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만점 버섯 양배추 소불고기 만들기!

요리행복

저녁에 장보러 마트에 갔다가 고기코너에서 불고기감 소고기가 특가에 판매하고 있어서 오래간만에 소고기로 영양보충 하자 싶은 생각에 버섯과 양배추도 같이 구입해서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모두 넣어서 나름 영양가 있는 소불고기를 정성드려 만들어 보았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조리과정 및 레시피를 사진과 함께 정리해 보겠습니다!

 

 

::: 버섯 양배추 소불고기 레시피 :::

1. 불고기감 소고기 약400g

2. 느타리 버섯 약200g (다른버섯 대체가능)

3. 양배추 약200g

4. 당근 작은사이즈 반개 (생략가능)

5. 양파 1개

6. 대파 2줄 (이미지 참고)

7. 사과 1개 (없는경우 올리고당 +1숟가락)

8. 다진마늘 2/3숟가락

9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 양

10. 맛술 3숟가락

11. 진간장 3숟가락

12. 올리고당 2숟가락 (설탕으로 대체가능)

13. 참기름 3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요리에 들어가기 전에 재일먼저 재료들을 손질 하는동안 소고기를 잠시동안 물(생수)에 담궈서 핏물을 살짝 제거해주세요!

 

 

2. 재료손질은 우선 모든 재료를 깨끗하게 세척후에 아래와 같이 손질해수 준비해주세요!

(1) 양파, 대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

(2) 당근은 채를 썰어서 준비! (채칼이용)

(3) 버섯은 먹기좋은 크기로 손질해서 준비!

(4) 양배추는 심지부분 제거후 채로 썰어서 준비!

(5) 사과는 강판 또는 믹서에 갈아서 준비!

 

 

 

 

※ 재료 손질 방법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타일이라 그대로 하실 필요 없이 자신이 좋아하는 크기와 모양에 따라 자유롭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 재료손질이 완료되면 소고기를 물에 건져서 물기를 제거하고 손질된 야채재료와 양념을 섞어주기 위해 커다란 그릇을 준비해서 모든 재료를 담아서 셋팅해주세요!

 

 

4. 재료셋팅이 완료되면 본격적으로 양념시작 제일먼저 다진마늘 2/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참고로 양념 넣는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5. 이어서 간을 담당하는 진간장 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6. 달콤한 맛을 담당하는 올리고당 또는 설탕을 2숟가락을 넣어주세요!

 

 

7. 고소함을 담당해주는 참기름을 3숟가락 추가해주세요!

 

 

8. 감칠맛을 첨가해줄 맛술까지 3숟가락을 추가해주시면 얼추 양념 마무리가 되어갑니다!

 

 

9. 마지막으로 후추를 두번정도 톡톡 뿌려서 고기의 냄세도 잡고 향도 살려주시면 모든 재료와 양념의 셋팅이 완료됩니다!

 

 

10. 지금부터는 손에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셋팅된 양념들이 고기와 야채에 골고루 베이도록 열심히 뒤적여 가며 무쳐줍니다!

 

 

11. 재료들이 섞이고 야채들도 양념과 고기들이 양념을 흡수해서 살짝 갈색빛이 도는 상태로 섞어주시면 소불고기 재기가 마무리됩니다! 이 상태에서 바로 드시기 보다 냉장고에 최소 30분~1시간 정도 보관해 두셨다가 볶아드시는게 더 맛있습니다!

 

 

12. 저는 저녁에 만들고 다음날 아침에 구워 주었는데요! 나눠서 구울까 하다가 번거로움도 덜고 나중에 간단하게 데워먹기 위해 웍을 준비해서 재워둔 고기를 모두 넣어서 한번에 구워 주었네요!

 

소불고기

 

13. 고기와 야채들의 익은 상태를 체크해가며 완성시킨 버섯 양배추 소불고기의 모습입니다! 구워지는 과정에서 수분이 거의 날라간 상태가지 익혀주면 고기와 야채들이 잘 익은 상태가 됩니다! 완성후 최종간을 체크하셔서 짠경우는 남은야채 또는 물을 추가해서 완화시켜주시고 싱거운경우 간장을 조금씩 추가해서 입맛에 맞게 간을 조절해주세요!

 

 

14. 완성된 소불고기를 접시에 셋팅해서 마무리로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아이랑도 같이 먹을 요리라 적당한 간으로 야채들의 담백함과 소고기의 구수함에 달착지근하면서도 부담없는 간간함으로 밥과 함께 맛있게 한끼 해결하였네요! 덮밥스타일로 밥위에 올려서 비벼 먹어도 맛있는 요리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고기요리 관련글

2017/09/18 - [요리행복] - 들깨가루 쯔유를 이용한 돼지고기볶음 만들기!

2016/06/24 - [요리행복] - 굴소스와 두반장을 이용한 중국식 삼겹살 볶음 만들기!

2016/06/12 - [요리행복] - 돼지고기 앞다리살 제육볶음 만들기 간단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