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뎅국 끓이는법 멸치와 무를 이용한 간단 레시피 정리!

요리행복

끓여놓은 얼갈이된장국도 다 먹어가고 새로운 국이 필요해서 지난번 오뎅조림할때 사둔 오뎅이 냉장고에 남아있어서 재료를 보니 무만 있음 될꺼같아 집근처 슈퍼에서 무를 사와서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무와 양파가 들어가서 그런지 달착지근하면서 시원한 오뎅국이 완성되어 레시피를 정리해봅니다!

 

 

::: 오뎅국 레시피 :::

1. 사각오뎅 1팩 (다른모양의 오뎅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2. 무 중간사이즈 반개

3. 양파 2개

4. 국물용멸치 한주먹 (약30마리)

5. 다진마늘 반숟가락

6. 국간장 3숟가락 (원하는 간에 따라 조절필수!)

7. 계란 1개

8. 물 대략 1.8L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재료 및 양념은 입맛에 맞게 양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레시피의 양은 약 2인이서 3~4끼정도 먹는 양입니다!

 

 

1. 오뎅국 조리의 시작은 제일 먼저 무와 양파를 세척 및 손질해서 오뎅과 함께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줍니다.

 

 

 

 

 

2. 오뎅국에 들어갈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재일 먼저 냄비에 물 약1.8L를 넣고 무, 양파, 국물용멸치를 모두 넣어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3. 육수가 끓기시작할때 다진마늘 반숟가락을 추가후 계속해서 끓여줍나다.

 

 

4. 끓기시작하면서 5~7분 정도후에 멸치육수의 향이 올라오고 물의 색상도 살짝 노르스름하게 변한거 같아 보인다면 채망을 이용해서 멸치를 모두 건져줍니다. 육수용 망이 있으시다면 이용하셔서 더 편하게 요리하세요! 전 젓가락으로 하나하나 건져주었네요!

 

 

5. 국물용 멸치를 모두 건져준다음 이어서 준비해둔 오뎅을 모두 넣어주세요!

 

 

6. 그다음에는 국간장 3숟가락을 넣은후 무가 물렁해질때까지 푸욱 끓여주세요! 그래야 국물이 맛있어집니다.  (넣자마자 간을 바로 보지마세요! 간은 완성직전!!)

 

※ 오뎅국 완성의 상태는 무의 물렁함 정도로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무의 식감이 나올때까지 끓여주세요!

 

 

7. 어느정도 끓이셨다면 마무리를 해줄 계란1개를 풀어서 셋팅해줍니다.

 

 

8. 풀어놓은 계란을 오뎅국에 부어서 휘휘저어 익을때까지 조금 더 끓여줍니다. 계란이 어느정도 익었을때쯤 간을보시면서 짜면 물을추가해주시고 싱거우면 국간장을 반숟가락씩 추가해가면서 간을 맞춰주시고 마무리해주세요!

 

 

9. 완성된 오뎅국을 국그릇에 담아 보았네요! 무와 양파 덕분에 달착지근하면서도 오뎅의 향이 사르륵 풍기는 담백한 오뎅국이 되어주었습니다. 국은 항상 만들어두면 아침에 간단하게 식사를 챙겨먹기에 참 좋은 메뉴인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