육면체 모양으로 만들어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여는곳은 영양정보가 있는 면으로 사진과 같이 우리에게 익숙한 양쪽을 눌러서 열개 되어 있구요! '흔들어 드세요'란 문구르 보자마자 바로 흔들어 주었습니다!


푸르밀 인디안밥 우유


내용물 우유를 자세하게 관찰하기 위해 역시나 작은그릇을 준비해 소량으로 담아본 사진이구요! 보이는것과 같이 살짝 노르스름한 색상이 바나나우유가 떠오르면서 옥수수 아이스크림과 비슷한 고소하고 달착지근한 향이 진하게 느껴졌네요!


인디언밥 우유


마지막으로 한통을 다 비울때까지 쭈욱 인디안밥 우유의 맛을 음미해 보았구요!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으로 알려드리면 시작에 있어서는 인디안밥 과자라기 보다는 옥수수 빵, 과자, 아이스크림 제품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가공된 옥수수맛과 향이 담긴 우유의 느낌으로 고소한 매력과 생각보다 진한 달콤함을 전달해 주는게 마음에 들었구요! 입안에 들어와서는 과자같은 또 다른 고소함이 퍼지면서 해당과자스러운 매력을 보여주는게 여기다가 인디안밥 과자를 넣어서 먹으면 흰우유 보다 한층 더 진한 고소함과 달콤함으로 맛있게 즐길수 있겠다란 생각이 들게 만드는 맛있는 우유가 되주었습니다! 결론은 100% 동일한 인디안밥과자를 우유에 타먹는 맛이라기 보다는 해당과자 맛의 특징을 가져와서 달콤한 우유로써 맛있게 만든제품이라 생각되구요! 간략하게는 달콤한 옥수수과자맛 우유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끝으로 달달한 우유나 옥수수맛이 담긴 먹거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색다른맛의 우유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5/15 - [먹는행복] - 밀크티에 딸기를 넣어봄 마셔봅니다!

2018/08/25 - [먹는행복] - 헛개초코밀크 숙취해소 우유 마셔봤어요!

2018/08/10 - [먹는행복] - 푸르밀 미숫가루우유 마셔본 이야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