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가루비 감자칩 구운치즈맛 맛봤어요!

먹는행복

간만에 새로운맛의 감자칩을 사가지고 왔네요! 해당제품은 해태 가루비 감자칩으로 전에 맛봤던 새우육수, 도미덮밥, 매콤옥수수에 이어서 4번째에 해당되며 전에는 특색있는 요리맛이 주를 이뤘다면 이번에는 가장 노멀한 구운치즈맛이 나와 있어서 가져와 보았구요! 처음 맛본 기념이자 기록 및 해당과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포장부터 과자까지 상세한 모습 및 관련정보와 함께 어떤 맛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티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태 가루비 감자칩 구운치즈맛


시작은 포장된 과자봉지의 전체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치즈맛에 어울리는 노란색 배경으로 실제 감자가 칩으로 변하는 이미지와 실제 치즈조각이 그릴에 구워진 사진들로 맛에 대한 확실한 컨셉을 보여주면서 그외 굵고 큼지막한 제품이름과 특징에 작은글씨로 주요정보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파는곳은 저는 CU편의점을 이용했구요!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해태가루비에서 나온 제품인데도 의외로 다른곳에서 파는걸 쉽게 보진 못한거 같네요! 가격은 1,500원으로 편의점 과자로는 평균에 같은 계열의 다른맛들과도 동일한 가격대로 맛에 따른 차이없이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포장봉지에 담겨 있는 내용 및 정보들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영역으로 해태감자칩 제품에서는 늘 항상 확인할수 있는 좌측 해태로고, 중앙 감자칩표시, 우측 가리비로고 3가지가 담겨 있습니다! 



중간영역으로는 배경에 물결무늬와 치즈구멍 그림과 함께 좌측에는 구운듯한 느낌이 담긴 글씨체로 굵고 큼지막하게 해당맛이 표시되어 있고 우측에는 그릴위에서 맛있게 구워진 치즈덩어리 사진과 함께 위에는 '고소한 구운치즈'라는 문구가 표시로 해당맛을 강조해주고 있네요!



하단영역으로는 좌측에는 작은글씨로 제품유형 과자(유탕처리제품), 내용량 및 칼로리, 메인재료 감자(국내산) 89%, 구운치즈맛시즈닝 1.5%(까망베르치즈파우더5.0%) 두가지와 함량이 적혀 있구요! 우측으로는 영어표기 ROAST CHEESE와 작은 감자, 치즈조각 그림에 감자칩의 특징이 '100% 생감자 사용' 표시와 해쉬태그 고소한, 치즈맛, 감자칩 3가지로 어떤 감자칩인지 알려주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정보가 정리되어 있는 봉지뒷면의 전체모습으로 좌측에는 컨셉이미지 우측에는 관련정보들이 정리되어 있구요! 어떤 내용들이 담겨 있는지는 언제나 동일하게 영역을 나누고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들로 아래에 이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좌측내용으로 상단에는 앞면 위쪽에 있던 3가지 2개의 로고와 감자칩표시가 위치와 크기만 다르게 표시되어 있구요! 바로 아래에는 감자, 그릴, 치즈 3가지 그림과 영어표기 ROAST CHEESE가 눈에 띄게 담겨 있고 하단에는 앞쪽에도 있던 사진과는 조금 다르게 그릴위에 치즈와 감자칩이 동시에 구워지는 모습과 함께 아래에는 커다란 치즈조각으로 보다 강렬하고 확실한 해당맛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우측내용으로 넘어가서 먼저 상단에 있는 표를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에서는 제품의 전체적인 정보들을 필요한 항목으로 쉽게 찾아서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이중에서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늘 확인하는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쭉 살펴보았고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면 국산재료는 메인인 감자, 정제소금 두가지수입재료로는 팜올레인유(말레이시아산), 해바라기유(외국산), 유청(외국산), 파마산치즈플레이버(헝가리산), 까망베르치즈파우더(네덜란드산)으로 주로 해당맛과 관련된 재료들이라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재료들을 봤을때 짭짤한 기본 감자칩을 베이스로 두가지의 치즈향과 맛에 조미료의 감칠맛을 첨가해서 만들었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이어서 우측하단내용으로 영양정보에서는 총내용량 60g에 해태 가루비 감자칩 구운치즈맛 칼로리는 325kcal밥으로 계산하면 한공기(300kcal)에 25kcal가 더 많은 양을 먹는것과 동일한 과자다운 높은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바로 아래에는 제조일 18년 9월 13일 유통기한 19년 2월 12일총 보관기간은 5개월이고 구입일 19년 1월중순기준으로는 28일로 과자로써는 생각보다 얼마 남지 않아있어서 잘 기억해 두었다가 지나기전에 먹었네요!





