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파스탕면 크림&치즈 맛 보고서!

먹는행복

이번에는 편의점 전용으로 보이는 특색있는 컵라면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제품 이름은 '파스탕면'으로 크림&치즈, 크림&토마토 두가지맛으로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우선 둘중에더 더 구미가 당기는 크림치즈맛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이름을 보시면 예상이 가능할꺼라 생각되는데요! 바로 크림소스 타입의 라면파스타로 제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라면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과 함께 관련 정보 및 조리과정 그리고 맛까지 아주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게습니다!

 

파스탕면 크림&치즈

 

우선 겉에 쌓여있는 얇은 비닐포장을 제거하고 컵라면 뚜껑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맛과 관련된 크림소스를 떠오르게 하는 밝은 베이지톤의 배경과 푸짐한 재료로 먹음직스럽게 셋팅된 연출된 파스탕면 사진으로 깔끔하면서도 먹음직스러운 디자인을 담고 있습니다!

 

 

 

 

구입과 관련된 정보로는 일단 파는곳은 CU편의점 전용으로 다른곳에서는 구입이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가격은 1,600원으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비슷한 크기의 컵라면들과 동일합니다!

 

 

뚜껑 모서리 쪽으로 적혀있는 내용을 담아 보았습니다! 상단 사진은 메인재료와 간략 정보로 크림&치즈소스가 54.8%가 사용 되었고 소스의 세부적인 구성은 식물성크림 10%, 휘핑크림 3%, 치즈2.1%로 만들어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다른쪽으로는 전자레인지전용이란 표시와 조리방법이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맛을 알려주는 실제 크림과 치즈 이미지에 왼편으로 적혀있는 컵라면의 특징이 정리된 내용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고소한 크림, 품미가득 치즈를 듬뿍 넣은 '국물자작파스탕'이란 문구로 조리해보고 딱 맞게 표현 되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컵라면 측면 컵부분의 디자인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양면에 담겨 있고 재질은 종이로 되어 있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이번에는 제품정보와 원재료명이 표시된 면을 담아서 내용을 보여드립니다! 여기서 알 수 있었던건 별다른 로고가 없어서 일반 중소기업에서 만든 제품이라 생각했던것과는 달리 오뚜기라면에서 나온 제품이었네요! 그리고 재료에서는 우유가 국산이 사용된걸 알 수 있었고 그외 대부분은 수입산들로 여러나라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크림맛과 관련해서는 뉴크림전지분, 생크림분말, 분말유크림등이 치즈맛과 관련해서는 치즈혼합분말, 버터체다혼합분말, 체다치즈분말등이 사용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건재료로는 미트햄맛후레이크, 선스위트콘, 건당근, 건브로콜리, 건표고버섯으로 포장 이미지에 보이는 야채들도 거의 포함되어 있었네요!

 

 

또 방향을 돌려서 이번에는 조리과 영양에 관한 정보입니다! 우선 조리방법은 (1) 뚜껑을 완전분리후 면과 분말스프만 셋팅! (2) 끓인물 표시된 선까지 넣기 (3) 전자레인지에 1000w(3분), 700w(3분40초) 돌리기 (4) 크림치즈소스넣고 잘 저어서 먹기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스프의 양은 식성에 따라 조절하라고 되어 있네요!

 

 

 

 

영양정보에서는 먼저 파스탕면 크림&치즈 칼로리 460kcal 내용량 120g으로 이해하기 쉬운 밥으로 계산했을때 한공기반이 조금 넘는 큰컵 크기에 걸맞는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크림소스라면이라 조금 다를줄 알았던 예상과는 달리 역시나 나트륨이 61%로 가장 많은 함량을 찾이하고 있고 두번쨰로 크림과 밀가루라는걸 알려주듯 포화지방이 53% 2위를 찾이하고 그 다음으로는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순으로 이어갔네요!

