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받은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8F 개봉 및 사용기!

쇼핑행복

미세먼지에 대해 예민해질수밖에 없는 요즘 마스크도 예전보다 더 잘 챙겨쓰고 매일 일어나면 먼저농도수치 체크하는것도 습관이 되면서 집안에도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을 점점 더 느끼고 있었는데요! 막상 구입 또는 렌탈을 알아보면 비용적인면에서 부담이 적은게 아니라서 지갑이 쉽게 열리지 않고 계속 미루고만 있다가 이번에 아버지께서 어떻게 아셨는지 생일선물로 보냈다고 연락이 오셔서 감사하게도 한순간에 고민은 해결되었구요! 몇일뒤 보내주신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8F가 도착! 해당기기의 개봉 및 사용기를 정리해봅니다! 혹시나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코웨이 공기청정기


받자마자 촬영한 포장박스의 모습으로 그림으로 해당기기의 모습과 함께 제품명(AIR PURIFIER)과 모델명(AP-1018F) 그리고 제조사 코웨이 로고가 담겨 있구요! 10평형 공기청정기로 사이즈는 크지도 작지도 않게 적당해 보였네요! 계속해서 구입에 관련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선물받은거라 여쭤보긴 그래서 구입에 관련해서는 검색을 통해 알아본 내용을 정리해드리면 파는곳은 해당모델로 검색결과 많은 사이트들이 나와서 마음에 드는곳으로 선택하시면 될꺼 같구요! 가격은 평균 렌탈 24,900원/월,  기기구입은 590,000원으로 아버지께서 기기를 구입해서 보냈다고 하셔서 너무 큰돈 쓰신거 같아 죄송한 마음과 함께 다시한번 감사전화를 드렸네요!



이번에는 박스양쪽 측면에 있는 내용들로 사진 좌측에는 제품사용에 관한 5가지 주요내용이 정리되어 있고 우측에는 제품특징인 디자인, 스마트에코몯, ,맞춤형필터 3가지가 그림과 함께 알기쉽게 담겨 있습니다! 그외 다른면에는 특별한 내용은 없어서 사진은 생략했습니다!



박스를 오픈해서 스티로폼을 빼고 가장 먼저 꺼낸 내용물로 설명서와 구입관련 서류가 함께 들어있는 지퍼백의 모습입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8F


이어서 모든 포장을 제거하고 촬영한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8F의 모습으로 디자인과 크기 모두 깔끔하니 마음에 들었구요! 저희집(25평) 거실에는 딱 어울리고 적합산 사이즈로 구체적인 치수로 알려드리면 37.6(가로) x 18.3(깊이) x 64.1(높이)cm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앞면에 있는 작은 구멍들이 공기를 흡입하는 부분입니다!


코웨이 AP-1018F


좌우 측면의 모습으로 사진과 같이 상단부는 얇게 시작해서 조금 아래로 내려와서는 뒤쪽이 튀어나와 있는 전체적으로 슬림한 형태의 공기청정기입니다!



각 측면에 붙어있는 내용들을 따로 촬영해 보았구요! 먼저 좌측으로는 오염감지 역할을 하는 렌즈청소방법으로 해당 부분을 열어서 면봉을 이용해 닦아주라는 안내와 설명이 적혀 있구요! 2개월마다 관리해주라고 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바로 아래는 인증필증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네요!



반대쪽 측면으로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3등급표기와 함께 년마다 대략 12,000원정도의 전기세가 발생한다걸 알려주고 있구요! 바로 아래에는 주의사항들로 사용기전에 한번쯤 필독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뒷면의 모습으로 제품정보 스티커와 함께 역시나 깔끔함을 보여주었네요!



뒤에 붙어있는 스티커 부분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여드리면 사진과 같이 제품사양, 자체점사필증, 사용시 주의사항, 필터청소 및 교환주기, 제조일자등으로 상세하게 정리되어 있구요! 이중에서 개인적으로 제가 직접해야하기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필터관리에 대해서는 노란색으로 표시해 놓았고 바로 아래에 따로 보기쉽게 정리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8F 필터관리!

