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뎅튀김 만들기 도전!

요리행복

어제 잠시 집에 들렸다가 할머니께서 친구분이 오뎅을 주셨다며 가지고 가서 요리해 먹으라고 챙겨주셨네요! 쇼핑백에 담겨 있어서 양은 얼마 안되겠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집에와서 냉장고 정리하려고 열어보니 상당한 양이었네요! 잘못하다간 음식 낭비되겠다 싶어서 바로 뭘 만들어 먹지 생각하다가 볶음이랑 국종류는 최근에 먹어서 쉽게 결정이 안나고 있었는데요! 순간 전에 신전떡볶이 메뉴에서 사먹었던 오뎅튀김이 생각났네요! 간단하게 오뎅 자체를 튀기면 될꺼 같아서 한번 도전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조리과정 및 레시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 오뎅튀김 레시피 :::

1. 사각오뎅 6장 (튀기기 좋은 얇은오뎅 권장!)

2. 튀김이 가능한 기름

 

 

 

 

※ 오뎅의 양은 먹고싶은 만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 재료 자채를 튀김만 해주는 간단한 요리라 별도 조미료 추가는 없습니다!

 

 

1. 주신 오뎅에서 사각오뎅 한팩을 꺼내 보았는데요! 들어있는 장수가 열장은 넘게 되어 있어서 일단 먹을양으로 6장을 꺼내서 도마에 셋팅해 주었습니다!

 

 

2. 먹어본 오뎅튀김과 비슷하게 튀겨보려고 살짝 넓게 길쭉하게 썰어서 준비해 주었네요! (자르는 모양은 삼각형 사각형 상관없이 본인이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셋팅해주세요!)

 

 

3. 후라이팬 또는 웍을 준비해서 오뎅이 한장의 두께를 생각해서 잠길정도읭 양으로 부워서 시작은 제일 센불로 달궈주세요!

 

 

 

 

※ 개인적으로 기름이 많이 사용되는걸 선호하지 않아서 최소로 준비해서 나눠서 튀겨주었습니다! 혹시나 한번에 튀기고 싶으신 분들은 기름의 양을 많이해서 한번에 튀겨주셔도 무관합니다!

 

 

4. 기름이 달궈지는 시간동안 튀겨진 오뎅을 담을 그릇에 종이호일 또는 키친타월을 깔아서 기름을 흡수해줄 셋팅을 해서 준비해 줍니다!

 

 

5. 기름이 달궈지면 작은 기포들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때 오뎅을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 테스트 용으로 넣어서 자글자글 튀겨지는 현상과 함께 넣어서 2~3초뒤에 떠오르면 튀길 준비가 완료됩니다!

 

 

6. 달궈진 기름에 잘라놓은 오뎅을 칸칸이 6줄씩 넣어서 튀겨주었습니다!

 

 

7. 튀김용 젓가락을 이용해서 뒤집어 주다보면 오뎅의 색상이 갈색으로 변하고 살짝 부풀어 오르면서 생각보다 금방 튀겨집니다! 살짝 부풀고 양면이 색상이 노릇하게 튀겨진 상태가 되면 바로 건져주세요!

 

※ 기름 온도는 계속 올라가기 떄문에 탈수도 있으니 튀김 중반에는 불세기를 중간으로 줄여주세요!

 

 

8. 완성된 튀김은 위에서 준비해 놓은 종이호일이 되어 있는 그릇 위에 차곡차곡 쌓아줍니다!

 

 

9. 위와같이 준비해 놓은 오뎅을 모두 튀겨서 담아본 모습입니다! 부풀어 있언 오뎅들은 잠시후에 바람이 빠지면서 쪼그라드는 현상을 보여주었네요!

 

 

10. 튀김의 이론에 따르면 튀김을 2번정도 튀겨주면 더 바삭하고 맛있어진다는 소리가 있어서 남은 기름이 아깝기도 하고 저는 그 중간을 선택해서 하나하나 다시 튀긴게 아니라 남아있는 기름에 1차로 튀긴 오뎅을 모두 부어서 튀김젓가락을 이용해 뒤적여 가며 살짝 더 튀겨주었습니다!

 

※ 조금 더 바삭한 식감을 원하시면 2번 튀겨주시고 살짝의 부드러움과 오뎅 본연의 식감을 조금 남겨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만 튀겨주시면 될꺼 같네요!

 

 

11. 잠깐이라 두번까지는 아니고 1.5 정도로 튀겨서 완성된 튀김은 이번에는 넓은접시에 종이호일을 깔아서 나름 보기좋게 셋팅해 주었습니다!

 

※ 고추장 마요네즈 소스 만들기!

 

 

1. 튀김을 만들고 나니 순간 매콤한 소스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을꺼 같아서 오징어나 쥐포랑 먹는 고추장마요네즈 소스가 생각나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 준비물 : 1. 고추장 2/3숟가락, 2. 마요네스 2/3숟가락, 3. 소스그릇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2. 작은 소스용기를 준비해서 먼저 고추장 2/3숟가락을 담아주세요!

 

 

3. 바로 이어서 마요네즈를 같은양으로 2/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4. 이렇게 1:1 비율로 셋팅된 상태에서 기호에 따라 찍어서 드셔도 되고 섞어서 드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5. 개인적으로는 섞어먹는게 더 맛있을꺼 같아서 젓가락을 이용해 빈틈없이 두가지 재료를 골고루 잘 섞어서 셋팅해 주었네요!

 

오뎅튀김

 

6. 마지막으로 완성된 튀김과 고추장마요네즈 소스를 셋팅해서 깔끔하게 완성컷을 남겨 보았습니다! 오뎅자체의 간간한 감칠맛으로 밥반찬으로도 괜찮고 소스를 케첩이나 허니머스타드로 바꿔주면 아이들 간식 또는 반찬으로도 좋아할꺼 같네요! 어른들 한테는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술안주로도 괜찮은 요리라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는 술을 별로 안좋아해서 밥에 반찬으로 매콤한 소스에 찍어 먹으면서 저의 반주인 콜라 한캔과 함께 맛있게 저녁식사를 마무리 하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뎅요리 관련글 ▼

2016/05/15 - [요리행복] - 오뎅볶음 간단 레시피로 만들기!

2016/05/21 - [요리행복] - 오뎅국 끓이는법 멸치와 무를 이용한 간단 레시피 정리!

2016/07/09 - [요리행복] - 고추장을 이용한 소세지오뎅볶음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