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치즈에 이은 CU 파스탕면 크림&토마토 맛보기!

먹는행복

지난달에 처음으로 맛본 파스탕면 크림&치즈에 이어서 또 다른 맛인 크림&토마토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새롭게 나온 맛은 아니구요! 두가지맛이 동시에 출시되었는데 한번에 두개를 다 맛보기엔 부담스럽기도 하고 왠지 각각의 맛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지 못할꺼 같아서 따로 구입해서 하나하나 시간차를 두고 먹기로 하고는 다른 먹거리들에 빠져있느라 이제서야 구입해 보았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지난번 맛본 크림&치즈와는 어떤 차이점들이 있는지 제품의 모습부터 조리과정 및 맛까지 자세한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CU 파스탕면 크림&치즈 포스팅 보러가기! ◀

 

파스탕면 크림&토마토

 

제일 처음을 보여드릴 사진은 컵라면 뚜껑의 모습입니다! 디자인 구성은 동일하지만 크림&치즈가 밝은 베이지톤을 사용했다면 크림&토마토는 그에 어울리는 마치 로제소스 색상을 떠오르게 하는 진한분홍색을 사용해서 연출된 요리이미지와 느낌있는 글씨체로 제품이름과 내용을 담아 고급지고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구입과 관련해서 파는곳은 제목에도 적혀있듯이 CU편의점이구요! 인터넷, 다른편의점, 마트등에는 없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동일하게 1,600원으로 맛이 다르다고 해서 가격의 차이를 두진 않았네요!

 

 

뚜껑에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국물자작파스탕이라는 부분은 동일하고 맛에 있어서는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과 상큼한 토마토소스를 듬뿍 넣었다고 적혀있네요! 그리고 내용 옆쪽으로는 맛과 관련된 재료로 하얀색 크림과 토마토 이미지가 담겨 있습니다!

 

 

뚜껑 사이드쪽으로는 전자레인지전용 표시와 함께 조리방법이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측면에 있는 내용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쪽 사이드로는 메인재료들의 함량이 표시되어 있어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크림&토마토소스 53.5%로 그안에 사용된 재료들은 크러쉬드토마토 25%, 토마토페이스트15%, 식물성크림8%, 휘핑크림3%로 구성되어 있어서 비율적인면에서 크림에 비해 토마토맛이 더 많이 들어가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파스탕면

 

윗면에 이어서 옆면인 컵부분의 디자인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뚜껑와 동일한 디자인이 담겨 있구요! 여기서 부터는 다른쪽 방향에 있는 제품에 관한 정보들을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살펴본 내용은 제품, 재료, 제조사관련 정보가 정리된 내용으로 여기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로명 부분에서 어떤 재료들이 사용되었고 원산지가 어디인지 살펴보았는데요! 우선 국산으로 표시된 재료를 찾아보진 못했구요! 면과 관련해서는 소맥분으로 미국산, 호주산이 사용 되었고 크림토마토소스와 관련해서는 크러쉬드토마토(이탈리아산), 토마토페이스트(중국산)등의 수입재료가 사용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맛고 관련해서는 뚜껑에 적혀있던 메인재료는 제외하고 설탕, 스파이스조미/크림분말. 야채볶음분말, 칠리추출물건재료로는 미트햄후레이크, 건스위트콘, 건당근, 건브로콜리, 건표고버섯 5가지가 사용되었네요! 여기서 중요한건 바로 매콤한맛이 첨가되어 있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다른면으로 돌려서 이번에는 상단으로는 조리방법이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간략하게 요약하면 (1) 뚜껑을 완전제거 (2) 면과 분말스프에 끓는물 선까지 부어주기 (3) 전자레인지에 3분(1000w) / 3분40초(700w)로 조리 (4) 크림&토마토소스 넣고 섞어서 먹기 입니다! 여기서도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전자레인지 전용 컵라면입니다!

 

 

 

 

하단 영양정보에서는 먼저 파스탕면 크림&토마토 칼로리 470kcal에 120g크림&치즈과 양은 동일하지만 칼로리는 10kcal가 더 높았고 역시나 밥 한공기반이 넘는 높은 열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도 퍼센트는 다르지만 비율은 비슷하게 나트륨이 75%로 크림치즈보다 14%높은 값으로 가장 많은 함량을 보여주었구요! 두번째인 포화지방은 47%로 오히려 6%가 낮았네요! 이어서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당류, 콜레스레롤, 트랜스지방순으로 퍼센트가 낮아지면서 차이라고 해봐야 1%정도로 거의 비슷한 함량을 보여주었습니다!

