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락칼국수 레시피 및 조리과정!

요리행복

가끔가다 외식으로 즐겨먹던 바지락칼국수를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단한 조리를 위해 바지락조개살을 구입해서 진행하였구요! 영양을 생각해 애호박, 감자, 양파를 곁들여 보았습니다!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바지락칼국수 레시피

 

::: 바지락칼국수 레시피 (2인분) :::

1. 바지락살 약130g

2. 칼국수면 2인분

3. 멸치다시육수팩 (국물용멸치도 가능)

4. 애호박 3/4개 (반개도 충분)

5. 양파 1개

6. 감자 1개

7. 다진마늘 반숟가락

8. 국간장 2숟가락

9. 후추가루 두번 톡톡 뿌리는양

10. 물(생수) 1.2L로 시작 (필요에 따라 추가)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가장먼저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물(생수) 1.2L (종이컵 6컵)을 준비하고 끓여서 끓기시작할때 멸치다시육수팩을 넣고 5~6분정도 끓인다음 건져서 육수를 준비해주세요!

 

 

2. 육수를 만들돌안 재료손질에 들어갑니다! 모든 재료를 세척후 (1) 애호박은 채를 썰어 준비해 주었습니다! (2) 감자는 껍질제거후 먹기좋은 크기와 두께로 잘라서 전분기를 제거하기 위해 물에 담궈 주세요! (3) 양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4) 바지락살의 경우 혹시나 남은 껍질이 있는지 확인차 물에 한번 헹궈주었습니다!

 

 

 

 

※ 조개로 사용하시는 경우 해감후 사용해주세요! 야채들의 모양과 크기는 그대로 따라서 하실 필요없이 본인이 좋아하는 모양과 크기로 자유롭게 준비해서 진행해주세요!

 

 

3. 재료손질을 완료하며 끓여놓은 멸치다시육수에 국간장 2숟가락을 넣어주세요!

 

 

4. 그다음 다진마늘 반숟가락을 넣어줍니다!

 

 

5. 이어서 손질해 놓은 감자(물제거후), 애호박, 양파를 모두 넣고 2~3분정도 끓여주세요!

 

 

6. 잠시 야채와 육수를 끓일동안에는 칼국수면을 넣기 직전에 겉에 묻어있는 전분가루를 깨끗하게 세척후 채망을 이용해 물기를 털어서 준비해주세요!

 

 

7. 시간이 지나고 끓고있는 육수와 야체에 준비한 칼국수면을 모두 넣어줍니다!

 

 

8. 이어서 바지락살 까지 모두 넣은 다음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서 면이 익는시간 대략 7~8분정도를 끓여서 익혀주세요! (끓이는 동안 중간중간 뒤적여주세요!)

 

 

9. 끓이는 중간에 후추가루를 두번 톡톡 뿌리고 젓가락을 이용해 뒤적여줍니다! (칼국수면이 수분을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끓이는 중간중간 국물이 모자라 보이는 경우 물을 추가해가면서 끓여주세요!)

 

 

10. 7~8분정도가 지나고 면과 야채가 익은걸 확인후 마무리한 바지락칼국수의 모습입니다! 완성상태에서 최종간을 확인후 짠경우 물을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국간장을 반숟가락씩 소량으로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바지락칼국수

 

11. 마무리로 그릇에 담아 셋팅후 깔끔하게 완성컷을 남겨 보았습니다! 은은한 바지락향과 달착지근 국물에 애호박과 감자의 구수함이 어우러진 담백한 칼국수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어머니께서 보내주신 새로담근 배추김치와 함께 맛있는 한끼를 해결하였네요! 요즘같이 추운날씨 따뜻한 국물에 간단한 요리가 생각날때 만들어 드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1/08 - [요리행복] - 집밥백선생3 백종원 들깨칼국수 만들기!

2017/09/22 - [요리행복] - 굴소스 야채볶음라면 만들기!

2016/07/05 - [요리행복] - 소세지 칼국수 만드는법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