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절미 국화빵 아이스크림 달달고소 디저트 타임!

먹는행복

저녁식사후에 달달한 디저트로 입가심하려고 들어가는길에 편의점에 들려서 아이스크림 몇개를 즐겨먹는것과 안먹어본것들로 섞어서 사가지고 왔습니다! 그중에서 식후 가장먼저 선택한건 이름은 익숙하지만 맛에 있어서는 신제품으로 보이는 '인절미 국화빵'란 모나카 스타일의 아이스크림으로 개인적으로 인절미하면 떡 뿐만아니라 해당맛이 담겨있는 먹거리 제품들도 즐겨먹고 좋아하는편이라 거기에 속하는 이 제품 또한 그냥 넘어갈수가 없어서 살때부터 이거부터 먼저 먹어야지란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이렇게 처음으로 맛보게 되었구요! 혹시나 해당제품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도 있을꺼란 생각에 이번 포스팅을 통해 포장된 모습과 담겨있는 정보들을 시작으로 모양과 재료의 구성 그리고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고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화빵 인절미


가장먼저 포장된 상태의 앞면으로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사진과 같이 배경은 떡을 상징하는 베이지색은 일부분으로 오히려 안에 들어있는 시럽을 강조하고 있는 듯한 주황색을 대부분으로 물감이 퍼진듯한 노란색 무늬와 함께 붓글씨 느낌의 글씨체로 큼지막하게 적혀있는 '국화빵'이름과 함께 살짝 전통적인 느낌을 전달해주면서 빨간말풍선안에 맛에 해당되는 '인절미'가 귀엽게 담겨있구요! 마지막으로 실제 아이스크림의 모습과 단면으로 내부 구성과 함께 실제 떡이미지를 같이 넣어서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와 특징을 확실하게 알려주었네요!





구입에 관련해서는 파는곳은 CU편의점이었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빵, 아이스크림, 시럽등으로 사용된 재료가 다양해서 그런지 일반적인 하드바보다는 편의점 가격대로 는 500원정도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롯데푸드에서 나온 제품으로 해당편의점 전용은 아니기 떄문에 대형마트나 할인점에서는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앞면에 적혀있는 내용들을 부분부분 살펴보면 먼저 하단 왼쪽으로는 사진과 같이 메인재료로 떡 19%, 콩시럽 16%, 콩미숫가루 2% 3가지와 함량이 표시되어 있고 아래로는 아이스밀크(유지방3%)에 용량 및 칼로리에 제품유형으로 냉동제품이 적혀 있습니다!



왼쪽상단인 위쪽으로 올라가보면 사진과 같이 롯데푸드 로고에 OPEN표시와 함께 제조일자가 19년 9월 27일로 별도표기되어 있는걸 보여드립니다! 참고로 아이스크림 제품에는 별도 유통기한 날짜표기가 없는점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양쪽 측면으로는 앞면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인절미 국화빵' 제품명이 담겨 있어서 보여드립니다!



뒤집어서 포장뒷면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어느 아이스크림 제품들과 비슷하게 상단에는 컨셉이미지와 하단 가려진 부분으로는 제품정보가 정리되어 있는데요! 전체사진상에서는 확인이 어렵기 떄문에 지금까지 보여드렸던 방식으로 영역을 나누고 가까서 촬영한 사진으로 바로 이어서 보여드리고 관심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부분으로는 앞면과 동일하지만 제품명이 세로가 아닌 가로로 적어서 살짝 다른 구성으로 같은 디자인과 문구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가려진 부분을 뒤집어서 하단에 정보들을 보여드리면 먼저 좌측의 내용으로 표로 제품명, 축산물가공품의 유형, 제조원, 포장재밀, 재료, 보관방법등의 다양한 정보들이 표로 갈끔하게 정리되어 있구요! 여기서 개인적으로는 원재료명의 내용을 통해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부터 보면 국산재료는 찹쌀이 바로 보이구요! 그외에는 옥수수전분(러시아), 강낭콩(미국, 캐나다, 미얀마), 콩(중국산), 밀/찰옥수수전분(미국산)등으로 수입재료가 많이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고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설탕, 물엿, 혼합분유, 가공버터, 콩미숫가루, 합성향료(인절미향)으로 큰범위에서는 콩시럽(앙금), 떡, 과자,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된 당연한 말이지만 콩의 달콤고소한 매력을 보여줄껄로 예상되었네요!



우측 내용으로 넘어가서는 바코드위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국화빵 인절미 칼로리는 205kcal로 밥2/3공기(200kcal)보다 아주 살짝 더 먹는 양과 비슷한 수치로 다양한 재료가 같이있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는 높지 않게 느껴지는 총내용량 150ml에 비례하는 열량을 보여주었네요!





