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 자색고구마이야기 편의점 빵 먹어보아요!

먹는행복

잘익은옥수수이야기 빵의 후속으로 '자색고구마이야기'가 나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옥수수에서 맛봤던 빵과 떡의 중간같은 스팀케익의 매력이 맛있었는데다 이번에는 추운 겨울과 잘어울리는 고구마맛을 담았다고 하니 맛이 없을수 없다는 판단과 함께 기대를 가져 보았구요! 과연 그 만큼의 만족을 가져다 주었을지 그리고 해당빵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장상태, 제품정보, 빵의 겉과 속 모습, 맛순으로 자세한 정리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잘익은옥수수이야기 빵 포스팅 보러가기! ◀


삼립 자색고구마이야기


포장된 빵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리는걸로 시작해보면 정사각형 모양으로 플라스틱 그릇에 빵을 담아 비닐덮개로 밀봉되어 있구요! 중간에는 붓글씨 느낌의 큼지막한 제품이름과 함께 주변으로는 관련로고 및 맛과 관련된 재료인 자색고구마가 그림이 멋스럽게 담겨있고 하단에는 자세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으면서 상단은 반투명 하단은 투명으로 사이사이 비치는 모습으로 빵의 색상과 모양을 대략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구입정보로는 파는곳은 저는 CU편의점에서 구입을 했구요! 콜라보 또는 전용상품이 아닌 삼립 자체에서 나온거라 다른편의점에서도 판매하고 있는걸 검색으로 통해 알 수 있었구요! 가격은 1,600원으로 전 옥수수보단 300원이 높은 가격으로 개인적인 생각에는 재료의 차이인거 같구요! 어찌되었듯 편의점 빵으로는 합리적인 가격인거 같네요!



포장 윗면에 담겨져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부터 중간까지의 영역을 촬영해 보았구요! 제일 위에는 삼립로고에 중간에는 위에서도 말씀드린 제품이름과 바로 아래 작은글씨로 '쫀득하고 담백한 스팀케익'이란 특징문구가 담겨 있고 이어서 내용량 및 칼로리메인재료로 자색고구마페이스트 8.25% 한가지와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단에 정리된 정보들로 먼저 좌측의 내용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여기에서는 식품유형으로 시작해서 총10가지 항목의 정보들과 기타내용으로 혹시나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실때 찾아서 볼 수 있게 표시되어 있구요! 이중에서 개인적으로 살펴본 내용은 두가지로 (1) 보관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하여 서늘한 곳으로 적혀 있구요! (2)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원산지에서는 밀(미국,호주산), 자색고구마페이스트(인도네시아산) 두가지 수입재료 표기되어 있고 국산재료도 계란, 고구마 두개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어려운 이름들은 제외하고 설탕, 물엿, 밥통조림등으로 자색고구마맛 빵에 밤조각이 박혀있는 달콤한 빵인걸 알 수 있었습니다!



우측 내용으로 넘어가서는 먼저 아래쪽에 별도표기된 유통기한 날짜로 18년 12월 27일까지로 구입일 26일 기준에서는 짧게 하루가 남아있었구요! 스팀케익인 만큼 '95도씨 스팀으로 완성된 쫀득함 STEAM 공법' 문구와 마크가 표시되어 있고 마지막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자색고구마이야기 카롤리는 325kcal로 밥한공기(300kcal)에서 25kcal가 넘어가는 열량으로 출출함을 달래기에 적절할꺼 같구요! 총내용량은 110g으로 옥수수이야기 309kcal/110g와 비교했을때는 모양은 다르지만 같은 용량에 칼로리는 16kcal가 더 많은 차이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비율의 순위를 정리해 보면 1위 당류 23%로 달달한 빵을 알려주면서 2위는 탄수화물 18%, 3위 지방 17%, 4위 포화지방 15%, 5위 나트륨 12%, 6위 단백질 7%, 7위 콜레스테롤 3%, 8위 트랜스지방 0.6g순으로 낮아지는 퍼센트를 확인하고 넘어갔네요!



포장된 상태 측면의 모습으로 윗면과 달리 빵이 담겨져 있는 그릇부분은 전체가 투명으로 내용물을 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뒷면의 모습으로 먼전 빵이 담겨져 있는 부분의 재질을 말씀드리면 두께가 얇아서 잘 구겨지는 플라스틱으로 100%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모양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구요! 빵 아래에는 선도유지제가 들어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오픈에 들어가서는 상단 오른쪽 모서리 부분을 보시면 사진과 같이 은색으로 '뜯기쉬워요'란 문구와 함께 뜯는곳이 표시되어 있구요! 대각선 방향으로 힘을 가해 밑부분을 잡고 당겨주시면 됩니다!


삼립 고구마빵


밀봉되어 있던 비닐뚜껑을 제거해준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생각보다 깔끔하게 떨어지진 않았네요!


