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생딸기에클레어 신상 편의점 디저트 먹어봅니다!

먹는행복

딸기철을 맞이해 편의점들에서 새롭게 선보인 딸기관련 디저트 제품들중에서 지난번 맛본 CU 딸기오믈렛과 같이 출시된걸로 알고 있는 '생딸기에클레어' 또한 맛보고 싶은 신상중에 하나였는데요! 역시나 집에서 가까운곳에는 기다려도 들어오질 않아서 결국 거리가 있는 다른지점을 방문해 찾고 사오느라 맛보는데까지 생각보다 시간이 꾀 소요되었구요! 기다렸다 맛본만큼 과연 어떤 먹거리가 되어주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포장상태, 제품정보, 내용물의 겉과속 모습, 상세맛보기 순으로 자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CU 생딸기에클레어


앞면 포장된 상태의 전체모습으로 시작해보면 딸기와 연관된 핑크색 배경으로 중간에는 투명비닐로 되어 있어서 안에 들어있는 생딸기, 크림, 빵 3가지 조합의 먹음직스러운 내용물을 바로 확인 할 수 있게 되어있구요! 주변으로는 제품이름, 특징, 관련이미지, 주요정보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구입에 관해서는 먼저 파는곳은 제목에 적혀 있듯이 CU편의점이구요! 전용상품으로 나온거라 다른편의점에서는 구입할수 없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2.300원으로 딸기오믈렛보다는 200원 저렴하구요! 편의점 냉장디저트 제품으로는 나름 합리적인 가격대와 길이로 나름 가성비 있게 느껴졌네요!



포장에 표시된 내용 또는 정보들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영역으로는 사진에서와 같이 왼쪽에는 말풍선 안으로 특징인 '상큼한 생딸기가 통째로 들어있어요!'란 문구가 적혀있구요! 오른쪽으로는 냉장보관 0~10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다 보니 유통기한이 별도표기되어 있어서 촬영해 보았구요! 19년 2월 10일까지로 구입일(7일)기준으로 3일정도 여유롭게 남아 있는걸로 봐서 입고당일날 구입한거같네요!



하단으로는 깔끔하면서도 귀여운 글씨체로 큼지막하게 제품명이 왼편에 적혀있구요! 오른편에는 생딸기가 생크림에 빠지는 이미지와 함께 바로 아래에는 내용량 및 칼로리메인재료 딸기 28.68% 함럄이 표시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뒤집어서 포장뒷면의 전체모습을 보여드리구요! 좌측에는 영양관련 우측에는 제품관련 정보들이 아주 자세하고 깔끔하게 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떤 내용들이 담겨 있는지는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바로 아래에 이어서 영역을 나눠 가까이서 촬영 및 편집한 사진들로 보여드리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측의 내용을 상단, 하단으로 나눠서 촬영한 사진으로 제품의 기본적인것 부터 상세한 정보들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여러가지 내용중에서 개인적으로는 다 살펴본게 아닌 원재료명 및 함량으로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에서는 국산재료로는 딸기, 우유, 전란액 3가지로 나름 메인에 해당되는 재료들이 사용되었구요! 수입재료로는 의외로 적게 가공유지(인도네시아) 한가지만 표기되어 있었네요! 기타 맛에 관련된 재료들로는 식물성크림, 설탕, 정제소금, 가공유크림, 합성향료(딸기향, 밀크향)등으로 보여지는 모습 그대로 딸기의 새콤달콤함과 크림의 달콤고소함이 빵과 함께 어우러진 생딸기크림빵을 떠올려 볼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제조사는 푸드코아인것도 알려드려요!



좌측의 내용으로 넘어가서 위에 제품명과 아래 바코드 및 인증마크들은 제외하고 중간에 있는 영양정보 표를 촬영해 보았구요! 해당내용을 살펴보면 CU 생딸기에클레어 칼로리는 269kcal밥한공기(300kcal)에 가까운 정확하게 31kcal 적은 양을 먹는것과 비슷한 열량으로 총내용량 100g기준에서는 나름 높게 느껴졌구요! 이어서 각 성분별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일단 높은비율순으로 정리해보면 지방 31%(1위), 포화지방/콜레스테롤 25%(공동2위), 나트륨/당류/단백질 9%(공동3위), 탄수화물 7%(4위), 트랜스지방 0g(5위)로 나열되구요! 여기서 알 수 있었던건 일반적으로 크림이 많이 들어간 먹거리에서 볼 수 있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상위권을 찾이하고 있는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생딸기에클레어


포장비닐을 제거하고 꺼내본 내용물의 전체컷 사진으로 비쥬얼이 상당히 고급지면서 에쁘고 먹음직스럽게 보였구요! 아래로는 딸기패턴의 무늬가 담긴 종이 받침이 함께 들어있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빵을 들어올려 봤더니 아래에는 선도유지제도 같이 들어 있었네요!


cu 딸기에클레어


모든 포장을 제거하고 단독으로 촬영한 씨유 생딸기에클레어의 전체모습이구요! 지난번 맛본 오믈렛과 비교해 봤을때 딸기의 개수와 빵이 다른 차이를 발견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백화점에서도 비슷한 빵을 본적이 있는거 같네요! 



