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오베리스위트케이크 편의점 딸기미니케익 맛!

먹는행복

최근 편의점 딸기시즌으로 관련 신상들이 계속해서 나오면서 기회 될때마다 하나씩 맛보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그중에 하나로 '오! 베리! 스위트 케이크'란 딸기미니케익 제품을 가져봐 보았습니다! 솔직히 비쥬얼에 있어서는 특색보다는 어느정도 맛예상이 가능한 딸기생크림케익같은 비쥬얼로 맛에 대한 색다름 보다는 평소 편의점 케이크가 새로나온게 있으면 왠만해선 다 먹어보는편이라 이 신제품 또한 그냥 넘어갈수 없어서 구입해보았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구석구석 자세한 모습들과 관련정보 및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CU 오베리스위트케이크


편의점 케이크 포장으론 기존에 없었던 다른 형태와 크기가 색달라 보였구요! 플라스틱 케이스 컨셉 자체는 익숙한 아래 그릇은 골드 위에 뚜껑은 투명으로 안에 담겨 있는 케이크를 바로 볼 수 있게 되어있고 중간에는 투명 테이프띠에 제품이름과 관련 정보 및 이미지들을 담아 열리지 않게 고정되어 있는 상태로 전체적으로는 신선하고 새콤달콤한 비쥬얼을 전달해주었습니다!





구입에 관련된 정보로는 파는곳은 제목에 적혀 있듯이 CU편의점이구요! 제조사가 피오레(FIORE)인걸 봐서는 경험상으로 다른편의점없는 전용상품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가격은 3,500원으로 씨유에서 사먹어봤던 케이크들과 비슷하 삼천원대로 이용할수 있었구요! 디테일하게는 아주 큰 차이는 아니지만 생딸기가 사용되서 그런지 500원정도 높게 나온거 같네요!



그릇과 뚜껑이 확실하게 구분되어 보이는 포장된 제품측면의 모습이구요!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먹을때 사용하는 일회용 숟가락도 띠 안으로 끼워져 있습니다!



중간 띠에 담겨진 정보 및 내용 살펴보기에 들어가서 제일먼저 윗면 상단에 별도표기된 유통기한 날짜 19년 2월 13일까지를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구입일(12일) 기준에서는 하루 남아있어서 당일 반 다음날 반으로 나눠서 즐길수 있었습니다!



그 아래에 윗면에 있는 내용들로는 제조사 FIORE로고 '상큼한 생딸기가 5개!'란 문구로 사용된 딸기의 개수를 미리 알려주었구요! 바로 아래에는 제품명 '오 베리 스위트 케이크'가 담겨있는 말풍선과 함께 귀엽고 부끄러운 표정의 딸기캐릭터가 담겨 있고 이어서 제품종류 딸기미니케익내용량 및 칼로리에 메인재료로 딸기 31.54%, 딸기리플쨈 1.46% 두가지의 함량과 냉장보관0~10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띠 아래쪽에 있는 정보들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여드리구요! 이중에서 개인적으로는 언제나 그래왔듯이 원재료명 및 함럄으로 사용된 재료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국산재료로는 딸기 한가지만 처음에 표시되어 있구요! 수입재료로는 팜핵경화유(인도네시아산), 가공유크리(스페인산), 딸기리플쨈(중국) 3가지를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그외에 맛과 관련해서 알기쉬운 항목들도 살펴보았는데요! 설탕, 식물성크림, 물엿, 밀가루, 전란액(계란), 우유, 저지방마가린, 크림치즈등으로 딸기본연의 매력과 크림과 빵에서의 달콤고소함이 어우러진 케이크의 맛을 떠올려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띠 위쪽에 있는 정보들을 보여드리구요! 여기에서는 영양정보를 살펴보았는데요! 먼저 CU 오베리스위트케이크 칼로리는 365kcal로 밥한공기(300kcal)에 65kcal를 더먹는 양으로 달콤한 케이크로써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은 180g으로 딸기의 무게때문일수도 있지만 수치만으로 봤을때는 조각케익보다는 많고 씨유의 초성이름을 가진 떠먹는 케이크보다는 10g정도 적은 양으로 보기보단 나름 푸짐하게 담겨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먼저 비율순으로 나열해보면 포화지방 80%(1위), 당류 32%(2위), 지방 31%(3위), 콜레스테롤 28%(4위), 탄수화물 15%(5위), 단백질 7%(6위), 나트륨 3%(7위), 트랜스지방 0g(8위)로 역시나 다른 크림케이크 제품들과 비슷하게 지방성분들과 달콤함이 상위권을 찾이하고 있네요!


