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상어밥 새우버거맛 과자간식!

먹는행복

백화점 식품코너에 들렸다가 과자코너 한켠에 신제품들을 따로 진열해 놓은 곳이 있어서 뭐가 있나 둘러보다가 '상어밥'이란 과자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이름을 보는순간 딱 떠오르는 과자가 있으실텐데요! 바로 고래밥의 새로운 버전 또는 형제자매 제품으로 나온거 같구요! 제조사도 동일하게 오리온으로 개인적인 생각에는 오랜시간 롱런으로 너무나도 익숙해진 과자제품에 경쟁상대를 출시해 색다르고 신선한 컨셉을 보여줌으로써 자동적으로 기존 제품까지 부각시키면서 고래와 상어로 골라먹는 재미까지 더해준 제품인거 같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직 나온지 모르고 계셨거나 어떤 과자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소개 및 참고용으로 과자의 전반적인 모습과 정보 그리고 맛까지 자세하게 살펴보고 먹어본 내용들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상어밥

 

먼저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으로 주로 봉지과자만 사다가 오래간만에 구입한 박스포장 과자였구요! 사진과 같이 제품이름에 어울리게 해적선장 모습을 하고 있는 상어캐릭터가 해적선을 이끌고 과자를 싫고가는 재미난 그림으로 보는 재미와 확 달라진 컨셉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구입과 관련해서는 파는곳은 제일처음 구입한곳은 현대백화점에서 가격은 630원에 판매하고 있었구요! 최근에 또 한번 사먹었는데 그때는 CU편의점에서 7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봉지과자보다는 양이 적어서 그런지 반값정도에 해당 되었구요! 편의점이 백화점 보다 비싸다는게 의외였네요!

 

 

상어지느러미를 연상하게 하는 글씨모양으로 큼지막하게 적혀있는 제품이름부분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작은글씨로 적혀있는 추억의 노래 고래밥 광고 CM송 가사 일부가 적혀 있어서 반가운 마음에 담아 보았습니다! 지금도 생각나는 전체가사는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오리온 XX밥!'으로 이제는 두가지 버전으로 부를수 있게 되었네요!

 

 

과자의 맛은 하단 오른쪽으로 사진과 같이 햄버거를 들고 있는 귀여운 새우캐릭터와 함께 '새우버거맛'으로 적혀 있고 그 아래로는 내용량 및 칼로리 에 메인재료 새우농축분말 함량 0.3%가 적혀 있습니다! 햄버거맛 과자는 또 처음이라 맛에 대한 예상은 맛보기까지 어려웠네요!

 

 

박스의 다른면에 담겨 있는 내용들도 살펴보면 먼저 아래쪽 면으로는 변합없이 뚜껑오픈식으로 열수 있는 뜯는곳 및 점선표시와 함께 안에 들어있는 물고기모양 8가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뒷면은 앞면과 동일한 디자인이지만 새로로 담겨 있구요! 앞면과의 차이는 아래에 보시면 그림에 관한 스토리가 적혀 있습니다! 해당내용에는 상어캐릭터 이름이 샤크후크라는것과 라두의 보물을 노리고 있다는걸 알게 되면서 담겨진 그림의 의미를 보다 더 쉽게 이해할수 있었네요!

 

 

위쪽면에는 고래! 상어! 빙고게임을 즐길수 있는 게임판 1개가 들어있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짭은길이의 좌우 양쪽면에는 제품에 관한 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제품, 제조, 재료가 정리되어 있는 면으로 여기서는 원재료명을 살펴 보았는데요! 국산재료는 없었고 밀, 옥수수분말, 팜올레인유등은 여러나라에서온 수입재료가 사용 되었고 메인인 새우농축분말은 프랑스산이 사용된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맛과 관련된 재료로는 메인외에도 타르타르소스맛씨즈닝, 백설탕, 설탕, 천일염, 체다치즈분말등으로 짠맛, 단맛 치즈의 고소한 맛이 섞여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반대편에서는 먼저 영양정보를 살펴 보았는데요! 일단 상어밥 칼로리는 177kcal로 밥 반공기(150kcal) 살짝(27kcal) 더 넘는 열량으로 양과 비례한거 같구요! 내용량은 40g입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상위권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과자가 비슷했듯이 포화지방이 1위일줄 알았는데 17%로 2위를 찾이하고 있었구요! 이 제품의 경우 나트룸이 20%로 가장 많은 함량을 보여주었고 3위는 지방, 탄수화물이 동일하게 9%로 표시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해당면의 오른쪽으로는 제조일 18년 7월 6일 유통기한 19년 1월 5일이 두가지가 별도표기 되어 있습니다! 총 보관가능 기간을 계산해 보면 6개월정도가 나오구요! 구입일 기준으로는 8월초가 되기 때문에 5개월정도가 남아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뜯는곳 표시부분을 이용해 박스를 오픈해 보았습니다! 고래밥과 달라진거 없는 동일한 포장으로 사진과 같이 열리구요! 과자는 물고기 그림과 제품이름이 담겨진 봉지에 한번 더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안에 담겨진 내용을 보여드리면 겉면에 소개되어 있는 빙고 게임판이 사진과 같이 뚜껑에 4X4로 과자모양 그림과 함게 담겨져 있습니다! 참고로 실제 게임을 진행하려면 2개가 필요한점 말씀드립니다!