영양성분에서는 유지방이 함유된 제품이라 포화지방을 1위로 예상하고 있었으나 15%로 2위이구요! 단맛이 상징하는 당류가 21%로 1위를 찾이하고 있어서 달콤함이 메인이라는걸 알려주면서 3위는 빵과 관련있는 탄수화물이 12%로 상위권 TOP3를 살펴 보았구요! 이어서는 한자리수로 확 줄어들면서 지방 8%(4위), 단백질 5%(5위), 나트륨 4%(6위), 콜레스테롤 2%(7위), 트랜스지방 0g(8위)로 점점 줄어드는 수치를 확인후 개봉에 들어갔네요!


국화빵 아이스크림


포장봉지를 오픈하고 꺼내서 담아본 국화빵 아이스크림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모나카 스타일로 양쪽에 바삭한 과자와 함께 안에 내용물이 담겨져 있구요! 겉면에는 이름에 어울리는 국화꽃 모양이 반듯하고 깔끔하게 세겨져 있습니다!



줄자를 이용해 크기를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동그라미 모양으로 지름은 약10.6cm가 나오네요!



두께는 약2.6cm로 측정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먹어봤던 유사 아이스크림들과 크게 다르진 않았네요!


국화빵


손으로 잡고있는 상태에서의 크기는 위에 사진과 같구요! 한입에 먹기는 당연하게 힘든 사이즈로 구겨서 넣는걸 제외하고는 최대크기로는 최소 4입정도에 가능할꺼 같고 일반적으로 잘라서 먹을때는 8~10입이상은 나오는거 같네요!



측면의 모습을 보여드리면 안에 내용물을 중심으로 접시같은 모양의 과자가 양쪽으로 반반씩 붙어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롯데푸드 국화빵 인절미


한쪽 과자가 분리가 되서 오픈한 상태로 안에 담겨져 있는 아이스크림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거의 빈틈없이 독특한 형태로 푸짐하게 가득 채워져 있어서 과자와 함께 부족함 없이 끝까지 맛있게 즐길수 있었네요!


인절미 국화빵


이번에는 반으로 잘라서 단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자르는 과정에 떡이 있어서 손으로 자르기는 힘들어서 중간에 가위를 이용했구요! 사진과 같이 양쪽 빵 사이로 총 3개의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안에 내용물을 살펴보기 위해 한쪽 빵의 일부분을 잘라내고 안에 구성이 잘 보이도록 셋팅후 층별로 번호를 붙여본 사진입니다! 하나하나 정리해서 알려드리면 (1) 콩시럽 (2) 찰떡 (3) 아이스크림으로 3가지로 이뤄져 있고 떡에는 밀가루 같은게 같이 묻어 있었네요!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시작으로 티스푼을 준비해서 안에 내용물을 따로따로 먹어보았는데요! 가장먼저 콩시럽으로 재료에 적혀 있는것처럼 강낭콩앙금, 설탕, 볶음콩가루, 물엿, 전분으로 이뤄진 맛으로 호빵, 모나카과자, 만쥬등에 사용되는 앙금들과 비슷하게 건더기 없는 부드러운 형태로 고소함과 진한 달콤함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떡을 먹어 보았는데요! 찹살떡 아이스크림의 떡과 굉장히 비슷한 쫄깃한 식감과 함께 달착지근하고 담백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으로 볼 수 있는 아이스크림의 맛은 미수가루맛 아이스크림으로 역시나 고소하고 달콤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제입맛에는 살짝 호두맛 아이스크림 같은 매력도 느껴졌네요! 



마지막 과자부분을 따로 먹어 보았는데요! 냉동이라 바삭함 보다는 살짝 눅눅해진 상태로 (참고 : 테두리쪽은 바삭함이 어느정도 살아있네요!) 밀가루의 고소함과 씹을때 녹으면서 살짝의 쫀득한 식감이 느껴지면서 달착지근함까지 전달되는 맛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은 남은 반쪽으로 인절미 국화빵 아이스크림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습니다! 위에서 정리한 총4가지 맛의 종합으로 시작은 과자가 부서지면서 안에 들어있는 부드러운 시럽과 아이스크림이 퍼져 나옴과 동시에 떡의 쫀뜩한 식감이 더해지면서 마치 뻥튀기, 인절미떡, 미숫가루맛 아이스크림을 같이 먹고 있는듯한 느낌에 콩시럽이 단맛을 확 살려주는 전체적으로 달콤고소한 시원하고 맛있는 디저트를 즐길수 있었구요! 제 나름의 결론은 100%인절미맛에 가깝기 보다는 그맛의 특징을 담아 미숫가루와 앙금의 매력으로 감칠맛을 더해 아이스크림으로써의 개성과 맛을 잘 살린 먹거리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달콤함과 시원함을 기본으로 쫄깃한 찰떡이 들어가 있는 아이스크림 제품을 선호하시거나 인절미 맛의 중심인 콩가루 또는 미숫가루같은 고소함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식 또는 디저트로 이용해보시면 만족스러운 맛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이드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7/01 - [먹는행복] - 세븐일레븐 콩가루인절미 편의점떡 맛보다!

2018/03/11 - [먹는행복] - 해태 인절미 통통 아이스크림 간식!

2018/01/30 - [먹는행복] - 노브랜드 인절미스낵 고소한 간식타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