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9 파이 ONE UI 업데이트 전체과정!

아는행복

갤럭시노트9가 드디어 ONE UI가 적용된 파이(안드로이드9) 정식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구요! 특이 이번 버전에서는 많은 변화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처음에는 별문제가 없는지 상황을 지켜보다 넘어가자 생각을 하고 이틀정도 참았는데 계속 알람으로 알려주고 궁금증도 더해지면서 어짜피 사용하게 될꺼 그냥 하루빨리 적응하자로 마음을 바꿔서 바로 진행하게 되었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업데이트 진행하면서 촬영한 사진들로 전체과정을 상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에서  소프트위에 업데이트 항목으로 들어가서 확인과 다운을 통해 해당파일은 미리 준비해 놓고 '나중에'로 몇일 미뤄두고 있는 상태여서 바로 '지금설치'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였습니다! (다운로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진행해주세요!)





※ 노트9 파이 ONE UI 업데이트 과정!

(참고 : SKT용 노트9 / 배터리 69%로 충전케이블은 꼽고 진행!) ★어디까지나 제가 사용중인 노트9에서의 진행과정을 정리한 내용으로 기기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도 있는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노트9 파이 업데이트


1. 지금설치 시작과 함께 홈화면에 사진과 같이 팝업창으로 안드로이드 시스템 업데이트 문구에 바와 퍼센트로 진행상태가 표시됩니다!



2. 위에 과정이 100%가 되고 첫번째 리부팅이 시작됩니다!


갤럭시 파이 업데이트


3. 리부팅후 이번에는 파란색 화면으로 안드로이드 캐릭터와 함께 하단에 시스템 업데이트 설치란 문구와 함께 퍼센트와 로딩바로 진행상황을 나타내주세요!





※ 참고로 ONE UI가 무엇인지 알아본 정보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드리면 갤럭시를 위한 안드로이드9 파이를 기반으로 삼성전자에서 개발한 커스텀 모바일 운영체제라고 하구요! 2018년 베타로 진행해서 2019년 1월 중순에 S9과 S9+ 첫 업데이트를 시작해서 이번에 노트9에 이어서 곧 S8, 노트8에도 지원될 예정이라고 하구요! 앞으로 출시된 S10시리즈 기기에도 적용된다고 하네요!  



4. 100%에 도달하면 화면이 다시 어두워지고 두번쨰 재부팅이 이어집니다! 



5. 부팅된 상태에서 벌써 뭔가 변한거 같은 느낌의 사진과 같이 화면 하단에 하얀색 팝업이 나타났네요!


노트9 업데이트


6. 밝은 빛으로 해당 내용이 안보여서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이구요! 뭔가 했더니 휴대전화를 업데이트하는 중으로 설치된 앱들이 최적화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7. 어플 개수에 맞춰 최적화가 끝나고 '안드로이드 시작중' 화면으로 바뀌면서 로딩바가 채워졌구요! 잠시후 잠금상태로 화면이 나타났네요!



8. 잠금화면이 나와서 다된건가? 싶었으나 해제하는 순간 사진과 같이 애플리케이션 설치중이란 문구와 함께 위쪽에는 설치되는 어플 아이콘에 바뀌면서 하단에는 로딩바로 진행과정이 표시되었습니다!


노트9 one ui


9. 어플까지 모두 설치가 끝나고 갤럭시노트9 파이가 적용된 홈화면의 모습입니다! 여기서 바로 눈에 들어온건 아이콘들이 더 동글한 모양으로 변했고 카레마, 갤러리, 문자, 인터넷, 캘린더, 계산기등의 기본적인 아이콘들 디자인이 확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0. 위에서가 끝이 아닌 마무리 작업이 남았는데요! 우선 그 상태에서 상단메뉴를 내려 보면 역시나 달라진 UI와 함께 (1) Play 지원 라이브러리 업데이트중, (2) 시스템 업데이트를 완료하는중 2개가 진행되고 있어서 기다려 주었습니다!



11. 잠시후 위에서 진행되고 있던 두개의 알림은 사라지고 Google Play 서비스 검색설정이 나와 있어서 터치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12. 이동된 항목은 Scanning으로 와이파이 찾기, 블루투스 찾기 두가지를 켜고 끄는 설정이 나왔구요! 개인적으로 블루투스는 거의 사용을 않해서 꺼주었네요!



13. ★중요! 업데이트 적용후 꼭 확인 및 진행해야하는 어플 업데이트로 제가 사용하는 (1) Play 스토어, (2) 갤럭시 앱, (3) 원스토어 순으로 각 스토에서만 제공하는 어플들이 따로 있기 때문에 모두 진행해 주었구요! 위에 사진은 첫번째 플레이스토어 관련 업데이트 항목입니다!



14. 이어서 갤럭시앱에서의 업데이트 항목들을 진행하면서 촬영해 항목들이구요! 원스토에서는 없어서 사진은 생략하였습니다!



15. 위에 과정중에 하단 팝업창으로 소프트위에 업데이트 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촬영해 보았습니다!



16. 이어서 팝업과 같은 내용으로 상단메뉴에 알림으로 또 한번 표시되면서 갤럭시 노트9 파이 업데이트의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다는걸 알려주었네요!


갤럭시노트9 안드로이드 파이


17. 잘 적용 되었는지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로 들어가서 확인한 ONE UI버전 1.0과 안드로이드 버전 9를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갤럭시 노트9 파이


18. 마지막으로 위에 안드로이드 버전 항목을 연속으로 터치해서 나온 화려한 색감의 파이로고도 확인하면서 마무리 하였구요! 사용한지는 얼마 안되서 어떤것들이 바뀌었는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조금 더 사용해보다가 다른 포스팅에서 따로 종합해서 정리해볼 예정이구요! 잠깐사용으로 느낌점은 (1) 조금 더 속도와 반응이 빨라졌다! (2) UI가 큼지막하고 시원시원해져서 터치에 있어서 사용이 편리해짐 두가지 정도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제 사용범위에서는 큰 어색함 없이 바로 적응해서 사용할수 있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9/22 - [쇼핑행복] - 갤럭시노트9 UAG 모나크 블랙 범퍼케이스 개봉 및 장착기!

2018/09/09 - [쇼핑행복] - 갤럭시노트9 삼성정품 액정보호필름 무료부착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방문기!

2018/09/04 - [쇼핑행복] - 갤럭시 노트9 512GB 오션블루 개봉 및 사용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