 

 

바닥으로는 빙고게임 방법에 대해 총4가지 과정으로 자세하게 설명 되어 있습니다! 이 게임또한 숫자로 직접 그려서 어린시절 많이 즐기던 놀이로 과자에 이어서 게임까지 오래전 추억을 생각나게 해주었네요!

 

 

봉지를 오픈해서 안에 들어있는 과자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질소충전이 되어 있었는지 반정도가 담겨져 있구요! 예전에는 못보던 물고기 모양들이 눈에 들어왔네요!

 

오리온 상어밥

 

어렸을때 먹던 그대로 봉지에 있던 과자를 박스에 모두 담아 주었습니다! 모양은 조금 다르지만 고래밥 컨셉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오래간만에 보는 과자의 모습에 왠지모를 반가움이 느껴졌네요!

 

상어밥 새우버거맛

 

과자의 모양을 살펴보기 위해 중복은 제외하고 대표로 한개씩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박스에는 8가지로 표시되어 있지만 모양이 조금 다른게 있어서 총9가지로 정리해보면 열대어, 가재, 망치상어, 새우, 상어, 문어, 소라, 길죽한해파리, 짧은해파리로 예전에 있던 모양에 새로운게 섞여 있습니다! 

 

 

대략적인 과자의 크기도 측정해 보았는데요! 각기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범위로 말씀드리면 먼저 가로의 길이는 약2~3cm가 나오네요!

 

 

이어서 세로의 길이는 약1.8~2.2cm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께는 대표로 한개로만 측정해 보았는데요! 약1cm로 전체치수를 종합해 보면 땅콩만한 크기로 한입에 쏙쏙 들어가는 먹기좋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자 한개를 반으로 깨물어서 단면과 안에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속은 사진과 같이 비워져 있는 공갈과자로 깨물었을때 얇은표면에서 나오는 바삭함을 매력있는 과자입니다!

 

 

본격적으로 여러개 또는 낱개로 개수를 달리해가면서 맛을 느껴보았는데요! 처음 먹어보는 상어밥의 맛을 말씀드리면 새우버거맛이라는 점에서 해당 햄버거맛의 특징을 담은 피쉬, 쉬림프 버거에서 주로 사용되는 재료목록에도 나와있는 하얀색 타르타르소스의 맛과 향이 떠오르면서 짭짤함이 앞에 나와있으면서 속으로는 달착지근함과 아주 미세한 새콤함이 느껴지는 양념의 감칠맛에 새우의 향과 맛이 바삭한 식감의 고소한 과자와 함께 어우러지는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적절한 짠맛과 여러가지 양념의 감칠맛으로 부담없기 계속 집어먹기 좋은 스타일의 과자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이번에도 과자제품에서 항상 보여드리는 손가락 끝에 묻어나는 양념가루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특색있는 부분은 없이 사진과 같이 하얀색 시즈닝 가루로 되어 되어있구요! 맛을 보면 위에서 말씀드린 양념의 감칠맛을 진하게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평소 고래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고래대신 상어를 찾는 재미와 함께 색다른 컨셉과 맛으로 즐겨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8/13 - [먹는행복] - GS25 피그칩 신상과자 맛봅시다!

2018/08/05 - [먹는행복] - 해태 감자칩 새우육수맛 색다름을 맛보다!

2018/07/31 - [먹는행복] - 태국 김과자 싱하 마시따 빅사이즈 먹어보네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