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군대버거 편의점 군대리아 맛경험!

먹는행복

개인적으로 편의점 햄버거는 자주 찾거나 관심가지는 먹거리는 아니었는데요! 이번에 군대리아로 잘 알려진 군대버거란 제품이 나와 있는게 눈에 확 들어오면서 얼마나 비슷할지는 먹어봐야 알겠지만 간만에 추억의 맛을 느껴보고 싶은 마음에 혹해서 사가지고 맛보게 되었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햄버거의 겉부터 속까지 상세한 모습과 함께 관련정보 및 부분부터 전체까지 디테일하게 맛본 내용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U 군대버거


시작으로는 햄버거의 포장된 상태 전체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상단에는 연출된 먹음직스러운 버거이미지와 그때를 떠오르게 만드는 깔깔이와 체육복을 입고 먹고있는 일러스트로 보는 재미를 더했구요! 하단에는 제품이름과 주요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배경색이 핑크대신 군복무늬였다면 더 확실한 컨셉을 보여주지 않았을까란 혼자만의 생각도 들었네요!





구입에 관해서는 파는곳은 제목에 적힌대로 CU편의점이구요! 별다른 제조사 표시가 없는걸로 봐서는 전용상품으로 나온거 같네요! 그리고 중요한 가격은 2,000원으로 브랜드 햄버거에 비하면 훨씬 저렴한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포장에 담겨진 내용 및 정보들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에는 보관방법 냉장보관0~10도전자레인지를 이용한 데우는 시간으로 700w 40초 / 1000w 30초가 표시되어 있어서 잘 기억해 두었습니다!



중간으로는 제품명으로 풀네임은 '횽들이 먹던게 이건가요? 군대버거'로 재미가 더해져 있구요! 바로 아래에는 작은글씨로 '추억의 딸기잼버거 STRAWBERRU BURGER' 특징문구로 까마득하게 있고 있던 잼이 들어가는 버거라는걸 일깨워 주었습니다!



제일 하단으로는 메인재료 불고기패티 27.58%, 딸기잼 13.8% 두가지의 함량과 제품유형 즉석섭취식품내용량 및 칼로리가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가 정리되어 있는 뒷면전체를 촬영해 보았구요! 다른 봉지포장 제품과 비슷하게 좌우로 나눠서 관련정보들이 표로 깔끔하고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고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는 영역을 나눠서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들로 아래에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품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들이 정리된 좌측의 내용으로 상단, 하단으로 나눠서 촬영한 사진을 편집해서 보여드리구요! 여기서 살펴본 내용으로는 먼저 제조사가 조이푸드라는게 눈에 들어 왔구요! 이어서 원재료명에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보면 원산지에서는 밀가루(미국, 캐나다산), 팜유/팜올레인유(말레이시아산), 옥수수(외국산)까지 총4개가 표시되어 있구요! 국내산은 패티에 사용된 닭고기, 딸기슬라이스, 딸기 3가지가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불고기패티, 고소한빵가루, 불고기양념장, 딸기잼, 설탕, 양배추, 마요네즈, 토마토케첩, 양파, 당근, 설탕등으로 군대리아 특징인 야채샐러드, 패티, 딸기잼 3가지로 만들어진 햄버거를 예상해 볼 수 있었구요! 제 기억에는 치즈도 있었던걸로 아는데 그재료는 생략된거 같네요!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넘어가서 상단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CU 군대버거 칼로리는 395kcal밥한공기(300klca)에 95kcal를 더먹는양으로 햄버거 다운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은 145g으로 많지도 적지도 않은 보통사이즈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영양성분으로 넘어가서 우선 많은 비율로 순위를 정리해 보면 나트륨 38%(1위), 지방 28%(2위), 당류 21%(3위), 단백질 18%(4위), 탄수화물 17%(5위), 포화지방/콜레스테롤 3%(공동6위), 트랜스지방 0g(7위)로 짠맛과 달콤함을 메인에 햄버거 다운 빵과 패티에 관련된 성분들이 상위권을 찾이하고 있는걸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갔네요!



포장에 있는 마지막 정보로 영양정보 아래에 표기된 제조일 19년 2월 2일 유통기한 19년 2월 5일까지로 냉장보관 제품인 만큼 평균인 총3일을 보관해두고 먹을수 있는 제품이구요! 제가 구입한 날은 2월3일로 2일이 남아 있었습니다! 


군대버거


포장을 제거하고 꺼내본 햄버거의 데우기전의 모습입니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데우기 위해 접시위에 올려서 기기에 넣어주었습니다!



포장 설명대로 700w 40초 / 1,000w 30초 제가 사용하는 전자렌지는 700w기준에 30초단위로 설정이 가능해서 1분으로 놓고 20초 남기고 종료해주었습니다!


