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반찬 매콤새콤달콤 양배추무침 만들기!

요리행복

오래간만에 라면 먹을려고 했는데 김치가 똑 떨어졌네요! 사러 나가기는 귀찮고 뭔가 대신할만한 반찬을 만들어 볼까 하고 냉장고에 열어봤는데 마침 양배추가 눈에 들어와서 간단하게 매콤한 무침을 해보면 괜찮을꺼 같아 만들어본 간단반찬입니다! 매운걸 좋아하는편은 아니어서 양배추 본연의 맛도 살리면서 매콤, 새콤, 달콤한 양념을 적절하게 추가하는 스타일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은 정리해서 남겨봅니다!

 

양배추무침 레시피

 

::: 양배추무침 레시피 :::

1. 양배추 약200g

::: 양념 :::

1. 고추장 반숟가락

2. 고추가루 반숟가락

3. 다진마늘 반숟가락

4. 설탕 1숟가락

5. 식초 1숟가락

6. 참기름 1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요리의 시작은 제일먼저 양배추를 먹기좋은 크기로 채를 썰어서 흐르는 물에 꺠끗하게 세척후 채망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2. 그 다음 양배추를 너고 버무릴수 있는 큰 그릇을 준비해서 위에 레시피에 적어놓은 양념 6가지는 모두 넣어서 셋팅해주세요!

 

 

 

 

※ 매콤한 맛을 좋아하시면 고추장과 고추가루를 1숟가락으로 늘려주시고 더 짭짤한 맛으로 원하시면 진간장 반숟가락을 추가해서 진행해주세요!

 

 

3. 그릇에 모든 양념재료가 셋팅되면 숟가락을 이용해 골고루 섞어주세요!

 

 

4. 이어서 준비된 양념장 위로 손질해 놓은 양배추 채를 모두 넣어주세요!

 

 

5.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아래 깔려있는 양념을 양배추 사이사이 잘 버무려가면서 골고루 무쳐줍니다!

 

 

6. 잠시후 잘 버무려서 완성시킨 양배추무침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싱거운 경우 진간장 또는 소금을 이용해서 조절해주시고 짠경우 양배추를 추가해서 조절해주세요 매운맛은 위에 설명드린대로 고추장 또는 고추가루를 추가해서 조절해주세요!

 

양배추무침

 

7. 마지막으로 반찬그릇에 무침을 담아서 깔끔하게 완성컷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양배추의 달착지근한 맛에 매콤,새콤,달콤한 양념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라면 또는 밥과 함께 중간중간 집어먹기 좋은 밑반찬이 되어 주었습니다! 간단하게 만들수 있기 떄문에 급하게 매콤한 반찬이 필요할때나 양배추샐러드를 조금 다른스타일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1/12 - [요리행복] - 고소함 가득 느타리버섯양배추볶음 만들기!

2017/10/13 - [요리행복] - 부드러운 식감 양배추애호박 가는채 볶음 만들기!

2016/07/11 - [요리행복] - 국물이 시원한 양배추무국 만드는법 레시피!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