 

 

컵의 바닥부분에는 유통기한 날짜 및 비닐뜯는곳이란 문구가 별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18년 9월 2일 까찌로 구입일 기준 4개월정도 남아 있어서 여유롭게 즐길수 있었네요!

 

 

뜯는곳 표시는 아래쪽이 아닌 왼편으로 사진과 같이 되어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방향을 돌려서 설명처럼 뚜겅을 완전히 제거하고 조리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 조리과정

 

 

1. 설명 그대로 뚜껑을 완전하게 분리한 다음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라면면, 분말스프, 크림치즈소스 3가지 구성에 컵안으로는 건재료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2. 먼저 분말스프와 면 컵에 담아 셋팅해 주었습니다!

 

 

3. 이어서 끓인물을 준비해서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4. 그 상태에서 바로 전자레인지로 들어갔네요!

 

 

5. 설명에서는 1000w기준에 3분으로 되어있고 700w 기준은 3분 40초로 되어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건 700w지만 파워가 생각보다 약하고 30초단위 설정이라 그냥 넉넉하게 4분을 조리해 주었습니다!

 

 

6. 시간이 지나고 꺼내온 모습입니다! 모든 재료들이 전체적으로 푹 익혀서 나왔네요!

 

 

7. 마무리 소스로 액상으로 되어 있는 크림치즈소스를 넣어주었습니다!

 

파스탕면

 

8. 물에 잘 풀고 섞어서 완성시킨 CU 파스탕면 크림&치즈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포장에 적혀있는 내용 그대로 국물자작파스탕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었고 크림과 치즈의 굳는성질로 인해서 시간이 지날수록 국물은 점점 더 걸죽하게 변해갔네요!

 

 

9. 포장된 상태에서 크기를 측정해야 했었는데 깜박하고 완성된 상태에서 진행해 보았습니다! 먼저 뚜껑의 지름은 약14cm를 가지고 있네요!

 

 

10. 쏟아지지 않게 조심조심 기울여서 측정한 컵의 높이는 약8.5cm로 우리에게 익숙한 큰컵, 큰사발면 사이즈로 생각하시면 될꺼 같네요!

 

 

11. 사이즈를 측정하는 동안 조금 더 걸죽해진 상태에서 맛보기에 들어갔습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파스탕면 크림&치즈의 맛은 일단 오뚜기에서 나와서 그런지 가루로 끓여먹는 오뚜기 크림스프의 특징이 살짝 담겨 있는 느낌으로 크림과 우유에 살짝 옥수수향도 섞여있는 듯한 아주 고소한 맛과 향에 짭짤한 간과 미세한 달착지근함도 느껴지는 걸죽한 소스의 감칠맛이 탱클한 면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전체적으로 짭쪼름하면서 담백 고소한 맛을 가진 특색있는 컵라면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제 입맛에는 만족!) 조금 더 쉽게 정리해보면 크림소스에 햄과 해당 야채들를 넣고 끓인후 삶은 라면면을 넣고 버무려서 먹는 스타일로 말씀 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크림소스 또는 오뚜기스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하실만한 제품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12. 마지막은 먹으면서 발견한 건재료로 미트햄맛후레이크, , 건당근, 건브로콜리 3가지를 나열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특히 햄이 중간준간 씹히면서 감칠맛을 더해주는게 매력있었네요! 그리고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거의 다 먹어 갈때쯤 콘, 표고버섯 조각도 발견할수 있었습니다! 파스탕면 크림치즈의 맛이 이정도라면 크림&토마토맛도 왠지 로제파스타의 맛이 상상되면서 기대가 되었는데요! 다음번에 맛보는대로 어떤 차이점이 있었는지 포스팅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5/24 - [먹는행복] - 팔도 봉희설렁탕컵 컵라면 맛보다!

2018/05/16 - [먹는행복] - 편의점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 비폰 포띠뽀 맛본날!

2018/02/01 - [먹는행복] - 편의점 컵라면 종가집 김치찌개라면 맛보고서!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