빵 사이에 들어있는 푸짐한 양의 하얀색 크림과 위에 올려져 있는 생딸기를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딸기의 신선도는 냉장제품의 특성상 만들어진지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군데군데 색이 변한 부분은 감안해야할꺼 같구요! 제 기준에서는 먹는데는 전혀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빵부분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슈크림빵 스타일에 겉에 진하게 구워진 갈색의 소보로가 덮고 있는 형태를 보여주었고 건들면 가루도 조금씩 떨어졌네요!


씨유 딸기 에클레어


손과 비교해서 크기도 예상해 보시면서 자세한 모양을 보여드리기 위해 각면별로 촬영을 진행해 보았구요! 그 첫번째로 윗면의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측면의 전체컷을 촬영해 보았네요! 



입으로 들어가는 방향으로 앞쪽의 모습입니다! 갈색빵, 하얀색크림, 빨간딸기 3가지의 색의 초합이 이리저리 돌려봐도 예쁘고 먹음직스러운거 같네요!



마지막 밑면의 모습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이렇게 보면 핫도그빵 같기도 하네요!



보다 정확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줄자를 이용해서 크기를 측정해 보았구요! 우선 전체 가로길이는 약16.5cm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이자 세로의 길이는 약5.6cm로 측정되었네요!



높이이자 두께는 약4cm 측정 되었습니다! 보다 알기 쉽게 무리하지 않고 일반적인 먹는입수로는 한입에는 길이가 있어서 힘들꺼 같구요! 잘라서 최소 4입 최대 8~9입정도면 한개를 다 먹을수 있는 사이즈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씨유 생딸기 에클레어


이번에는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빵안으로 푸짐한 크림과 큼지막한 딸기가 채워져 있습니다! 물론 딸기는 총3개로 먹는부위에 따라 크림과 빵만의 구성으로만 먹는경우도 있구요! 재료의 비율은 10으로 빵(5) : 크림(3) : 딸기(2)정도로 보여지네요!



본격적인 맛보는 시간으로 구성된 재료별로 나눠서 시작해 보았구요! 가장 첫번째로 딸기를 크림속에서 뺴서 먹어보았습니다! 맛은 우리가 아는 딸기과일 그대로 씹을때 과즙이 뿜어나오면서 딸기 본연의 향과 새콤달콤함으로 입안에 청량감과 싱그러움을 전달해 주었네요!



두번째는 크림으로 생크림 같이 가볍고 폭신함이 아닌 슈크림 또는 카스터드와 비슷하게 살짝 찰지면서 진득하게 미끄러지는듯한 매끈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우유의 고소함과 달콤함을 전해주었네요!



세번째는 빵만 먹어보았습니다! 겉에는 얇은 소보로층으로 달콤고소함을 가지고 있고 안에는 슈크림빵과 비슷하게 결들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나오는 담백고소함으로 이 두가지가 합쳐지면서 전체적으로는 에클레어의 특징인 겉은 구워진 형태 속은 부드러움을 가지고 달착, 고소 ,담백이 어우러진 빵의 매력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네번째로는 CU 생딸기에클레어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으로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당연하게 위에 3가지의 조합으로 시작은 빵이기 때문에 겉은 부서지면서 속은 부드럽게 달착지근함과 담백한 고소함이 느껴지다가 크림이 들어오면서 촉촉함과 부드러움은 배가 되고 우유의 고소함과 달콤함까지 더해져 크림빵으로써의 감칠맛이 확 살아났구요! 이 두가지만으로도 맛있었지만 거기에 마지막 딸기가 같이 씹힐때는 과즙으로 빵과 크림을 적셔 입안에서 사르륵 녹는듯한 식감으로 만듬과 동시에 딸기 본연의 향긋함과 새콤달콤함으로 청량감과 신선함까지 느껴지는 매력으로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슈크림빵과 소보로빵위에 곰보 한두조각에 생딸기 반개에서 한개를 한입에 넣고 먹고 있는듯한 맛과 비슷하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결론은 제 입맛에는 아주 만족스럽고 맛있는 디저트가 되어주었습니다! 아무래도 시즌상품인거 같아서 나올때 많이 즐겨야겠네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실제과일 딸기가 들어간 디저트 또는 간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먹거리가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편의점 디저트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제품으로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24 - [먹는행복] - CU 콩가루주의보 편의점 빵 맛보다!

2019/01/02 - [먹는행복] - CU 딸기오믈렛 먹어보고서!

2018/12/01 - [먹는행복] - CU 딸기먹은 돼지바 찰떡 드디어 맛보게 되었네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