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가나초코라떼 캔음료 달콤함을 즐기다!

먹는행복

이번에는 편의점을 잠깐 벗어나 집 근처 롯데슈퍼에 들렸다가 '어랏! 이런 음료도 있었네!'라는 머리속에 외침과 함께 생소하고 색다름으로 눈에 확 들어온 처음보는 가나초콜릿의 음료버전인 '가나초코라떼'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제 기준에서 나름 특이했던건 초코음료는 일반적으로 팩포장이 대부분이고 익숙한데 캔으로 나왔다는게 저의 관심을 끄는데 한몫을 더했구요! 비슷한 제품으로는 제티가 떠올랐네요! 자! 그렇다면 과연 해당음료는 어떤제품인지 전반적인 모습을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담겨져 있는 정보들을 살펴보면서 음료의 색상 및 형태 그리고 맛까지의 내용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혹시나 해당음료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가나초코라떼


음료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시작해 보면 전체배경은 빨간색에 노란색과 하얀색 글씨로 제품이름과 관련정보들을 담아서 '가나초콜릿 밀크' 와 동일한 컨셉의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초콜릿제품을 보고 있는듯한 친숙함이 느껴졌네요!





구입과 관련해서 파는곳은 시작에서 말씀드렸듯이 롯데슈퍼에 있었구요! 검색을 통해 따로 알아본 정보로는 꼭 이곳이 아니더라도 다른 온오프라인에서도 구매는 가능하네요! 그리고 같은 제품인지는 확실하게 확인은 못했지만 같은 제조사에 동일한 품명으로 다른 디자인으로도 나와 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가격은 560원으로 굉장히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했네요!


가나초콜릿 음료


여기서부터는 캔에 담겨진 내용 및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메인부분으로 이렇게 가로로 보니 초콜렛 제품과 더 비슷해 보였구요! 상단에는 LOTTE 로고에 PREMIUM CHOCOLATE(프리미엄 초콜릿)이란 문구와 함께 코코아열매 이미지가 담겨있구요! 중간에는 큼지막한 Ghana 표시하단으로는 어떤음료인지 알려주는 초코라떼(Choco Latte)가 영한으로 적혀 있고 해당부분은 방향을 돌리면 다른면으로 동일하게 한번 더 나타납니다!



캔의 하단에 담겨있는 정보로는 내용량 및 칼로리에 메인재료로는 혼합분유 4.2%, 코코아분말 0.75% 두가지와 함량으로 코코아우유가 떠올랐네요!



방향을 돌리면 사진과 같이 아주 작은글씨로 빼곡하게 제품에 관한 정보들이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는 부분을 보여드리구요! 그중에서 우선 해당부분의 좌측내용으로 여기서 살펴본 내용으로는 첫번째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원산지부터 들어가 보면 유청분말과 코코아분말은 네덜란드산으로 두가지가 표시되어 있고 국산재료는 없었네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어렵고 알 수 없는 재료들은 제외하고 쉬운항목들로 설탕, 정제수, 합성향료(코코아, 바닐라향)으로 초코음료하면 떠오르는 달달한 맛과 향을 떠올려 볼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보관방법으로 오픈전에는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곳 개봉후에는 냉장보관으로 적혀 있구요! 세번째 주의사항으로 질소충전으로 개봉전 심하게 흔들 경우 내용물이 넘칠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 왔네요! 



우측의 내용으로 넘어가서 하단 롯데칠성음료 로고와 바코드 위로 있는 영양정보 표를 살펴보면 롯데 가나초코라떼 칼로리는 90kcal밥1/3공기(100kcal)보다 10kcal적은 양을 먹는것과 유사한 열량으로 총내용량 175ml에 달달한 초코음료라는거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낮게 느껴졌네요!





영양성분에서는 초코하면 달콤함이라 당류를 1위로 예상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19%로 가장 많은 퍼센트를 가지고 있구요! 2위는 탄수화물 6%, 3위는 혼합분유와 관련있어 보이는 단백질 4%로 상위권 TOP3를 먼저 찾아서 확인해 보았구요! 그 뒤로는 나트륨 3%(4위), 콜레스테롤 1%(5위)에 음료라 그런지 지방,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3가지는 모두 0으로 공동6위에 위치해 있었네요!



윗면의 모습을 보여드리면 일반 캔과 동일한 모양으로 별다른 내용없이 따개가 달려있는 알류미늄 재질 그대로를 보여주었습니다!



아랫면으로는 유통기한이 별도표기 되어 있구요! 보이는것과 같이 19년 8월 26일로 구입일(18년 11월 19일)기준으로는 대략 9개월정도 남아있는 캔음료다운 아주 긴 보관기간을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크기는 어느정도 되는지 먼저 손과의 크기를 비교해 보시라고 손바닥위에 올린 사진을 보여드리구요! 보여지는 것과 같이 안에 들어오고도 남는 175ml용량답게 아담한 캔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확한 치수로 알려드리면 먼저 전체길이는 약10.2cm가 나오네요!



이어서 폭이자 윗면의 지름은 약5.1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마지막 아랫면 지름은 윗명과 동일한 약5.1cm로 캔다운 원통형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초코라떼


그렇다면 안에 들어있는 음료의 색상과 형태는 어떤 모습인지 작은그릇을 준비해 소량을 따라서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초코우유와는 다른 느낌으로 혼합분유보단 정제수가 조금 더 많이 들어간듯한 비쥬얼에 초콜릿에 가까운 진한갈색을 띄고 있구요! 농도는 일반 흰우유정도와 비슷하게 느껴졌네요!


롯데 가나초코라떼


마지막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는 한캔을 깔끔하게 비울때까지 맛을 음미해 보았구요! 롯데 가나초코라떼 맛을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으로 말씀드리면 간단하게는 초콜릿을 그대로 녹인듯한 진한 맛과 향에 달콤한 음료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디테일하게는 초코 본연의 매력을 베이스로 초코우유같은 스타일과는 다른 텁텁함이 조금 덜한 초코음료로의 깔끔함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가지고 있구요! 캔제품이어서 그런지 말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가공된?듯한 맛도 살짝 느껴졌습니다! 종합해서 보면 다양한 맛이 첨가된게 아닌 가나초콜릿만의 본연의 매력이 그대로 담겨있는 달달하고 맛있는 음료를 맛볼수 있었네요! 그리고 저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차가운 상태에서 마셨는데요! 요즘같이 추운날씨에는 따뜻하게 마시면 더 맛있게 즐기기에 좋을꺼 같구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초콜릿 또는 해당맛이 담겨있는 먹거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마시는 음료로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1/09 - [먹는행복] - 롯데 제주말차라떼 마셔보네요!

2018/10/13 - [먹는행복] - 롯데 한끼스무디 산뜻하게 마셔봅니다!

2018/05/29 - [먹는행복] - 롯데 가나초코아이스 샤베트 먹어보았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