편의점 군대버거


시간이 지나고 꺼내온 데워진 군대버거의 윗면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열이 가해지면서 빵의 표면은 살짝 쪼글쪼글해지고 거기에 따끈함과 폭신함이 더해졌네요!


군대리아


재료가 보이는 측면의 모습으로 위아래 빵사이에 있는 샐러드와 패티가 눈에 들어왔네요!



뒤집어서 뒷면의 모습도 보여드립니다! 아래빵은 냉장상태에서 바로 돌려서 그런지 위에 빵보다 더 수분을 머금고 있는듯한 촉촉한 상태가 되었네요!


편의점 군대리아


위에빵을 열어서 보이는 내용물의 모습이구요! 샐러드는 대략 옥수수콘, 양파, 당근, 양배추로 소스는 마요네즈와 케첩을 혼합해서 버무린걸 알 수 있었구요! 바로 아래에는 잘 구워진 패티가 깔려 있습니다!



특징재료인 딸기잼은 어디갔나 했더니 고기패티 아래로 푸짐하게 전체에 발라져 있었습니다!



햄버거의 크기를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지름으로 약9.3cm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높이는 약4.6cm로 전체적으로 봤을때 아주 크지도 너무 작지도 않은 우리에게 익숙한 일반적인 사이즈의 보통햄버거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군대햄버거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선명하게 샐러드, 패티, 딸기잼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빵을 제외한 내용물의 비율은 10기준 4 : 4 : 2정도 되보였네요!



더 뭐가 없는지 반쪽을 분해해서 살펴보았구요! 그 결과 별다른 차이는 없이 단면에서 확인한 3가지 속재료와 동일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분해한김에 해당 반쪽에서는 층별로 나눠서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갔구요! 첫번째로 샐러드로 마요네즈와 케첩 혼합소스로 새콤, 짭짤, 고소, 달착지근한 매력으로 톡톡해지는 콘알갱이와 아삭아삭 씹히는 야채들에 나오는 담백함에 양파향도 느껴지는 우리에게 익숙한 야채샐러드의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불고기패티로 많이 가공된듯한 고기의 구수함과 담백함을 베이스로 간간하고 미세하게 달착지근한 양념같은 감칠맛이 더해져 있습니다! 



세번째는 딸기잼으로 이거 별다른 설명없이 우리가 알고 있는 딸기의 향과 진한 달콤함이 느껴졌네요!



네번째는 빵으로 폭신한 식감으로 밀가루의 고소함과 담백함에 씹을수록 미세한 달착지근함이 느껴지는 모닝빵과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편의점 햄버거


마지막으로 남은 반쪽으로 CU 군대버거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해당 맛을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에서 정리해보면 위에 따로 먹어본 4가지의 맛과 향의 조합으로 빵의 담백고소함이 전체적인 간을 잡아주면서 야채샐러드에서 나오는 위에서 설명드린 여러가지 맛들과 야채들의 식감에 고기패티가 구수함과 달콤짭짤한 감칠맛을 더해줌과 동시에 딸기잼으로 해당과일의 향과 달콤함이 어우러지는 전체적으로 단짜의 매력을 메인으로 다양한 감칠맛들이 조화가 담겨있는 햄버거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그리고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아직 기억속에 남아있는 실제 군대에서 먹었던 맛과 비교해 봤을때는 해당맛과 유사한 맛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솔직히 100%동일하게 느껴지진 않았구요! 그 이유는 아마도 맛의 중심인 패티와 사용된 재료들도 다르고 군대라는 환경과 배고품의 정도 그리고 먹을때 식판에 재료들이 다 따로 나와서 직접 만들어 먹은데다 스프까지 같이 곁들여 먹었기 때문에 그런점들에서 맛의 차이는 당연하게 있는거라 생각되구요! 이래저래 결론은 어느정도 비슷한 군대리아의 맛을 잠시 떠올려 볼 수 있는 맛있고 즐거운 간식시간이 되주었습니다! 조금 더 제대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별도로 치즈한장 추가하고 스프까지 끓여서 같이 드시면 군대에서의 맛에 조금 더 가깝게 다가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저와 같이 군대에서의 추억의 맛을 다시 느껴보고 싶으시거나 그것과는 전혀 상관없이 딸기잼이 들어간 특색있는 햄버거로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24 - [먹는행복] - CU 콩가루주의보 편의점 빵 맛보다!

2019/01/02 - [먹는행복] - CU 딸기오믈렛 먹어보고서!

2018/06/25 - [먹는행복] - 집밥은 씨유 양념치킨밥바 먹어봤습니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