자색고구마빵


모든 포장을 제거하고 담아본 자색고구마이야기 빵의 전체적인 모습으로 자색이란 이름 답게 보라빛의 빵과 함께 사이사이 박혀있는 밤조각으로 예쁘고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표면은 근접으로 촬영해 보았구요! 빵은 호빵, 찐빵, 술빵 느낌을 가지고 있고 박혀있는 노란조각은 처음에는 당연하게 고구마로 생각했었는데요! 원재료명 보고 밤통조림이라는걸 알 수 있었네요!



측면의 모습으로 주름진 종이에 싸여져 만들어진 형태로 넓적한 머핀이 떠올랐네요!



밑면의 모습으로 옆쪽에 이어 이번에는 전체가 종이포장으로 덮여 있어서 호빵같은 느낌이 들었네요!


자색고구마이야기


보다 자세한 빵 관찰을 위해 붙어있던 종이포장까지 모두 제거해 주었습니다!


편의점 고구마빵


쌓여있던 붙어있던 모든게 제거된 상태에서의 순수한 빵의 모습을 단독으로 촬영해 보았구요! 동그란 모양으로 위에서 볼때는 밤이 박혀있는 호빵같아 보이기도 하고 자주색 행성같은 느낌도 들었네요!



방향을 돌려 측면으로는 감싸있던 종이의 흔적으로 해당무늬와 형태가 그대로 남겨져 있었습니다! 



밑면의 모습으로는 윗면 보다 살짝 연한 자색을 띄고 있다는걸 알 수 있었고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사용된 동글동글 구멍이 뚫린듯한 받침무늬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빵의 크기를 측정해보면 원형이기 때문에 지름으로 약10.5cm를 가지고 있네요!



높이자 두께는 약4cm로 측정되었고 보다 알기 쉽게 먹는입수로 설명을 더해보면 한두입으로는 힘든 사이즈이구요! 넉넉하게 최소 6입 최대 14이상정도면 한개를 다 먹을수 있는 꾀 푸짐한 크기입니다!


cu 편의점 빵


속안에는 무엇이 들었는지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 보았구요! 속안에는 아무것도 없이 자색빵으로만 가득 채워져 있고 밤조각은 윗부분에만 있다는것도 같이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스팀케익 특유의 빵의 촉촉하고 부드러움을 보여드리기 위해 단면의 한쪽을 근첩으로 촬영해 보았구요! 일반빵과는 다르게 반질한 느낌고 들면서 탱글함과 찰짐이 느껴지는 비쥬얼로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호빵, 술빵과 가장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일단 시작은 부분으로 첫번째는 위에 붙어있는 밤통조림 조각을 맛보았늕데요! 밤빵에 들어있는 밤의 식감과 동일하게 살짝 단단하면서 부드럽게 씹히는 삶은밤의 느낌으로 설탕으로 절인거 같은 진한 달콤함이 베어 있는 마치 고구마를 먹고 있는 듯한 유사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빵보다도 맛에 있어서는 아주 중요한 역할이 되어주었네요!



두번째는 빵만 먹어 보았는데요! 구수한 자색고구마향과 함께 아주 부드러우면서 부풀어 있는듯한 탱글함과 촉촉함에 씹을수록 쫀득하고 찰진느낌이 드는 식감으로 시작에서도 말씀드린 빵같기도 떡같기도한 중간정도의 씹는맛과 함께 첫맛은 담백한 고소함이 느껴지다가 씹을수록 단맛이 점점 진해졌네요!



마지막 세번쨰로 자색고구마이야기 빵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습니다! 해당맛을 정리해 보면 위에 설명드린 빵과 밤 두가지의 매력이 합쳐지면서 자색빵에서 나오는고구마향에 달착지근하면서 담백구수한 밀가루의 맛과 함께 중간중간 위에 있는 밤조각이 씹히면서 연한 견과류의 식감과 단맛이 더해져 전체적인 감칠맛을 살려주는 매력으로 간단하게 요약하면 자색고구마의 맛과 향이 듬뿍 담겨있는 밤빵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먹는동안 겉에서 봤을때 빵에 비해 적어보이던 밤조각들의 부족함은 크게 느껴지진 않았네요! 그리고 한개를 다 먹고나서 든 생각으로는 속을 꾀 든든하게 채워주는 양이라는것과 살짝 데워서 먹어도 맛있을꺼 같고 촉촉한 빵이라 목메임이 심하게 느껴지는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없는건 아니라서 우유 또는 커피와 잘 어울릴꺼 같은 생각에 같이 준비해서 즐기시는걸 권장드리구요! 끝으로 해당빵은 고구마빵, 밤빵같은 스타일의 달달하면서 담백고소한 스타일의 빵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속을 제외한 호빵, 술빵, 찐빵 스타일의 빵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2/14 - [먹는행복] - BT21 X 삼립 생크림샌드케익 빵타임!

2018/11/01 - [먹는행복] - 삼립 가을이구마 못생긴고구마빵 먹어보네요!

2018/10/26 - [먹는행복] - 삼립호빵 신상 감동란 호빵 그 맛을 즐기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