 

 

뜯는곳은 동일하게 사진과 같이 뚜껑의 왼편에 있고 면을 익힐때 열리지 않게 고정하는 접는부분이 양쪽으로 위치해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아래쪽 바닥으로 사진과 같이 별도표기 되어 있습니다! 18년 9월 2일 까지로 구입일 기준으로는 약3개월정도 넉넉하게 남아 있는걸 확인하였네요! 그리고 비닐뜯는곳 표시가 있는데 촬영전에 겉에 쌓여있는 비닐포장은 미리 제거한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크기야 동일하겠지만 다른맛 제품이기 때문에 다시한번 측정해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뚜껑의 지름은 약14.5cm로 지난번에는 뚜껑을 제거한 상태에서 측정해서 그런지 0.5cm정도가 더 나오네요!

 

 

높이는 약8.5cm로 동일한 수치로 측정 되었습니다!

 

 

아래쪽 바닥의 지름은 안알려드린거 같아 측정해 보았습니다! 약11.5cm를 가지고 있네요! 전체적인 크기는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던 큰사발면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 조리과정

CU 파스탕면

 

1.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뚜껑을 열어서 안애 내용물을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라면면, 분말스프, 크림&토마토소스 3가지에 컵안에는 건재료들이 담겨 있습니다!

 

 

2. 건재료들을 대표로 한개씩 골라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원재료명에 적혀 있었던 미트햄후레이크, 건스위트콘, 건당근, 건브로콜리, 건표고버섯 5가지가 모두 확인 되었습니다!

 

 

3. 설명대로 뚜껑은 완전하게 제거후 물을 끓이는동안 컵에 면, 분말스프, 건재료를 셋팅해 주었습니다!

 

 

4. 끓인물이 준비되고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네요!

 

 

5. 물까지 셋팅된 상태에서 바로 전자레인지에 넣어주었습니다!

 

 

6. 설명에서는 사용하는 전자레인지가 1000w는 3분 700w는 3분40초라고 되어 있어서 제가 사용하는건 700w에 30초 단위설정이라 4분으로 세팅하고 진행해서 20초전에 꺼주었네요!

 

 

7. 시간이 지나고 꺼내온 상태에서 담아본 사진입니다! 바글바글 끓인 상태가 되었네요!

 

 

8. 마지막 남은 스프 크림&토마토소스를 넣어주었습니다! 넣자마자 익숙한 시중에서 판매하는 토마토소스의 상콤한 향이 느껴졌네요!

 

 

8. 모든소스와 면을 골고루 섞어서 완성한 파스탕면 크림&토마토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포장의 문구에서 처럼 국물자작한 라면이 되었네요!

 

 

9. 본격적인 파스탕면 크림&토마토 맛보기에 들어가서 국물부터 먹어 보았는데요! 우리가 잘 아는 스파게티에 사용하는 토마토소스 특유의 새콤한 향과 짭쪼름한 간에 미세한 달착지근함도 느껴지고 거기에 크림소스의 고소함까지 어우러지면서 적당한 매콤함까지 전달되는 맛있는 감칠맛을 가지고 있네요!

 

 

10. 이어서는 면과 국물을 함께 즐겨 보았는데요! 탱클하면서 부드러운 면의 식감과 담백함에 위에서 말씀드린 국물의 감칠맛이 버무려지면서 전체적인 맛은 진한 토마토소스에 크림소스의 향과 맛이 어우러지면서 짠맛, 고소한맛, 단맛, 매운맛, 새콤한맛순으로 5가지맛의 비율이 맛있게 잡혀있는 스타일로 초반 시작에 있어서는 컵라면이라 아무래도 인공적인 맛이 느껴지긴 했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점점 더 매콤한 로제파스타를 먹고 있는듯한 유사한 맛의 매력을 보여주었네요! 간략하게 요약하면 토마토, 크림 두가지 소스의 맛있는 혼합에 자극적이지 않은 매콤함이 크림의 느끼한 부분만 딱 잡아주는 특징으로 생각이상의 맛있는 컵라면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크림&치즈가 고소함이 매력이라면 크림&토마토는 크림, 토마토를 메인으로 다양한 맛들이 조화를 이루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 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평소 로제소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먹거리가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6/26 - [먹는행복] - CU 이츠키 에비텐 우동 새우튀김우동 맛보고서!

2018/06/15 - [먹는행복] - 팔도 놀부부대찌개라면 큰컵 컵라면 맛봅니다!

2018/06/11 - [먹는행복] - 삼양 까르보불닭볶음면 어피치 컵라면 먹어봐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