영양성분은 비율순으로 정리해 보면 포화지방 40%(1위), 트랜스지방 35%(2위), 나트륨 13%(3위), 탄수화물 10%(4위), 단백질 7%(5위), 당류 1%(6위), 콜레스테롤 0% / 트랜스지방 0g(공동7위)로 튀긴과자로써 다른제품들과 유사한 순위와 지방성분 및 짠맛이 상위권에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가루비 감자칩 구운치즈맛


과자봉지를 개봉한 모습으로 안에 담겨 있는 과자의 양은 역시나 질소충전 포장으로 반정도 담겨 있구요! 열자마자 치즈와 감자가 어우러진 고소하고 짭짤한 향이가 바로 느껴졌네요!


해태 감자칩 구운치즈맛


감자칩의 보다 자세한 관찰을 위해 소량으로 꺼내서 촬영한 모습이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치즈맛이 더해져서 그런지 오리지널 보다 조금 더 노릇한 색상을 띄고 있습니다!


감자칩 구운치즈맛


대표로 한개를 집어서 근접촬영해 보았구요! 짙은갈색의 가루들과 군데군데 치즈맛 시즈닝 같은 노르스름한색이 물들어 있는 부분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측면으로 칩의 두께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새로운맛의 감자칩이라 빠짐없이 모양이 제대로된걸로 대표 3개를 골라서 크기 측정에 들어갔구요! 지름으로 약5cm~5.5cm정도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다들 아시겠지만 더 크고 작은 사이즈들도 많아서 평균이라기 보다는 해당제품의 대략적인 참고용 치수로 봐주시면 좋을꺼 같네요!



두께는 다른 감자칩과 거의 비슷한 약0.1cm정도로 얇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구운치즈맛 감자칩


손바닥과의 크기 비교컷으로 대표로 고른 3개를 올려놓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먹음입수로는 한입은 물론 잘라서는 두세입이면 한개를 먹는 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한봉지를 다 비울때까지 해태 가루비 감자칩 구운치즈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해당맛은 바삭한 식감을 기본으로 초반에는 이름 그대로 구운치즈같은 불맛의 구수함과 치즈 본연의 고소한 향과 맛을 메인으로 감자의 향과 고소함이 은은하게 퍼졌는데요! 먹으면 먹을수록 입안에 맛이 축척되면서 점차 감자의 맛이 진해지면서 거의 50대 50의 비율로 치즈와 감자의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두가지 매력의 조화로 짭짤하고 고소한 과자를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맥주 또는 탄산과 잘 어울리는 맛으로 같이 준비해서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기실수 있을꺼 같네요! 



마지막으로 과자포스팅의 끝에 항상 보여드리는 먹는동안 집어먹는 손가락 끝에 쌓이는 시즈닝 가루들의 집합체를 근접촬영해 보았구요! 표면에 있던 조금 큼지막한 갈색 알갱이와 함께 노란색과 주황색을 띄는 고운가루들이 쌓여있는 상태로 과자를 다 먹고 최종마무리로 맛을 보면 조미료 같은 짭짤한 감칠맛과 진한 지츠의 고소한 향과 맛으로 입맛을 쫙 끌어당기는듯한 매력을 맛보면서 과자간식을 마무리하였네요! 끝으로 해당과자는 치즈 또는 치즈맛이 담겨 있는 먹거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당연하게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아주 색다른맛은 아니지만 잘 어울리는 감자와 치즈에 맛의 조합을 감자칩으로 맛보고 싶으신 분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0/25 - [먹는행복] - 매혹감자칩 매콤고소옥수수 신상과자 맛보기!

2018/08/26 - [먹는행복] - 해태가루비 감자칩 도미덮밥맛 이런맛이군!

2018/08/05 - [먹는행복] - 해태 감자칩 새우육수맛 색다름을 맛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