1. 프리필터 : 2~4주 세척 및 청소

2. 맞춤형필터 : 2개월 교환

3. 탈취필터 : 1년주기 교환

4. 헤파필터 : 1년주기 교환

★ 각 필터에 대해서는 후반부에 사진과 함께 따로 설명해 두었습니다!



윗면을 보여드리면 (1) 전원, (2) 자동/터보, (3) 스마트 에코, (4) 바람세기 정음/1/2, (5) 불끄기/버튼잠금(3초)까지 5가지 버튼이 위치해 있구요! 그 뒤쪽 아래로는 필터링된 공기가 나오는 바람구멍이 있습니다! 



윗면 촤즉으로는 스마트에코(SMART ECO) 모드에 대한 설명으로 실내 공기 오염도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을 제거하고 에너지 사용을 절감해준다는 설명으로 저도 항상 이모드로 틀어놓고 있네요!



안에 필터들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먼저 오픈을 해줘야 하는데요! 사진과 같이 좌우에 홈을 이용해 앞으로 잡아당겨 주시면 쉽게 열리구요! 조립시에는 자석으로 위쪽이 붙에 만들어져 있습니다!


10평형 공기청정기


앞에 뚜껑을 열어본 모습으로 가장 먼저 보이는 필터는 에어콘에 있는것과 유사한 직접 빼서 세척해 줘야하는 프리필터의 모습입니다! 



프리필터를 열때는 위에 고정되어 있는 두부분을 아래로 눌러서 앞으로 잡아당기면 쉽게 빠집니다!



그 안에 있는 필터들은 사진과 같이 위에 달려있는 손잡이를 이용해 쉽게 뺄수 있게 되어있네요!


AP-1018F 필터


필터들을 모두 꺼내서 촬영한 모습으로 위에 정리해 놓은것과 같이 총4가지 필터가 끼워져 있습니다! 



맞춤형필터는 프리필터 안쪽으로 사진과 같이 끼워져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이동할때는 뚫려있는 구멍이 아닌 사진과 같이 뒷면 상단 중앙에 있는 홈에 한손을 끼워서 들면 쉽게 들리고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주시면 됩니다! 


AP-1018F


공기청정기는 집안 중앙쯤에 위치하는게 가장 좋다고 해서 적당한 위치해 자리를 잡고 선까지 안보이게 정리해서 작동시킨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AP1018F


마지막으로 코웨이 AP1018F 공기청정기가 작동하면서 실내 공기의 오염도에 따라 달라지는 불빛의 색상을 촬영해 보았구요! 색깔별로 블루(청정), 그린(보통), 옐로우(나쁨), 레드(매우나쁨)을 알려주면서 동시에 팬이 돌아가는 속도를 조절해서 공기를 정화시켜주네요! 끝으로 처음 일주일정도 사용하면서는 집안 공기가 맑아지는 기분으로 괜히 청정기 앞에 서서 숨을 크게 들여마시기도 하면서 만긱해 보았구요! 지금은 익숙해진 상태로 외출시를 제외하고는 항상 틀어놓고 있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가전이 되었네요! 그런점에서 다시한번 아버지한테 감사드리고 이제 남은건 필터관리로 일단은 제가 별도로 구입해서 직접관리로 사용할 예정이구요! 만약을 위해 코웨이에도 따로 문의를 해봤더니 기기를 구입한거라 관리만 하면 약정해서 월만몇천원대로 2개월마다 방문관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일단은 제가 해보고 드는 비용이 계산해서 얼추 비슷한거 같은면 맡기던가 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6/05/24 - [쇼핑행복] - 쿠쿠 10인용 압력밥솥 CRP-P107FR로 5년만에 교체!

2015/11/18 - [쇼핑행복] - 위닉스 뽀송 제습기 DHC-085ING 빨래건조를 위해 구입!

2014/12/13 - [쇼핑행복] - 위닉스 에어워셔 숨 WSD-450PAN 구입 및 개봉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