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감자요리 메쉬포테이토 만들기!

요리행복

주로 샐러드바나 양식 사이드로 만나는 메쉬포테이토! 개인적으로도 참 좋아하는 음식중에 하나인데요! 어제 저녁쯤 냉장고를 열어보니 감자 몇알이랑 버터가 남은게 있어서 별미 반찬으로 괜찮을꺼 같아 요리를 진행해 보았네요!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도 쉬운편이라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함께 정리해 보겠습니다!

 

메쉬포테이토 레시피

 

::: 메쉬포테이토 레시피 :::

1. 감자 중간사이즈 2개

2. 버터 20g (기호에 따라 추가)

3. 우유 50ml (종이컵 반에반컵)

4. 소금 티스푼 반숟가락

5. 후추 한버 톡 뿌리는양 (생략가능)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티스푼 기준입니다! 

 

 

1. 요리의 시작은 우선 감자를 깨끗하게 세척 및 껍질 제거후 빨리 익히고 으깨기 쉽도록 살짝 큼지막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 참고로 자르는 방식은 감자를 세로방향으로 반으로 자른다음 반쪽을 6조각씩을 잘라서 총 12조각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감자가 2개랑 총개수는 24조각!

 

 

2. 이어서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손질해 놓은 감자를 넣고 재료가 잠길정도로 물을 부어서 푹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감자의 익은 정도는 젓가락으로 찔러서 쉽게 푹 들어갈 정도로 충분히 익혀주셔야 손쉽게 으깨집니다!) 

 

 

3. 시간이 지나서 익은 감자는 채망에 부어서 잠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버터를 녹여야 하기 떄문에 뜨끈한 상태를 유지해서 물기를 몇번 털고 그릇에 받쳐서 30초~1분정도만 나둬 주시면 됩니다!)

 

 

4. 으깨주기 위해 튼튼한 그릇을 준비해서 물기가 제거된 뜨끈한 감자와 버터 약20g을 넣어주세요! (고소함을 더 원하시면 버터를 추가해주세요!)

 

 

5. 그 다음 후추가루를 한번 톡 뿌려주세요!

 

 

6. 바로 이어서 소금을 티스푼으로 반숟가락 넣어줍니다!

 

 

7.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함을 더하기 위해 우유 약50ml (종이컵 반에반컵)을 넣어주세요! (한번에 다 넣는거 보다 으깨가면서 농도를 체크해 조금씩 추가하고 섞어서 원하는 식감을 만들어 주세요!) 

 

 

8. 숟가락을 이용해서 감자조각들을 꾹꾹 눌러서 으깨가면서 양념들을 골고룰 섞어줍니다!

 

 

9. 열심히 으깨고 섞어서 부드러운 형태가 나오면 메쉬포테이포는 완성됩니다! 여기서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또는 농도가 묽을때 삶은 감자를 추가하고 으깨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소금을 소량으로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메쉬포테이토

 

10. 마무리로 반찬그릇에 나름 모양을 잡아 파슬리가루를 살짝 올려서 셋팅한 완성된 모습을 깔끔하게 한장 남겨 보았습니다! 맛은 적당한 간으로 감자의 구수함과 우유와 버터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담백하고 부드러운식감의 감자반찬이 되어 주었습니다! 간식으로 그냥 퍼먹어도 맛있고 식빵이나 모닝빵이 있다면 사이에 발라서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어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1/28 - [요리행복] - 재미있는 감자요리 백종원 새둥지전!

2017/11/20 - [요리행복] - 돼지고기 감자짜글이 찌개 끓이기!

2016/05/14 - [요리행복] - 고구마 샐러드 초간단 레시피로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