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짜계치 컵라면 먹어봤니?

먹는행복

편의점에 들렸다가 오래전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소개되어 한때 화제였던 짜치계가 컵라면으로 나와있는걸 발견하였네요! 단 이름은 순서가 바뀐 짜계치! 보는순간 와우!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면서 다른거 볼것도 없이 이날의 야식메뉴로 구입해 보았습니다! 종류는 (1)매운맛, (2)고소하고짭짤한맛 두가지로 나왔는데 늦은시간이라 덜 자극적인게 좋을꺼같아 후자를 선택하였네요! 그럼 지금부터 컵라면의 모습과 조리과정 및 맛에 대한 느낌까지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짜계치 컵라면

 

먼저 컵라면 뚜껑부분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귀여운 치즈먹는 계란 캐릭터와 함께 실제 음식사진으로 귀여우면서고 먹음직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었네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짜계치란? 제품이름 옆에 적혀 있는대로 짜장, 계란, 치즈의 줄임말입니다!

 

 

 

 

유어스제품이라 당연히 파는곳은 gs25편의점이구요! 가격은 1,500원입니다! 처음보고 상상해 봤을때 치즈야 분말로 가능하지만 계란이 어떻게 들어 있을지 제일 궁금했네요!

 

 

이번에는 컵의 측면을 담아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동작으로 치즈를 들고 즐거워하는 계란캐릭터의 모습으로 위치는 조금 다르지만 뚜껑과 유사한 디자인이 양면으로 담겨 있습니다! 보면 볼수록 귀여움이 느껴졌네요!

 

 

다른한쪽에 있는 제품 및 제조관련 정보와 원재료명을 살펴 보았는데요! 짜장맛을 담당하는 짜장시즈닝과 치즈맛을 담당하는 치즈향미분, 체다치즈분말, 치즈혼합분말 그리고 계란으로는 계란지단이 들어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 다른면에 있는 제일 중요한 조리방법과 영양정보가 내용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조리방법은 짜랑 동일하게 면과 건더지 4분 익히고 스프2개 넣고 비벼서 먹게 되어있네요!

 

 

 

 

영양정보에서는 우선 짜계치 컵라면 칼로리를 살펴보면 105g에 470kcal로 밥으로 치면 한공기 반정도에 해당하고 영양성분에서는 역시나 라면이라면 피해갈수 없는 나트륨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고 그다음으로 포화지방, 지방, 탄수화물물이 찾이하고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언제나 보면서 느끼는건 적당히 먹는게 중요한거 같네요!

 

 

컵 바닥에는 유통기한 날짜가 별도 표기되어 있어서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제조일표기는 따로 없어서 전체 기간은 구입한날로 계산해 보았는데요! 대략 3개월정도가 나오네요!

 

 

조리에 들어가기전에 컵라면은 오픈해서 안에 내용물을 나열해서 보여드립니다! 라면면, 건더기스프, 치즈스프, 분말스프 총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리에 들어가서 면과 건더기스프를 셋팅하고 표시된 선까지 끓인물을 부워주었습니다! 건더기를 보면서 계란에 대한 궁금증 해결! 노란색 사각형 모양의 건재료로 들어 있었습니다!

 

 

뚜껑을 닫고 젓가락으로 고정해서 설명대로 4분을 익혀주었습니다! (중간에 면은 한번 풀어주었네요!)

 

 

별로 뚫는 표시가 없어서 어디로 물을 버리가 했더니 사진처럼 뚜껑 한쪽에 종이커버를 제거하면 짜자잔하고 물버리는 구멍이 나타났네요!

 

 

싱크대로 물을 버려주었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중요한건 물을 모두 다 버리지 마시고 스프와 비비기 좋게 적당량은 남겨주세요!

 

 

물을 살짝 남겨둔 상태에서 뚜껑을 제거하고 분말스프, 치즈스프 2개를 셋팅해준 모습입니다! 저는 그냥 두개 모두 다 탈탈 털어서 넣었지만 스프의 양이 꾀 되서 만약 간조절이 필요하신 분들은 설명에 나와있듯이 입맛에 맞게 스프의 양을 적당량 넣어주세요!

 

짜계치

 

2가지 스프와 열심히 면과 함께 골고루 비벼서 완성시킨 짜계치 컵라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일단 비쥬얼에서는 기존 짜장라면과 유사하지만 향에 있어서는 짜장 + 치즈의 향이 같이 느껴졌네요!

 

 

드디어 맛보기전 한젓가락 셋팅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일단 면이 다른 면보다 조금 더 얇게 되어 있어서 식감이나 목넘김이 더 부드러웠고 맛의 시작은 짜장라면의 짭쪼름함이 느껴지면서 씹을수록 치즈의 향과 맛이 퍼지면서 거기에 아주 미세한 단맛까지 느껴지는 특색있는 짜장라면을 맛볼수 있었습니다!시간은 많이 지났지만 전에 직접 만들어서 먹었을때의 맛을 떠올려 비교해 봤을때 컵라면이 짜장과 치즈의 비율에서 나오는 맛의 조합이 더 맛있게 잘 잡혀 있는거 같네요! 단 컵라면이라 인공적인 조미료의 맛은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지는 차이는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제 입맛기준으로 대략 짜장50 치즈40 계란10 정도의 비율로 짭짤하고 고소한 짜치계의 매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쉽게는 짜장라면 1개, 치즈1장, 계란소량, 설탕 티스푼 1/3숟가락 정도 넣고 비벼서 먹는 맛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짜장과 치즈 개인적으로 둘다 너무 좋아하고 거기에 미세한 단짜의 조합도 있어서 제 입맛에는 만족스러운 컵라면이 되어주었습니다 아이들 입맛에도 제격일꺼같네요! 짜장라면을 조금 더 색다른 맛으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나 짜장치즈의 조합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고 만약 느끼함이 싫으신 경우는 매운맛으로 선택해보시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드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3/17 - [먹는행복] - 농심 매콤 너구보나라 컵라면 맛보다!

2018/03/12 - [먹는행복] - 삼양 쯔유간장 우동 컵라면 그맛은!

2013/08/26 - [먹는행복] - 짜치계 2인분 만드는 법 해피투개더 야간매점 메뉴!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