씨유 오베리스위트케이크


중간에 스티커 띠를 깔끔하게 제거하고 나열해본 구성 케익과 숟가락입니다!



바로 이어서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보면 먼저 중간 가장 넓은부분으로 가로는 약12.5cm가 나오네요!



세로의 길이도 약12.5cm정사각형으로 만들어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높이는 약7.5cm로 측정 되었네요!



정사각형인걸 확인하고 사이즈가 조금 더 작은 뚜껑과 그릇도 한면씩 측정해 보았는데요! 뚜껑은 약9.5cm, 그릇은 약10cm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봉할때는 네모서리중에 튀어나와 있는 부분을 이용해서 위아래로 잡고 열어주시면 됩니다! 


cu 오베리스위트


뚜껑과 숟가락 포장을 제거하고 먹을셋팅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오베리스위트케이크


이어서 단독으로 케이크 윗면의 전체모습을 촬영해 보앗습니다! 뚜껑에 적혀있던 딸기 5개가 자리잡고 있구요! 그 위로 달콤한 슈가파우더가 솔솔 뿌려져 있네요!


씨유 딸기케이크


딸기의 신선도를 보여드리기 위해 근접으로 촬영해 보았구요! 5개 모두 변색되거나 무른부분 없이 빨갛게 잘익은 싱싱한 상태를 보여주었습니다!



방향을 바꿔서 케이크 측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이때서야 보이는 그릇에 살짝 비치는 안에 담긴 크림과 빵층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cu 딸기케이크


맛보기에 들어가서는 전체가 아닌 부분으로 나눠서 시작해 보았구요! 첫번째 딸기만 따로 먹어보았습니다! 해당맛은 모두가 잘 아시는 그맛 그대로 과일 본연의 새콤달콤한 과즙이 입안가득 퍼지면서 신선하고 시원한 청량감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크림만 먹어보았구요! 생크림과 비슷하게 산뜻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구요! 먹을때 가공유크림도 섞여 있어서 그런지 미끈함이 조금 다르게 느껴지면서 우리에게 익숙한 우유생크림 또는 휘핑크림같은 달콤하고 고소한 향과 맛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세번째는 케익시트 빵으로 거의 젖어있다는 표현이 어울릴정도로 눈으로 보여지는 모습에서도 수분가득한 촉촉함이 느껴지면서 부드럽게 입안에 녹아드는 식감으로 카스테라 같은 달걀 버터, 밀가루의 조합에서 나오는 달콤고소한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참고로 작은 한조각을 준비해서 구성된 층의 비율을 살펴 보았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10을 기준으로 크림(3) : 빵(7)정도로 시트부분이 더 많게 만들어져 있는걸 확인해 보았네요!



네번째 위에 3가지에 딸기까지 합쳐서 CU 오베리스위트케이크의 전체적인 맛으로 먹어보았구요! 해당맛을 지극히 제 입맛 기준에서 적어보면 다들 한번쯤 맛본적이 있을꺼라 생각드는 생딸기를 생크림에 찍어먹는 조합을 메인으로 딸기의 새콤달콤과 크림의 달콤고소함이 어우러지면서 카스테라빵같은 달착지근한 고소함이 스며드는 맛으로 전체적으로 싱그러움과 함께 3가지에서 나오는 새콤, 달콤, 고소함에 과즙으로 촉촉함은 배가 되면서 몇입 씹으면 입안에서 사르륵 녹는듯한 스타일의 맛있는 딸기케익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딸기가 넉넉하게 5개라 케익의 70%이상을 같이 즐길수 있어서 좋았구요! 그냥 크림과 빵으로만 먹어도 맛있었네요!



마지막으로는 반정도 먹고 단면과 촉촉함을 알려주는 바닥에 남아있는 물기를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릇 바닥전체가 촉촉하게 젖어있구요! 단면에서도 크림층 빵층 두개를 선명하게 보여주었습니다! 끝으로 해당제품은 딸기와 생크림 조합의 맛을 좋아하시거나 과일이 들어간 케이크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맛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어느날 문득 딸기케익이 먹고싶을때 편의점에서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해보셔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2/11 - [먹는행복] - CU 본젤라또 달콤 딸기 젤리케이크 사왔어요!

2019/02/10 - [먹는행복] - CU 생딸기에클레어 신상 편의점 디저트 먹어봅니다!

2019/01/02 - [먹는행복] - CU 딸기오믈렛 먹어보고서!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